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아힌에 즐길 거리가 없다고?
천만에. 뜨거운 태양빛 아래서도 샤방한 옷차림에 우아한 포즈로 화보 놀이를 즐기거나
튜브를 탄 채 짜릿한 고공 낙하를 만끽하는 신나는 테마파크가 무려 3개나 있다.
그러니 어디 가만있을 수 있는가.
원정대원들이 몸소 신나게 체험하고 쓴다,
후아힌 테마파크 체험기.
후아힌에서 만난 그리스
산토리니 파크 (Santorini Park)
내리쬐는 햇볕이 그대로 투영된 에메랄드빛 바다와 새하얀 건물, 파란색 지붕과 담장 가득 색색의 꽃들이 걸쳐진 그리스 산토리니. 아름다운 휴양도시 후아힌에 푸른 바다 너머 산토리니를 그대로 재현해 놓은 테마파크가 있다.
산토리니 테마파크는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다양한 후아힌의 핫 플레이스다. 각종 상점들이 즐비한 데다 대관람차, 범퍼카, 회전목마 등 놀이 기구도 많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다. 여행자뿐만 아니라 현지인에게도 인기 있는 명소다 보니 매일 아침 문을 열기 전부터 많은 이들이 줄을 서 기다리는 진풍경이 펼쳐진다.
드디어 입장! 환한 빛과 함께 눈앞에 펼쳐진 풍경들은 꿈에 그리던 산토리니였다. 푸른 하늘 아래 시원하게 뻗은 야자수 나무와 쏟아져 내릴 듯한 넝쿨 꽃, 진분홍빛 꽃나무 아래 놓인 파란 의자에 앉아 사진을 찍고 있자니 마치 CF 속 주인공이 된 기분이다. 테마파크 안에는 대부분 브랜드 매장이 입점해 있고 이 외에 개성 넘치는 편집숍이나 아기자기한 소품 숍들도 많아 쇼핑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태국 음식을 비롯해 다양한 주전부리들이 가득하니 입이 심심할 틈도 없다.
상점들을 둘러보니 익숙한 캐릭터가 눈에 띄었다. 두 귀를 쫑긋 세운 앙증맞은 ‘미피’였다. 산토리니 테마파크 안에는 미피가든과 기념품 숍이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 특히 놀이터, 농장 등 다양한 테마로 꾸며 놓은 미피가든은 산토리니 테마파크 안에 숨은 또 다른 명소다. 테마파크 안에는 호텔도 있다. 산토리니를 오롯이 느끼기에 이곳에서 하룻밤 묵어가도 괜찮을 것 같다.
주소: 555 Moo 3, Khao yai, Cha-am, Phetchaburi 76120, Thailand
오픈: 월~금요일 10:00~19:00, 토~일요일 09:00~19:00
입장료 150B +66 32 772 999
홈페이지: www.santoriniparkchaam.com
글 임소정
더위가 뭔가요?
와나나와 워터파크
Vana Nava Water Park
후아힌의 더위를 한 번에 날려 버리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와나(Vana)’와 ‘나와(Nava)’는 각각 태국어로 숲과 물을 뜻하는데, 이름 그대로 정글 속에서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볼 때마다 감탄을 자아내게 하는 후아힌의 맑은 하늘과 참 잘 어울리는 형형색색 19개의 어트랙션, 곳곳에 설치된 비치헛(Beach Hut)과 카바나(Cabanas)를 보고 있자니 우리나라 워터파크에서는 찾을 수 없는 여유가 느껴진다. 붐비지 않는다는 것은 와나나와 워터파크의 최고의 장점이다.
그렇다고 시시하다는 말은 아니다. 와나나와 워터파크의 슬라이드는 매우 아찔하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슬라이드는 거대한 깔때기에서 시속 45km의 속력을 만끽할 수 있는 아비스(Abyss)와 태국에서 최장의 길이를 자랑하는 부메랑고(Boomerango). 조금 더 확실한 짜릿함을 원한다면 시속 50km로 단 4초 만에 떨어지는 프리폴Free Fall과 태국에서 유일한 수직 루핑 슬라이드인 아쿠아 루프(Aqua Loop)도 있다.
한창 물놀이를 하다 보면 배가 고프기 마련. 와나나와 워터파크 입구로 가면 다양한 먹을거리가 있다. 푸드코트 더 그루브(The Groove)뿐만 아니라 여기저기 서 있는 푸드 카트에서 런치박스를 포함한 여러 가지 메뉴를 입맛대로 고를 수 있다.
주소: 129/99 Soi Moo Baan Nong Kae, Nong Kae, Hua Hin District 77110, Thailand
오픈: 매일 10:00~18:00
신장 120cm 이상 1,000B, 90~120cm 600B, 90cm 이하 무료(당일에 한해 재입장 가능)
전화: +66 32 909 606
홈페이지: www.vananavahuahin.com
글 최지원
하루종일 즐거운 곳
더 베네치아 후아힌
The Venezia Hua Hin
왕실 휴양지인 후아힌에 테마파크가 유행이라는 말이 처음엔 조금 색다르게 들렸다. 하지만 바꾸어 생각해 보면 애초부터 가진 것에 지루해진(?) 현지인들이야말로 더 새로운 즐길 거리가 필요하지 않겠는가. 현지인들은 물론 세계 각국의 여행객들도 톡톡히 즐거움을 얻을 수 있으니 이곳에 테마파크가 생기는 것이 그리 이상한 것은 아니다.
더 베네치아 후아힌은 2013년 완공되었다. 총 7만3,600m2의 부지에 2,000대 이상의 차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 3,0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췄다. 이 작은 베네치아의 포인트는 테마파크를 가로지르는 수로와 뱃사공이 노를 젓는 곤돌라다.
종탑까지 세세하게 재현해 놓은 산마르코 광장과 로마의 트레비 분수, 오가는 작은 미니기차는 단연 탁월한 사진 배경이 되어 준다. 햇살 좋은 낮에는 자연광에서, 밤에는 화려하게 흩뿌려지는 조명 앞에서 다양한 샷을 남길 수 있다. 3D 아트 갤러리, 마차와 곤돌라 타기, 웨딩 포토 존 등 다양한 체험 장소들은 커플과 친구는 물론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까지 인기다. 긴 수로의 양옆에는 쇼핑몰들이 즐비한데 브랜드 의류부터 말린 두리안, 코끼리 인형 등 익숙한 기념품까지 전부 모여 있으니 기념품 쇼핑을 이곳에서 해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해가 어느 정도 누그러진 오후쯤 방문해 낮 동안 베네치아를 즐긴 다음, 수로가 보이는 레스토랑에서 저녁식사, 그 후엔 화려한 조명이 수놓아진 베네치아를 또 한 번 만나기. 더 베네치아 후아힌은 하루 종일 머물러도 지루하지 않은 후아힌의 야심작이다.
주소: 1899 Phet Kasem Rd, Tambon Cha-am, Amphoe Cha-am, Chang Wat Phetchaburi 76120, Thailand
오픈: 월~금요일 11:00~20:00, 토~일요일 10:00~20:00
입장료 180B(패키지 A 280B , 패키지 B 480B)
전화: +66 32 442 823
홈페이지: theveneziahuahin.com
글 최아름
글 태국 원정대 중부팀(임소정,최아름,최지원) 사진 장미라 에디터 김예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