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해외여행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래비 매거진 Nov 01. 2017

태국 여행에서 뭘 사왔을까?

태국 원정대의 쇼핑 리스트


여(女)행자들의 쇼핑가방


 귀국 전 살짝 엿본 그녀들의 여행 가방. 
원정대원들이 추천하는 태국 쇼핑 아이템을 한데 모았다. 

지원’S


① 썬실크 헤어팩 
첫 태국 여행 이후 지금까지 태국에서 꼭 사 오는 아이템. 석회가 섞인 물 때문인지 태국은 헤어팩 제품이 발달한 편이다. 비단 머릿결을 꿈꾸는 여성들에게 추천! 
 
② 팟타이 세트 
태국에서 먹은 팟타이의 맛을 가족과도 나누고자 야심차게 담은 아이템. 요리를 못해도 괜찮다. 그냥 시키는 대로만 하면 되니까!  
 
③ Candle Likes 캔들 
단돈 100B의 행복! 시카다 마켓에서 얻은 뜻밖의 행운이다. 보자마자 집어 든 푸른색의 후아힌 향과 보라색의 방콕 향.




아름’S


①야돔 
태국 쇼핑리스트 1위. 태국 허브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심신을 안정시키고 비염에도 좋다.
 
②, ⑥ 태국 음식 페이스트 & 팟타이 면
마트에서 각종 태국음식 페이스트를 저렴하게 판매한다. 인터넷으로 조리법을 쉽게 찾을 수 있으니 한 번 도전해 볼 만하다. 팟타이 면은 가장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기회이니 무조건 살 것!
 
③ 타이 칠리 페이스트 
마늘, 고추, 새우 페이스트, 피시 소스가 들어간 페이스트. 매워 보이지만 생각보다 달콤하고 감칠맛이 강하다. 톰얌꿍을 끓일 때, 볶음밥을 할 때 조금 넣거나 빵에 발라 먹어도 좋다. 
 
④ 피시 소스
태국의 모든 요리를 책임지는 소스. 유통기한 안에 다 쓰지 못할 수 있으니 욕심을 버리고 작은 용기로 사는 것이 좋다.
 
⑤ 태국 산지의 커피 원두 
태국 스타벅스에서 판매하는 태국 산지의 커피 원두. 귀여운 고산족의 모습이 커피마니아인 내 마음을 홀랑 가져갔다.




소정’S


① 코케 땅콩 과자 
맥주안주로 제격인 과자. 커피 땅콩, 와사비 땅콩 등 다양한 맛이 있다. 개인적으로 커피 땅콩이 가장 맛있다. 맥주와 최고의 조합을 이룬다. 
 
② 타오케노이 김 과자 
한국에서 김에 밥을 싸 먹는 것에 충격을 받는다는 태국인들! 그들에겐 김은 스낵이다. 한국의 김과는 조금 다른 맛으로 바삭바삭하면서 짭조름한 맛에 계속 손이 간다. 
 
③ 수제 다이어리 
시카다 마켓에서 구매한 다이어리. 행복한 강아지의 미소가 마음을 사로잡았다. 여행용 다이어리로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는 중.
 
 
글 태국 원정대 중부팀(임소정,최아름,최지원) 사진 장미라 에디터 김예지 기자





매거진의 이전글 여행의 묘미를 더해주는 후아힌 마켓 탐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