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꽃송이 Jun 16. 2019

월셋방을 빼고, 인도행 비행기에 타다

한국에서 인도

다시 한번 퇴사를 하게 되면서 더이상 나는 옥탑 방을 유지할 능력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 


이 정도면 어느정도 내가 어떠한 삶을 살게 될 것이라는 것에 대한 스스로에 대한 예감에 있었고, 

그렇다면 미래를 포기한다는 것이 아니라 내일을 행복하게 살기 위해 오늘을 행복하게 살기로 결심했다. 


'이제 뭐 먹고 살지?'

스스로에게 질문을 되뇌였으나 


삼십 삼 년의 인생을 살아내면서 내가 한 일 중 가장 잘한 일을 곱씹어보니 

그게 바로 여행이었다. 2년동안 지속되던 여행에서 내가 한국에 돌아온 이유가 무색하게 

이 여행이라는 것에 아니 여행을 통해 내가 행복하다고 느끼는 점에 관해 굉장히 매력을 느끼고

있었기 때문에 다시 여행을 가야한다는 확신이 들었다. 


그 옥탑방에서는 3개월을 조금 넘게 살았다. 

충분히 낭만을 즐겼고, 그래 그거면 되었다고 생각해서 

다시 배낭 하나에 살림을 구겨 넣었다.


삶의 무게는 가벼울 수록 좋다 했던가?


나는 바로 인도 행 비행기에 올랐다.

끝이 났을 것 같은 여행은 아마 아직 끝이 나지 않은 듯


이 날부터 나는 “오늘을 위해” 인생을 막살기로 결심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다시 한번, 퇴사하겠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