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여행, 어떤 가을
날짜
9월5일(목) 박정헌 대장의 슬기로운 캠핑 & 아웃팅
9월17일(화) 리모와 함께하는 대구 드로잉 여행
9월19일(목) 밥장님! 어떻게 통영까지 가셨어요
9월26일(목) 셰프 박찬일의 여행의 절반은 맛이다
시간
19:00~20:30
장소
케이스타일허브(K-Style Hub) 3층 한식전시관
(서울시 중구 다동 10,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3층)
대상
테마가 있는 국내여행을 하고 싶은 누구나
모집인원 50명
참가비
강의당 5,000원(다과 제공)
모집기간
8월20일부터 선착순 마감
박정헌 대장의 슬기로운 캠핑 & 아웃팅
9월5일(목)
같은 대한민국 땅에 살지만 같은 아름다움을 보지는 못합니다. 자연을 탐색하는 장비들을 활용하면 더욱 멋지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캠핑카, 카약. 패러글라이딩, 백패킹 등을 이용한 대한민국 여행으로 매혹적인 대한민국을 발견하세요.
박정헌은 한국인으로는 처음으로 안나푸르나 남벽(8,091m)과 에베레스트 남서벽(8,8848m)을 등반했고, 촐라체(8,021m) 북벽을 세계 최초로 동계에 오른 산악인이다. 실크로드 자전거 횡단, 히말라야 세계 최고 패러글라이딩 횡단 등으로 KBS 다큐 <산>, SBS 스페셜 <하얀 블랙홀>, <인생횡단> 등 여러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의 주인공이었다.
리모와 함께하는 대구 드로잉 여행
9월17일(화)
드로잉 여행은 오랫동안 한 곳에 머물며 깊게 관찰하는 여행의 방법입니다. 5개월 동안 대구경북지역을 여행하며 드로잉을 해 온 리모 김현길 작가의 그림과 여행이야기. 아름다운 도시 ‘대구’의 풍경들과 함께 만나보시죠.
리모 김현길 작가는 국내 굴지의 대기업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근무하다가 어느 날 키보드 대신 종이와 펜을 들기로 마음먹었다. 낯선 풍경 속에 떠오르는 단상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는 여행드로잉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시간을 멈추는 드로잉>, <드로잉 제주>의 저자이며, JTBC 16부작 드라마 <스케치>의 그림 작가로 활동했다.
밥장님! 어떻게 통영까지 가셨어요
9월19일(목)
3년 전부터 통영에 아지트를 마련해 서울과 통영을 오가며 생활하는 밥장 작가는 2018년 4월부터 <중앙일보> 주말판인 S매거진에 2주에 한 편씩 통영 이야기를 연재했고, 그 이야기를 모아 8월에 책을 냈습니다. 그만의 재미난 통영여행에 초대합니다.
밥장은 작가·일러스트레이터·여행가다. 회사원을 때려치우고 그림으로 먹고산 지 10년이 훌쩍 넘었다. <호주 40일>, <밤의 인문학> 등을 썼으며 오는 9월에 KBS에서 방영되는 실크로드 다큐멘터리 4부작에 호스트로도 출연한다.
셰프 박찬일의 여행의 절반은 맛이다
9월26일(목)
맛은 여행의 절반입니다. 그 맛의 기억을 찾아서 다시 여행을 떠납니다. 여행을 여행답게 하는 일, 맛이 빠진 여행은 허망하고, 맛만 찾아 나서는 여행은 부박합니다. 우리가 여행을 여행답게 즐길 때 얻는 맛이란 무엇인지, 함께 가보시죠!
박찬일 셰프는 기자 출신 요리연구가로 최고의 필담과 입담, 전문지식을 갖춘 요리계의 지성인이다. 현재 <수요미식회>에 출연 중이며 <경향신문>에 ‘박찬일 셰프의 맛있는 미학’을 연재 중이다. 지은 책으로는 <지중해 태양의 요리사>, <보통날의 파스타>, <어쨌든, 잇태리>, <추억의 절반은 맛이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