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은행이 왜 배달앱을 만들었을까?'라는 글을 올린 적도 있지만.. 이번엔 '루이비통 부터 구찌까지 명품 브랜드들은 왜 레스토랑에 진심일까요?'라는 주제로 아웃스탠딩에 기고했습니다.
마케팅 환경이 급변하다 보니 각 브랜드들 별로 직구보다는 다양한 변화구를 구사하는 것 같은데요. 최근 ‘구찌’가 이태원에 '구찌 오스테리아’라는 레스토랑을 오픈했고. ‘에르메스’는 ‘카페 마당'을, ‘디올’이나 ‘루이 비통’, 그리고 시계 브랜드인 ‘브라이틀링’과 ‘IWC’ 역시 각각 레스토랑이나 카페를 열었거든요
명품이나 패션 브랜드로 보긴 어렵겠지만, 요즘 마케팅 얘기하면 빼놓을 수 없는 브랜드인 ‘시몬스’ 역시, 청담의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2층에 ‘버거샵’을 열었죠.
이렇게 명품 브랜드들이 레스토랑을 연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그리고 이케아는 요리책을 만들고, 파타고니아는 식품 회사를 만들었다는데... 갑자기 다들 요리나 식품 쪽으로 진출하려는 걸까요? 아니면 무슨 다른 이유가 있는 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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