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래블바이크뉴스 Jun 15. 2018

‘도심으로 피서’ 뚝섬·여의도 ‘한강여름캠핑장’ 예약

6월15일 15시부터 사전예약 인터넷 접수시작

서울시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도심 속 피서지인 가까운 한강으로 떠날 수 있도록 준비한 <한강 여름 캠핑장>의 사전예약을 6.15.(금)부터 시작한다. 사진/ 서울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도심 속 피서지인 가까운 한강으로 떠날 수 있도록 준비한 <한강 여름 캠핑장>의 사전예약을 6.15.(금)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2013년부터 운영하여 6년째를 맞이한 한강 여름 캠핑장은 올해 뚝섬과 여의도한강공원에서 7.13.(금)부터 8.26.(일)까지 단 45일간만 운영한다.

2013년부터 운영하여 6년째를 맞이한 한강 여름 캠핑장은 올해 뚝섬과 여의도한강공원에서 7.13.(금)부터 8.26.(일)까지 단 45일간만 운영한다. 사진/ 서울시

올해는 여의도 150개동, 뚝섬 130개동까지 총 2개소 280개 동을 운영한다.


한강 여름 캠핑장은 텐트를 설치해 제공하고 필요한 캠핑 장비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대여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갖춰져 있어, 텐트 등 값비싼 캠핑 장비를 휴대할 필요가 없고 경험이 부족한 캠핑 초보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캠핑을 위해 꽉 막힌 고속도로를 달릴 필요 없이 대중교통으로 이동할 수 있어 장기간 휴가를 내는 것이 부담스러운 시민들도 주말을 이용해 피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캠핑장내 편의시설을 많이 보강하였다. 고기를 구울 수 있는 바비큐존은 캠핑장별로 3개씩 운영하고 있으며 테이블, 의자, 매트, 아이스박스, 랜턴 등 다양한 대여물품을 구비해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캠핑장 예약신청은 6. 15.(금) 15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김지현 기자  travel-bike@naver.com

<저작권자 © 트래블바이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가의 이전글 관광객 몸살 북촌한옥마을에 '관광 허용시간' 도입 추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