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헤더 Heather Jun 29. 2018

호주 시드니 #8 - 이게 그 유명한 수박 케이크?

이날은 점심 약속이 있었다. 약속을 가기 전에 시티를 둘러보고 싶어서 일찍 시티로 나왔다. 내 숙소는 시티에 위치하고 있어서 이동하기가 편했다. 걸어서 십분 거리에 서큘러 키가 있었다.

시드니에서 먹어 봐야 할 것 중 하나라고 하는 수박 케이크. 그 유명하다고 하는 수박 케이크를 먹으러 Blackstar Pastry로 향했다. 여행을 가면 맛집을 찾아다니지는 않지만, 유명한 카페를 찾아다니는 욕심은 있다.





이 곳은 항상 손님들로 붐빈다. 한국인 사이에도 유명했지만, 외국인들에게도 인기가 좋았다. 매장은 11시에 오픈을 해서 나는 10:30분에 미리 가서 기다리기로 했다. 사람이 없을 줄 알았는데 이미 내 앞에는 3-4명의 아시안이 있었다. 1등으로 줄을 서신분은 9시부터 와서 기다리고 있다고 했다.



11시가 다 되어가자 직원들이 카페 오픈 준비를 시작했다. 그들에게는 당연한 현상인 듯 눈길도 주지 않고 의자도 정리하고 커피 컵도 배열했다. 카운터에는 "직원들의 사진을 찍지 마세요."라는 문구가 보였다. 10:59분. 아직 문이 열리지 않았다. 11시. 드디어 카페 문이 열렸다. 11시가 되니 내 뒤에는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 있었다.

이게 얼마나 맛있길래 그렇게까지 줄을 서서 먹는단 말이야?


라고 생각하며 라테와 수박 케이크 한 조각과 라테를 주문했다. 내 여행 스타일은 맛집과는 거리다 멀다. 오사카에서 그 유명하다는 치즈 케이크와 바나나 빵도 먹어보지 않았으니 말이다.

이 카페는 대형 서점의 코너에 
자리하고 있다. 이렇게 작은 곳에 이렇게나 많은 사람들이 몰리니 하루 매출이 엄청날 것 같았다. 기대했던 수박 케이크의 맛은 사실 일반 생크림 케이크 중간에 수박 한 덩어리가 들어있는 맛이라고 보면 된다. 위에 올려진 생화의 맛도 강하게 느껴진다. 전체적으로 맛있다. 하지만, 시드니에 온다면 꼭 먹어봐야 할 가치가 있냐고 묻는다면 글쎄...


About 헤더의 20살에 시작한 세계여행

헐리웃 배우 아담 샌들러에게 빠져 혼자 힘으로 미국을 가겠다는 생각에 20살이 되자마자 한국을 떠나 해외 생활 겸 여행 경비를 모으기 위해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떠났다. 그 후, 여행의 매력에 빠져 21살에는 호주에서 싱가폴로 건너가 3년간 거주하며 대기업에서 직장 생활을 했다. 현재는 서호주 퍼스에서 살고 있으며, 해외 취업과 세계 여행을 주제로 글을 쓰고 있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매거진의 이전글 호주 시드니 #7 - 블로그로 만난 소중한 인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