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실 Aug 07. 2017

주말 여행! 홍콩 2박3일 강추 코스 & 가야할 곳


출발


인천                홍콩

21:45     ->     00:40





Day1. 홍콩공항 - 소호 -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 딩딤1968 - 에맥 앤 볼리우스 - 하버시티 - 규진 - 오존바

Day2. 빅토리아 피크 트램&스카이 테라스 - 홍콩데이 - 만모 사원 - 커핑룸





홍콩 국제 공항

홍콩 국제공항에 도착해서 숙소가 있는 침사추이Tsim Sha Tsui 로 이동 

심야버스 N21 편도요금은 23 홍콩달러. 버스에서 요금을 내면 거스름돈을 돌려주지 않으니 미리 요금을 맞춰 갈 것. 공항 내 세븐일레븐에서 옥토퍼스 카드 구매하고 충전해서 버스 요금으로 이용 가능. 






페이-레스 게스트하우스

주소 : Flat A9, Block A, 7/F, Chungking Mansion, 40 Nathan Road, Tsim Sha TsuiHong Kong.


청킹맨션 내 위치한 게스트하우스. 우리나라의 게스트하우스의 느낌과는 완전히 다르다고 생각하면 된다. 좁은 방에 침대와 숙소만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넓고 사람들이 오고가느라 복잡한 청킹 맨션 내에 있기 때문에 숙소를 찾거나 돌아가는 길이 헷갈리기 쉽다. 이 숙소에 대해서는 이전 글에 자세히 써놓았기 때문에 상세한 설명은 삼가하지만 숙소 취만 좋고, 다른 부분들은 다 안 좋았다. 부킹 닷컴에서 예약을 했는데 괜찮은 평들이 있어서 의아하다. 금액은 트윈룸 기준 1박에 4만원 정도 수준이다.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주소 : Jubilee St, Central, 홍콩







딩딤1968

주소 :  Wai Yuen Building, 12-14 Elgin St, Central, Hong Kong.


소호에 위치한 꽤 유명한 딤섬 맛집. 고급 음식점 같은 느낌이라기 보다는 집 근처에 있는 음식점 같은 분위기다. 그럼에도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종류의 딤섬을 맛볼 수 있다. 구글 지도상에 명확하게 가게 위치가 표시되어있지만 먹으러 갔을때는 정확한 위치를 몰라서 조금 헤맸던 곳이다. 샤오롱바오, 샤오마이 등 맛있는 딤섬 뿐 아니라 데친 야채, 춘권 , 음료 등도 갖춰져있다. 얼마 전에 서울 가로수길에 한국 본점이 생겼다.







에맥 앤 볼리오스 Emack & Bolio's

홈페이지 : emackandbolios.com.hk                                                                 

주소 : 26 Cochrane St, Central, Hong Kong.



우연히 발견한 아이스크림 가게.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가 거의 시작되는 즈음에 위치한 아이스크림 가게. 침사추이와 센트럴에 매장이 있다. 다양한 아이스크림과 콘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면 된다. 아이스크림의 종류는 꽤 많은 편이고, 콘은 시리얼이나 쌀과자, 초콜릿 과자 등이 붙어있다. 우리나라에서 패스트푸드점이나 길거리에서 사먹는 아이스크림 콘과는 비주얼부터가 다르다. 내 마음대로 조합해서 먹는 재미가 있고 아이스크림 비주얼이 최고! 보라보라한 가게 내부의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다. 






하버 시티 Harbour City

주소 :  3-27 Canton Rd, Tsim Sha Tsui, Hong Kong.   








1881 헤리티지 1881 heritage

주소 :  3-27 Canton Rd, Tsim Sha Tsui, Hong Kong.       



숙소 바로 앞에 위치했던 1881 헤리티지는 역사적 건축물로 수경총구총부 본부였다. 현재는 호텔과 각종 상점들이 가득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다. 각종 명품샵들이 많고, 실내 쇼핑몰과 다른 느낌으로 탁 트이고 넓다. 

광장 중앙과 곳곳에 1881헤리티지를 상징하는 구조물들이 있어서 사진 찍으며 놀기 좋았다.  

어느정도 해가 진 후여서 돌아다니는 데 어려움이 없었던 곳!






규진 Gyu Jin ShabuShabu & Sukiyaki



청킹 맨션 맞은 편의 대형 쇼필몰인 아이스퀘어 7층에는 일본식 샤브샤브(훠궈) 부페가 있다. 성인 디너 기준 148 홍콩달러에 90분 동안 부페식으로 차려진 야채, 어묵, 유부, 소세지, 라면 등을 마음껏 골라담을 수 있다. 육수는 2가지까지 선택이 가능하고, 요청하면 고기도 계속 갖다 준다. 






오존 바 Ozone Bar


홈페이지 : https://goo.gl/xbm315

주소 :  Level 118, International Commerce Ctr. 1 Austin Road West. Kowloon, Hong Kong.

이메일 예약 : restaurantreservation.hk@ritzcarlton.com



홍콩에는 핫한 바가 많은데 그중에서 어딜갈까 하다가 고른 곳. 

'심포니 오브 라이프'를 보면서 칵테일을 마시기 위해 창가 석을 원했다. 홍콩 도착 하기 한두달 전쯤에 이메일을 보내서 가는 날짜/시간/인원을 밝히고 예약 했다. 예약시 최소주문금액이 있고, 원하는 자리를 배정받지 못할 수 도 있으니 이른 예약은 필수다. 오존 바 외에도 홍콩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바가 많이 있다. 













DAY2



빅토리아 피크 트램 & 스카이테라스486 The Peak 

홈페이지 : http://www.thepeak.com.hk/en/5_5_1.asp

주소 :  Victoria Peak, Hong Kong



홍콩에 가면 빅토리아 피크 트램! 사전에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 피크트램 티켓을 구매했다. 패스트 패스라고 기다리지 않고 바로 입장할 수 있는 티켓도 별도로 있으나 구매하지 않았다. 기다리는 사람들이 정말 많고, 대기는 1-2시간 정도 하는 것 같다. 짧은 여행이라면 패스트 패스는 필수일 것 같다. 홍콩의 높은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이 곳은 홍콩 섬, 낮에 왔지만 밤에 한번 더 오고 싶은 마음이 드는 곳이다.






홍콩 데이 Hongkong Day


스카이테라스에 위치한 가성비 좋은 식당인 홍콩 데이. 체인점인 것 같으나 허기가 져서 우연히 들어 간 곳.

손님들이 많았고 추천 메뉴인 메뉴판의 음식(오른쪽)을 주문했으나 (왼쪽)음식이 나왔다. 비주얼이 사진과 많이 다르기는 했지만 비교적 저렴하게 입맛에 맞는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괜찮았던 곳이다. 






만모 사원 Man Mo Temple

주소 :  Man Mo Temple, 124-126 Hollywood Rd, Tai Ping Shan, Hong Kong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만모 사원은 중국 과거 급제를 바라던 사람들이 경외하던 문신(만)과 무신(모)을 모시는 사원이다. 소호 거리에서 걸어갈 만한 거리에 위치한 이곳은 내부가 온통 붉은색의 화려한 내부에는 저마다의 소원들 비는 사람들로 가득했다. 






커핑 룸 Hongkong Day

주소 :  Victoria Peak, Hong Kong



바리스타 대회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어서 홍콩은 물론 국제적으로 꽤 이름이 알려진 유명한 카페인 커핑룸. 

공항으로 돌아가기 전에 지쳐있는 상태에서 근처 카페를 찾다가 발견했다. 우리나라의 카페와 달리 오후6시쯤이면 문을 닫는다고 해서 오래 있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시원한 내부에서 잠깐의 여유를 찾을 수 있었던 곳. 

커피 외에도 베이커리 종류도 판매하고 있다. 





홍콩                인천

21:50     ->     02:15



매거진의 이전글 홍콩의 중심, 센트럴로 향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