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헤더 Heather Feb 13. 2019

호주 브리즈번 자유여행 #3

리버 뷰 '포폴로' 레스토랑에서 불꽃놀이를


Popolo

리버뷰가 보이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싱가포르에서 일을 할 때 만나서 지금까지도 연락을 하고 있는 언니를 만나러 사우스 뱅크의 Popolo로 향했다. 둘 다 싱가포르에서 일하기 전 호주 워홀을 했던 탓인지 우리는 늘 싱가포르에 대한 불만을 얘기했었고 그렇게 친해졌었다. 결국 우리는 다시 호주로 돌아와서 살고 있다. 이런 걸 보면 사람 인생이란 참 신기한 것 같다.



브리즈번 리버뷰를 볼 수 있는 Pololo 이탈리안 레스토랑. 이 날은 호주의 날이라서 그런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오후 5:45분 혹은 더 늦은 시간에 예약이 된다고 해서 언니가 5:45분으로 예약을 해놓은 상태였다. 레스토랑으로 가던 중 우연히 언니를 만났고 반갑게 인사했다. 약 5년 만에 싱가포르가 아닌 호주에서 다시 만난 것이다. 너무 반가웠고, 5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는 것이 믿기지 않았다.




애피타이저부터 메인까지 다양한 메뉴를 주문했다. 브리즈번 리버에서 7:30분에 불꽃놀이가 펼쳐진다고 하길래 보기로 했다. 레스토랑에서 뷰가 잘 보일 것 같았다. 의도하지 않은 명당자리를 잡은 것이다.




오랜만에 만나니 대화거리가 얼마나 많던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대화도 나누다 보니 어느덧 7:30분이 되었다. 리버 근처로 사람들이 모이더니 불꽃놀이가 시작되었다. 야외에서 불꽃놀이를 본 게 정말 오랜만이다. 호주에서는 특별한 날에 불꽃놀이를 자주 볼 수 있는데 감흥이 없어서 늘 집에만 있었다. 브리즈번에 여행을 와서 보니 특별한 느낌이 들었다. 불꽃놀이는 약 15분 동안 진행되었다.





디저트는 파나 코타와 티라미수를 선택했다. 티라미수에서 진항 커피 맛이 났고 부드럽고 아주 맛있었다.

오스트레일리아의 날(영어: Australia Day 오스트레일리아 데이)은 1788년 1월 26일 영국 제1함대 선원들과 영국계 이주민들이 오스트레일리아의 록스 지역에 최초로 상륙하여 오늘날의 시드니를 개척한 것을 기념하기 위한 날로 호주 최대의 국경일 중 하루이다. 이 날은 캔버라와 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 퍼스, 다윈 등 오스트레일리아의 주요 도시에서 각종 크고 작은 기념행사가 벌어진다.


▶ 블로그에서 더 많은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About 헤더의 20살에 시작한 세계여행

헐리웃 배우 아담 샌들러에게 빠져 혼자 힘으로 미국을 가겠다는 생각에 20살이 되자마자 한국을 떠나 해외 생활 겸 여행 경비를 모으기 위해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떠났다. 그 후, 여행의 매력에 빠져 21살에는 호주에서 싱가폴로 건너가 3년간 거주하며 대기업에서 직장 생활을 했다. 현재는 서호주 퍼스에서 살고 있으며, 해외 취업과 세계 여행을 주제로 글을 쓰고 있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매거진의 이전글 호주 브리즈번 자유여행 #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