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래비 매거진 Feb 08. 2022

호캉스 천국,
가성비 좋은 태국 방콕 호텔 3

방콕에는 수많은 호텔이 자리한다.
그중 ‘가성비 좋은 호텔’을 모아봤다.
물론 에디터가 직접 다녀온 곳들로.


빠툼완 프린세스 호텔에서 내려다본 방콕 전경


시암의 중심
빠뚬완 프린세스 호텔
 Pathumwan Princess Hotel

 
시암(Siam)은 방콕을 대표하는 번화가 중 한 곳이다. ‘시암 파라곤’이라는 대형 쇼핑몰을 포함해 각종 백화점, 카페, 음식점이 모여 있다. 만약 ‘시암’을 둥지 삼아 방콕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빠뚬완 프린세스 호텔’이 적격이다.


깔끔한 룸 컨디션, 빠툼완 프린세스 호텔


빠툼완 프린세스 호텔은 형 복합쇼핑물 MBK 센터와 이어져 있다. MBK 센터 2층으로 향하면 대각선 쪽으로 이동할 수 있는 구름다리도 놓여있다. 구름다리를 통해 이동하면 시암 파라곤, 시암 센터, 시암 디스커버리 등 대형 쇼핑센터 밀집 지역이다. 이런한 지리적인 이점 덕분에 해외여행객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호텔이지만, 국내 여행객들에게는 다소 인지도가 없는 편.


빠뚬완 프린세스 호텔에서 준비해준 웰컴 과일
룸에서 즐길 수 있는 각종 음료와 술, 유료 서비스


사실 거리의 이점보다 금전적인 이점이 크다. 비성수기 시즌에는 5만원대, 성수기 시즌에는 7만원대를 조금 넘는 저렴한 가격으로 호텔을 이용할 수 있다. 그렇다고 싸기만 한 것은 아니다. 호텔로써 갖출 것은 거의 다 갖췄다.


창밖으로 시암역 근처가 모두 담긴다


객실로 들어서면 시암역 인근이 모두 내려다보인다. 연식 자체는 오래된 호텔이지만 리노베이션을 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단아한 룸 컨디션을 갖추고 있다.


긴 레일형 수영장을 보유하고 있다


압권은 피트니스와 수영장. 이곳 호텔의 수영장은 자그마한 풀장 느낌이 아니라, 정말 레일을 갖춘 수영장 느낌이 난다. 그만큼 길고 넓다. 건물 중간에 자리하고 있어 수영장에서도 방콕 시내를 내려다볼 수 있다. 수영장 운영은 아침 6시부터 밤 10시까지, 야간 수영을 즐기기엔 최적의 조건. 전반적으로 흠잡을 거 하나 없이 깔끔한 느낌. 그리고 ‘저렴’하게 방콕의 중심부에서 머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빠툼완 공주 호텔 
주소: 444 Phaya Thai Rd, Wang Mai, Pathum Wan District, Bangkok 10330 태국




화려한 수영장
아마라 방콕 호텔
Amara Bangkok


방콕 호캉스의 꽃이라면 역시 ‘루프톱 수영장’이겠다. 낭만적인 ‘루프톱 수영장’ 정도를 갖춘 방콕의 호텔이라면 아마도 10만원 중반대를 가볍게 넘어가겠다. 아마라 방콕 호텔은 10만원이 넘지 않은 가격에 낭만적인 루프톱 수영장을 누릴 수 있는 호텔이다.


새 건물 물씬 느껴지는 아마라 방콕 호텔 로비
클럽룸을 예약 시 이용할 수 있는 아마라 라운지


이곳은 도보 10분 거리에 BTS역이 위치하며 근처에 팟퐁 야시장과 한국인 여행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맛집으로 꼽히는 ‘솜분씨푸드’가 위치한다. 호텔이 비교적 신축 건물이어서 아주 깨끗한 느낌이 물씬 풍긴다.


다양한 혜택이 포함되어 있는 아마라 방콕 호텔 클럽룸
창밖으로 방콕의 도시로움이 비춘다


개인적으로 아마라 방콕 호텔을 이용할 때는 ‘클럽 더블룸, 혹은 클럽 트윈룸’ 예약을 추천한다. 클럽룸을 예약 시 어떤 시간에든 루프톱에서 커피를 무료로 마실 수 있으며 해피아워 시간에는 무제한으로 와인, 맥주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안주가 제공되기 때문이다. 아마라 방콕 호텔은 비즈니스 호텔이기 때문에 내부는 아주 깔끔하다. 통유리 너머로 방콕이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클럽룸을 이용 시 룸에 있는 미니바는 모두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매일 1회 맥주, 콜라, 사이다, 생수가 채워진다.


수영장에서 내려본 방콕 시내 전경
루프톱 수영장 맛집, 아마라 방콕 호텔


26층 옥상에는 루프톱 수영장이 넘실거린다. 인피니티 수영장이기 때문에 인증샷을 찍으려는 여행객들이 북적인다. 룸에서 맥주 한 캔 가지고 올라와 해 질 무렵 수영장에 앉아있으면 신선놀음이 따로 없다. 수영장 한편에는 풀 사이드바도 자리한다. 이곳에서 다양한 칵테일을 주문할 수 있다.
 

아마라 방콕 호텔
주소: 180 1 Thanon Surawong, Si Phraya, Bang Rak, Bangkok 10500 태국




첫 여행이라면 수쿰빗
풀만 방콕 그랜드 수쿰빗
Pullman Bangkok Grande Sukhumvit


방콕 수쿰빗 지역은 유명 호텔이 가득 몰려있는 지역이다. 그러다 보니 레스토랑은 물론 쇼핑센터, 유흥가 등 즐길 거리가 지천에 늘려있다. 그 중심에 ‘아속역’이 자리하고 도보로 5~10분 정도 거리에 ‘풀만 방콕 그랜드 수쿰빗’이 자리한다. 방콕 여행이 처음이라면 가장 추천하는 호텔.


전형적인 5성급 호텔 로비처럼 꾸몄다


먼저 가장 중요한 팁부터 주면 아속역 근처 호텔에서 여행을 시작한다면 ‘택시’ 이용에 주의해야 한다. 저녁시간, 퇴근시간에 겹쳐 택시를 이용할 경우 교통체증이 어마어마하다. BTS 노선이 잘 되어 있으니 시간대를 고려해 이용하는 것이 좋다.


거대한 중앙홀, 보이는 곳이 전부 객실
풀만 방콕 그랜드 수쿰빗 복도 전경


풀만 방콕 그랜드 수쿰빗은 고전적인 호텔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다. 샹들리에부터 으리으리한 화장실까지, 전형적인 5성급 호텔의 모습, 외관은 마치 활짝 펼친 돛 모양으로 디자인되어 있다. 거대한 중앙홀을 기준으로 무려 325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는 대형 호텔. 수영장은 호텔의 규모에 비한다면 작은 수준이지만 그럭저럭 아늑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정도.


아담하지만, 그래서 아늑한 수영장
조식 맛집으로 유명한 풀만 방콕 그랜드 수쿰빗


풀만 방콕 그랜드 수쿰빗은 조식이 맛있기로 유명한 호텔이다. 메뉴도 정말 다양하고, 음식마다 특색이 살아 있는 느낌. 방콕으로 첫 호캉스를 계획한다면 이곳만 한 곳이 없다. 가격은 시즌마다 다르지만, 미리 준비한다면 10만원 안쪽으로 투숙 가능하다.


고전적인 호텔 느낌이 물씬 풍긴다
흠잡을 것 없이 깔끔한 실내
투 베드룸 전경


풀만 방콕 그랜드 수쿰빗
주소: 30 Soi Sukhumvit 21, Khwaeng Khlong Toei Nuea, Watthana, Bangkok 10110 태국



글·사진 강화송 기자



매거진의 이전글 푸른 바다 가득 품은 곳, 켄싱턴 호텔 사이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