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이 예쁜 봄이 다가온다.
따스한 바람과 넘실대는 생명력을 느낄 수 있는 계절.
여행을 위한 최적의 시기이기도 하다.
특별한 호캉스와 서울 나들이를 계획한다면 아래 호텔들도 그냥 지나치지 마시길.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더 아트리움 라운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1층
웰컴투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은 여의도를 즐기기에 최적의 호텔이다. 작년 2월에 문을 연 비교적 신상 럭셔리 호텔로, 드라마 <펜트하우스> 촬영 장소로 이미 유명하다. 5성급 호텔인 만큼 객실, F&B, 부대시설 등 여러 서비스를 두루두루 이용할 수 있고, 품질도 수준급이다. 시설을 좀 더 자세히 보면, 기본 객실인 페어몬트 룸도 41제곱미터(약 12.4평)로 널찍한 데다가 F&B도 화려하다. 조식으로 유명한 뷔페 레스토랑 스펙트럼부터 애프터눈 티를 제공하는 더 아트리움 라운지, 다이닝 레스토랑 마리포사까지 화려하다.
게다가 룸서비스 음식도 하나하나 수준급인데 옛날 스타일로 바삭바삭하고 깔끔하게 튀긴 치킨이 인기 메뉴다. 마지막으로 호텔 안의 또 다른 호텔을 모토로 하는 라운지 '페어몬트 골드'도 돋보인다. 골드 라운지에서는 조식과 애프터눈 티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호텔 주변 놀거리도 다양하다. 여의도 파크원 단지 내에 자리 잡아 더현대 서울과 맞닿아 있어 호텔 F&B뿐만 아니라 백화점의 온갖 먹거리와 시설들을 가까이서 활용할 수 있다. 또 IFC몰과 여의도 한강공원도 엎어지면 코 닿을 거리라 1박2일은 물론 2박3일도 여의도에서만 보내도 훌륭한 서울여행이 된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주소: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
전화: 02-3395-6000
홈페이지: http://www.fairmont-seoul.com
부담 없는 스위트 호캉스 어때요
코트야드 서울 보타닉 파크
일명 '마코야', 서울 마곡동의 코트야드 서울 보타닉 파크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널찍한 스위트 객실을 누릴 수 있는 호텔이다. 마코야는 어느덧 5년차 호텔이 됐지만, 여전히 신상 호텔처럼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다. 나무의 색과 가까운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객실부터 깔끔하면서도 식물원을 형상화한 작품으로 포인트를 준 로비, 다채로운 요리를 제공하는 뷔페 레스토랑, 로비 라운지&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피트니스센터 등 호텔 시설과 서울식물원 등 주변 시설까지 호캉스를 위한 최적의 조건을 두루 갖췄다.
대중교통 접근성도 좋다. 9호선 마곡나루역과 공항철도 마곡역 바로 앞에 위치해 도보 3분이면 닿을 수 있으며, 강남에서도 30분 내외, 김포공항에서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접근성과 가격대, 주변 환경을 고려하면 휴가와 비즈니스 등 다양한 목적의 방문객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다.
가격 대비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곳이다. 평일+프로모션 조합으로 공원 전망의 1베드룸 스위트가 17~20만원 사이로 가성비가 상당하다. 라운지에서 해피아워를 즐길 수 있는 이그제큐티브 객실도 15만원 내외(특가 기준)로 이용할 수 있다. 조식 뷔페,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혜택이 포함돼 있어 몸만 가서 호텔의 모든 시설을 제대로 활용하면 된다. 물론 스탠다드 객실에서도 충분히 훌륭한 호캉스가 가능하다.
마코야의 또 다른 장점은 주변 인프라다. 볼거리가 꽤 다채롭게 준비돼 있다. 호텔 코앞에 도심 속 녹색 명소 '서울식물원'이 있으며, 따릉이를 타고 좀 더 나가면 한강공원도 만날 수 있다. 신방화역 서쪽으로 조금만 이동하면 방신전통시장 등 강서구의 평범한 일상을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국립항공박물관, 허준박물관 등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박물관도 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파크 호텔
주소: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12로 10
전화: 02-6946-7000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cymseoulbotanicpark
더없이 합리적인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은 정말 저렴할 때는 5~6만원대, 주말에도 10만원이 채 되지 않는 가성비 호텔이다. 영등포역 3분 거리에 위치해 대중교통 접근성이 상당히 좋다. 가격이 저렴한 만큼 5성급 호텔과 직접적인 비교는 힘들지만, 가격 대비 만족도는 상당하다.
글로벌 브랜드의 호텔이라 직원들의 친절한 대응, 깔끔한 객실(넷플릭스 가능)이 가장 큰 장점이며, 피트니스 센터와 비스트로 870 등 딱 필요한 부대시설은 마련돼 있다. 비스트로 870에서는 야간 바 스낵과 주류를 이용할 수 있고, 레트로 게임도 즐길 수 있다. 또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는 전자레인지도 이용할 수 있어 호캉스를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장점이자 단점인 포인트도 있다. 영등포역 뷰의 방에서는 기차와 지하철을 마음껏 볼 수 있는데 약간의 소음이 발생해 객실 뷰 선택 시 고려하면 된다. 기차 소리가 나름 낭만적으로 느껴지는데, 소음에 민감하면 그리 추천하지는 않는다.
쇼핑과 문화생활하기에도 적합한 위치다.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가 지척에 있다. 백화점과 쇼핑몰, 영화관을 걸어서 5~10분이면 닿을 수 있으니 넉넉한 지갑만 준비하면 된다. 또 사진 찍기 좋은 문래창작촌도 걸어서 10~15분, 여의도 한강공원도 대중교통을 이용해 다녀올 수 있어 가성비 높게 영등포 여행이 가능하다.
페어필드바이메리어트서울호텔
주소: 서울 영등포구 경인로 870
전화: 02-2108-9000
글·사진 이성균 트래비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