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홈베이킹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원두요정 Jul 05. 2018

#홈베이킹 7 , 마카롱만들기

제과기능사실기 카페디저트만들기

마카롱 좋아하세요?


한 입에 쏙 들어가고,

사르르 녹아내리는 부드러운 맛.

오늘은 마카롱을 만들어 봤어요.

총 5가지 재료가 섞여 쫀득하고 달콤한 맛의 마카롱을 만들어 낸답니다.

재료(g)
아몬드 분말 200
분당 350
흰자 160
설탕 45
바닐라향 2

만드는 방법


1. 체 치기

아몬드 분말, 분당, 바닐라 향을 함께 체 쳐줍니다. 아몬드 분말이 다른 재료와 잘 섞이지 않아요. 그래서 체를 2~3번 정도 쳐주고 고무 주걱으로 살짝 혼합해 주는 게 좋습니다.


2. 머랭 올리기

흰자를 거품기로 섞어주며 거품을 내고, 설탕을 넣어 하얀 머랭을 올립니다. 머랭은 90%정도로 올려주는 게 좋습니다. 90%라는 건 거품기를 들어올렸을 때 머랭이 흘러내리지 않고 모양을 잡고 있는 상태를 말해요.


3. 마카로나주

1의 가루와 2의 머랭을 서로 섞어줍니다. 가루와 머랭이 잘 섞여질 수 있도록 혼합해주는 과정이 마카로나주입니다.



4. 반죽 짜기

짤주머니에 1cm원깍지를 끼우고 3의 반죽을 데프론시트에 짜줍니다. 지름 3cm 정도의 마카롱이면 적당합니다. 마카롱의 크기가 들쑥날쑥 되면 오븐에 넣었을 때 서로 익는 속도가 달라 타거나 덜 익을 수 있습니다. 반죽 짜기를 마친 뒤에는 팬의 밑부분을 몇 번 두드려줍니다. 이과정을 통해 반죽이 평평하게 됩니다.


5. 건조하기

마카롱은 반죽을 짰다고 해서 바로 오븐에 넣지 않습니다. 30분 정도 건조시켜, 반죽의 윗부분이 살짝 마를 수 있도록 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오븐에서 마카롱을 굽는 동안 내부 반죽이 윗면을 뚫고 나오지 못하게 되는 거죠. 이 과정이 없다면 마카롱의 윗면이 터져서 나올 수 있습니다.


6. 오븐에 굽기

윗불 140도 아랫불 120도로 오븐에 넣고 20분 정도 구워줍니다. 오븐은 각 가정의 특성에 맞게 조절해야합니다. 레시피에 나와있는 오븐의 온도를 그대로 따르기보다는 가정에서 베이킹을 몇 번 시도해보고 가장 알맞은 온도를 찾아야합니다.

마카롱 완성!


미리 여러 개를 만들어 놓은 뒤,  냉동실에 보관하여 하나씩 커피와 함께 먹어도 좋아요.

힘들고 지칠 때 커피와 함께 먹으면 피로를 싹 풀어주는 마카롱. 마카롱과 함께 달달한 하루 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홈베이킹 , 호두파이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