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여행의 맛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래비 매거진 Nov 17. 2021

방콕에서 '뿌팟퐁까리' 먹기

뿌팟퐁까리는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태국 요리 중 하나다.
한국 카레와 맛이 유사한 옐로우 카레를 사용해 향신료에 약한 이들도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다.
태국의 수도 방콕에는 뿌팟퐁까리를 선보이는 레스토랑이 많다.
그 중 현지인과 여행자들에게 인기인 레스토랑 네 곳을 골라봤다.
 

쏨분씨푸드 뿌팟퐁까리


뿌팟퐁까리?


뿌(게)팟(볶다)퐁(가루)까리(옐로우 카레)는 ‘옐로우 카레 가루를 넣어 볶은 게’ 요리다. 집게발이 큰 머드 크랩(Mud Crab) 뿌담, 꽃게와 비슷한 블루 크랩(Blue Crab) 뿌마, 껍질이 무른 꽃게 종류인 소프트 쉘 크랩(Soft-shell Crab) 뿌님 등을 사용한다. 게살만 들어간 뿌팟퐁까리는 일반적으로 게살 통조림을 쓴다.

새우, 오징어, 해산물도 같은 조리법으로 즐길 수 있다. 새우는 꿍팟퐁까리, 오징어는 (쁠라)믁팟퐁까리, 해산물은 탈레팟퐁까리라고 한다. 게가 들어가는 뿌팟퐁까리보다 저렴한 가격이 강점이다.
 


방콕 뿌팟퐁까리 레스토랑 베스트 4


쏨분 시푸드 Somboon Seafood


1969년에 문을 연 역사와 전통의 해산물 전문점이다. 반탓통, 쑤라웡, 랏차다, 우돔쑥, 쌈얀, 센트럴 앰버시, 싸얌 스퀘어 원, 센트럴 월드 등 방콕에만 8개 지점이 자리했다. 방콕 외에 태국의 기타 도시나 해외에는 지점이 없다.

대표 메뉴는 자타공인 뿌팟퐁까리다. CNN에서도 ’아시아 최고의 크랩 커리‘로 쏨분 시푸드를 언급했을 정도다. 뿌팟퐁까리의 정석대로 살이 꽉 찬 머드 크랩 뿌담을 사용해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여행자들은 BTS 역과 가까운 센트럴 앰버시, 싸얌 스퀘어 원, 센트럴 월드, 쑤라웡 지점이 찾기 좋다.


쏨분 씨푸드 센트럴 앰버시


센트럴 앰버시
주소: 5F, Central Embassy, 1031 Ploenchit Road
영업시간: 11:00~21:00
홈페이지: www.somboonseafood.com




꽝 시푸드 Kuang Seafood



1978년 문을 연 중화 풍 해산물 전문점이다. 1~4층에 에어컨 실내 좌석과 5층에 야외 좌석을 갖춘 큰 규모다. 건물 밖에 수족관을 두어 해산물 등 식재료를 신선하게 관리한다.



머드 크랩 뿌담, 블루 크랩 뿌마 뿌팟퐁까리와 게살만 사용한 느아뿌팟퐁까리를 선보이므로 취향과 예산에 따라 주문하면 된다. 뿌팟퐁까리 외에 각종 해산물 요리도 잘한다. 새벽 2시까지 영업하는 것도 장점이다. 유일한 단점은 대중교통. MRT 타일랜드 컬처럴 센터 역과 훼이쾅 역 사이에 자리해 어느 역을 이용해도 10분가량 걸어야 한다.



Kuang Seafood Restaurant

주소: 166, 1-5 Ratchadaphisek Road Soi 10
영업시간: 11:00~02:00
전화: 02-645-3939




쪽 포차나 Jok Phochana



카오산 로드를 기점으로 여행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현지 식당이다. 카오산 쏭크람 경찰서에서 걸어서 8분 거리인 쌈쎈 쏘이 2에 자리했다. 입구에 한국어로 ‘족보차나’라 적어 놓았으며, 어설프지만 정감 있는 한국어 메뉴도 있다.



대표 요리는 한국어로 ‘게 커리’라 표기한 뿌팟퐁까리. 주문과 동시에 입구 야외 주방에서 요리한다. 블루 크랩 뿌마를 사용하는데 양념 맛이 일품이라 밥 한 그릇이 게 눈 감추듯 사라진다. 시설은 전반적으로 열악한 편이나 신선한 식재료와 친절함이 돋보이는 곳이다.


뿌팟퐁까리

쪽 포차나

주소: 96-98 Soi Samsen 2
영업시간: 월~토요일 16:00~24:00, 일요일 휴무
전화 088-890-5263




T & K 시푸드 T & K Seafood


방콕 차이나타운에서 가장 유명한 해산물 식당이다. 인기가 인기인지라 문을 열자마자 손님들이 들어차 곧 앉을 자리가 없어진다. 웨이팅이 싫거나 에어컨이 나오는 실내 좌석을 원한다면 서둘러 방문해야 한다.



신선한 해산물은 식당 입구 길거리에 펼쳐 놓는다. 숯을 포함한 열기구를 사용한 조리 또한 길거리에서 이뤄져 맛있는 연기가 영업이 끝날 때까지 피어오른다. 머드 크랩 뿌담을 사용하는 뿌팟퐁까리의 가격은 400~850B으로 다른 해산물에 비해 비싼 편. 새우, 오징어, 생선, 조개 등을 다양한 조리법으로 곁들이면 저렴하지만 화려한 해산물 파티를 즐길 수 있다.



T & K Seafood

주소: 49 Phading Dao, Yaowarat Road
영업시간: 화~일요일 14:00~24:00, 월요일 휴무
전화: 02-223-4519



글·사진 이진경 트래비 객원기자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의 맛이 담긴 '제주 누들 로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