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서울대입구역 근처 맛집, 제주상회?!

제주에서 먹던 바로 그 맛이었다.

by 매일 영어

서울대입구역과 낙성대역 사이 어딘가.

길을 걷다 발견한 맛집 하나.

한옥풍 인테리어와 제주 소품으로 가득한 이 곳.

제주산 돼지고기 고기국수와 쫀득한 찹쌀피순대가 킥인 제주상회.

최근 한 번 다녀오고 계속 생각나서 조만간 또 갈 예정이다.

샤로수길에 위치한 만큼 혼밥, 포장도 가능한 제주상회

오늘은 제주상회의 매력, 위치, 메뉴, 가격 등 방문 예정 혹은 제주 느낌의 맛집을 찾고 있는 분들을 위해 자세히 내 경험을 적어보려고한다.


1) 제주상회 기본 정보

제주상회는 서울 관악구 관악로12길 108 지하1층에 있다. 서울대입구 2번 출구나 낙성대역에서 도보 10분, 나인온스버거 건물 지하1층이라 찾기 어렵지 않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2시 30분부터 5시까진 브레이크타임이다. 매주 일요일은 휴무라고 되어 있다. 또한 재료 소진 시 일찍 마감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한옥풍 인테리어와 제주 소품 덕에 제주 현지 느낌이 물씬 나고, 지하 1층임에도 관리를 잘해서 그런가 쾌적했다. 좌석은 2인, 4인, 바 테이블까지 다양하다. 점심 피크 혹은 저녁 피크 시간대엔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1시 30분 이후 혹은 7시 30분 이후 방문 추천한다. 주차는 주변 공영 혹은 유료 주차장을 권장!

< 더 자세한 위치 및 웨이팅 팁, 가게 사진 등은 여기서 추가로 확인 바랍니다 >


2) 제주상회 메뉴 및 가격

식사 메뉴

고기국수 : 9,000원

고기국밥 : 9,000원

비빔국수 : 9,000원

고사리 육개장 : 10,000원

1인 1메뉴 주문하면 고기국수의 경우 면 곱배기 무료라고 한다, 주문 시 미리 말씀 드리면 된다.


단품 메뉴

돔베고기(반 도마) : 13,000원

제주 찹쌀피순대 : 15,000원

공기밥 : 1,000원


제주산 돼지고기, 사골 육수, 찹쌀순대, 모자반, 국수로 정통 제주 맛을 그대로 살린 것 같다. 고기국수는 깊은 육수와 부드러운 고기가 일품, 찹쌀피순대는 쫀득한 식감이 별미다. 가격도 양 생각하면 합리적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 최신 메뉴판, 모든 가격 정보는 여기서 확인하세요 >


3) 제주상회 먹어본 솔직 후기

고기국수, 비빔국수, 찹쌀피순대 1개씩 주문

고기국수는 진짜 제주 맛집들 뺨치는 수준. 사골 육수가 깊고 담백해서 느끼함 없이 술술 들어간다. 제주산 돼지고기는 잡내 하나 없고, 부드럽고 고소해서 한 입 한 입이 행복 그 자제였다. 제주가 너무 멀어 쉽게 못 가는 분들은 여기서 해결 가능하다. 찹쌀피순대 역시 쫀득한 찹쌀, 고소한 내장, 매콤달콤한 특제 소스가 어우러져 별미 중의 별미다. 순대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일행도 반했던 그런 메뉴였다.


다만 비빔국수는 살짝 아쉬운 편? 새콤달콤 매콤한 맛은 좋았지만, 고기국수나 순대만큼 임팩트가 강하진 않았다. 그래도 더운 날 가볍게 먹기엔 딱! 피크타임엔 웨이팅이 좀 있지만 그래도 이 맛이라면 기다릴만 하다고 본다. 서울대입구역 혹은 낙성대역 주변에서 맛집 찾는다면, 제주상회 추천한다.

< 더 자세한 후기나 음식 사진, 방문 팁은 여기서 추가로 확인하세요 >

keyword
작가의 이전글남대문 맛집? 무조건 가메골손만두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