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프로 Jan 11. 2024

나에게 딱 맞는 AI Tool 찾기.

AI treasure Hunter

여러분은 자주 활용하는 AI 툴이 있으신가요? 저는 일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여러 AI 툴들을 써보고 또 분석을 하고 있는데요. 요즘엔 정말 미친 듯이 새로운 툴이 쏟아져 나와서 감당이 안될 정도입니다. 그래서 문득 생각한 것이.. 함께 AI-Tool을 공부하면서 분석하는 모임을 해 보면 어떨까 하는 겁니다. 


'트렌드 코리아'라는 책이 있죠. 김난도 교수가 중심이지만 매년 '트렌드 헌터'라는 모임을 만들어서 함께 트렌드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계층의 시각을 반영하기 위해서죠. 마찬가지로 너무나 많은 AI 중에 보석을 찾아내는 'AI treasure Hunter'를 운영해 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사실 웬만큼 오덕 기질이 있는 분 아니라면 혼자서 여러 가지 Tool들을 써보고 활용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함께 하면 얻는 게 더 많지 않을까요?  


What You Want is What You Get

제가 커버 그림에 표현(가제트 형사를 그리려고 했는데, 저작권 관계로 안되는군요)했지만 이제 AI-Tool 하나하나가 나의 새로운 능력이 됩니다. Know-How의 시대가 아니라 Know-Where의 시대라는 말도 있었는데, 이제 어떤 AI를 쓰느냐가 나의 경쟁력이 될 수도 있습니다




AI-Tool 100개 도전하기. 


100개나 써야 하냐고요? 물론 아닙니다. 각자 나에게 맞는 Tool만 골라 쓰면 됩니다. 하지만 언제 나에게 어떤 능력이 필요할지 모르니 이런 아카이브가 있다면 도움이 되겠죠.  


참가자 분들께는 기본적으로 제가 찾아둔 AI-Tool List 제공하고 함께 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또 각자 관심 있는 Tool이 있다면 리스트에 추가해서 살펴보면 좋겠죠. 추후 논의해야겠지만 일단 생각하는 분야는 아래와 같습니다. 주로 마케팅/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분야로 골라 봤어요. 


제안서 작성 

그림 및 사진 : 그림 그리기 및 사진 편집 

글쓰기 : 글 작성 및 검토 

영상 관련 : 제작, 편집 등 

음성 : TTS 

브랜드 사이트 제작 

음악 : 노래 및 배경음악 작곡.   


함께 정리한 데이터는 우선 Notion이나 구글 Sheets로 공유하고, 추후 리포트로 제작해서 참여한 분들께 공유할 예정입니다. 이제 GPT Store가 오픈한지라 우리가 알아야 할 AI는 훨씬 더 늘어났습니다. 분기별로 한 번씩은 이 모임을 진행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참여 관련 안내


함께 공부하는 모임이지만, 그렇다고 결과물만 얻으려는 분들만 많으면 곤란하기에, 약간의 신청비는 받겠습니다. 다만 3개월 완주한 분들께는 모두 돌려 드릴 예정입니다. 


1. 활동 기간 : 

- 3개월 (2월~4월)  

2. 활동 내용 :

- 매주  1개 (3개월 간 총 10개) AI Tool에 대한 간단 리뷰 1개 이상 업로드. (PPT 1페이지 정도) 

- 월 1회 오프라인 모임 (첫째 주 토요일 오후) : 한 달간 분석한 Tool에 대한 공유 모임. 

3. 모집 기간 :

- 1차 : 1월 20일까지 (이때까지 가입하신 분과 온라인에서 세부 진행 방법 논의 예정) 

- 2차 : 모임 시작 전까지.. 

4. 참가비 : 

- 3만 원 (단, 위 '2. 활동 내용' 충족 시 환불) 

5. 참가 혜택 : 

- 분석한 Tool 리뷰 공유. 

- 평점 높은 Tool에 대한 활용 리포트 공유. 

- 활동 기간 이후에도 오픈채팅을 통해 지속적인 정보 공유 및 네트워킹. 


자세한 내용은 아래 노션 페이지에 소개해 두었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 드립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GPT Store(GPTs)가 오픈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