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래블바이크뉴스 Jul 27. 2018

멀리 떠날 필요 없이 한강서 무더위 한방에 날리기!

서울시, 여의도한강공원에서 ‘한강수상놀이터’ 운영

서울시는 ‘한강몽땅 여름축제’ 일환으로 7월 20일~8월 19일까지 여의도한강공원에서 ‘한강수상놀이터’를 운영한다. 사진/ 서울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무더위가 계속되는 요즘, 멀리 떠날 필요 없이 한강에서 수상레포츠를 즐기며 더위를 날려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시는 ‘한강몽땅 여름축제’ 일환으로 7월 20일~8월 19일까지 여의도한강공원에서 ‘한강수상놀이터’를 운영한다.


패들보드, 수상자전거, 수상스키 등 총 13종의 다양한 수상레포츠가 운영되며, 운영시간은 기간 중 오전 10시~오후 10시까지, 무동력프로그램은 오후 7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현장접수로 진행되며, 이용요금은 종목에 따라 1~5만 원이다.


특별한 기술 없이 물놀이를 즐기고 싶다면 오리보트, 바나나보트를 추천한다. 수상스키, 카누, 웨이크보트도 현장에서 바로 강습을 받고 체험할 수 있어서 도전해볼 만하다.

‘한강수상놀이터’에서는 패들보드, 수상자전거, 수상스키 등 총 13종의 다양한 수상레포츠가 운영된다. 사진/ 서울시

어린이 대상으로는 오리보트, 모터보트, 워터슬레드 3종(바나나보트, 밴드웨건, 와일드 팡팡), ‘청소년 및 성인’ 대상으로는 투명카약, 카누,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등이 있다.


전문 강사가 직접 진행하는 ‘생존수영교실’도 진행된다. 생존수영교실에서는 응급처치 및 CPR, 수난 및 해난사고 대처법, 저체온증 예방법, 생존수영 이론교육, 퇴선훈련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다. 기간 내에 상설 운영되며, 회당 20명 선착순 인터넷 접수 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청소년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패들링 레저교실’이 진행된다. 카누, 카약, 패들보드 등을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전문강사들이 직접 교육을 진행한다.

전문 강사가 직접 진행하는 ‘생존수영교실’도 진행된다. 사진/ 서울시

‘한강수상놀이터’는 수상에서 진행되는 행사로 참가자의 안전 확보를 위해 기상상황에 따라 운영 여부가 유동적으로 변경될 수 있다.


‘한강수상놀이터’에는 샤워장이 마련돼 있으니 여벌의 옷을 미리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한강수상놀이터는 지하철 여의나루역 3번 출구로 나와 원효대교 방면에 위치한 ‘한강파라다이스 선착장’으로 걸어가면 된다.


김지현 기자  travel-bike@naver.com

<저작권자 © 트래블바이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가의 이전글 천사의 도시 로스앤젤레스 “예술과 함께 거닐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