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일상이야기
by 원두요정 Apr 21. 2016

진정한 부를 얻는 방법

경제: 부의 추월차선 (엠제이 드마코)


지출을 줄인다고 해서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소득을 늘리고 지출을 통제해야 부자가 될 수 있다. 

"아끼는 것=부자가 되는 방법"이라는 공식이 있다. 작가는 이러한 생각을 부의 서행차선으로 부른다. 

부자가 될 수 있으나 50년쯤 뒤에나 가능할 것이라는 뜻이다. 미래를 기약하며 현재를 희생하는 것은 어리석은 서행차선을 가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부의 추월차선을 가야 한다.

추월차선 지도를 따라가면 '빠르게 부자 되기'가 가능하다. 하지만 '쉽게 부자 되기'와 헷갈려서는 안 된다.

쉽게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이 책을 내려 놓아야 한다. 작가는 결코 쉬운 길을 말하지 않는다. 단, 몰입하여 부의 시스템을 만들고 그 시스템이 당신에게 돈을 벌어다줄 수 있게 만들라고 말한다. 이러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하여는 초기 마중물이 노력이 필요한다. 


현재를 희생하며 미래를 기약하지 말라고 말한 작가이지만 마중물이 될 노력의 시간은 필요하다고 말한다. 조금의 모순이지만 그것마저 하지 않는다면 '인생 한 방'을 꿈꾸는것밖에 더 되겠는가?


작가의 마중물 노력은 단순히 때 맞춰 나오는 월급을 기다리라는 말이 아니다. 

주변 사람들이 불편해하는 것들, 필요로 하는 것들 속에서 사람들의 '필요'를 찾고 이를 나만의 시스템으로 구축하라는 것이다. 

사업체, 브랜드, 현금성 자산, 지적 재산, 라이선스, 발명품, 특허 그리고 부동산이 이에 해당한다.  

 만약 당신이 부를 가져오는 시스템을 만들고 있다면 지금 이 시점부터 해야할 일이 있다. 사람들의 '필요'를 찾는 것. 


관찰하라. 

그것이 당신을 부의 추월차선으로 이끌어 줄 것이다. 


keyword
magazine 일상이야기
소속 직업교사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카페 여행자 인스타그램 @book_sunny
댓글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