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포사 이목원 Jul 23. 2021

[꾸준함의 끝판왕] 유송자 작가, 꾸준함으로 유혹하라

[꾸준함의 끝판왕유송자 작가꾸준함으로 유혹하라

“와우 드디어 책이 나왔습니다. 꾸준함으로 유혹하라. 54년 동안 준비한 책입니다. 저의 소중한 이야기와 영업 성공 법칙이 녹아있는 책입니다. 인터넷 서점, 교보, YES24, 인터파크, 알라딘에서 판매 개시하였습니다.”

보험업계에서 15년 동안 몸담아 오신 유송자 이사님께서 첫 책을 출간했다. 위 내용은 페이스북에 올라온 글 중 일부다. 공저는 있어도 단독 집필은 처음으로 알고 있다. 어제 퇴근 무렵 카톡으로 인터넷으로 예약 구매가 가능하단 사실을 알려 줘서 책이 출간되는 것을 알았다. 

유송자 이사님은 코로나19가 맺어준 인연으로 봐도 무방할 것 같다. 작년 2월 코로나19가 시작된 이후 온라인 체계로 모든 것이 급격하게 변화되는 시기에 인스타, 블로그 수업을 같이 듣게 되었다. 그해 5월 동기들과 제주도에서 번개 모임을 통해 처음 만났다. 첫 만남이 있을 당시, 이사님과 나는 기성준 대표로부터 책 쓰기 과정을 온라인으로 함께 들었다. 6월 말에는 책 쓰기 수업 마지막 날 부산에서 오프라인 교육을 받으면서 두 번째 만남이 있었다. 인스타, 블로그 수업도 받았고, 책 쓰기 수업도 함께 받으면서 삶에 열정이 아주 강한 분이란 걸 충분히 알 수 있었다. 

https://blog.naver.com/treenew/222015841850

유송자 이사님은 오렌지라이프(현 신한라이프)에서 오랫동안 몸담아 일해 오셨다. 며칠 전에는 자랑스러운 한국인 금융컨설팅 부문에서 수상도 하였다. 이분의 열정과 꾸준함은 작년에 인연이 된 이후부터 카카오톡 단톡방 블로그 등 SNS를 통해 여실히 증명되었다. 

한주에 3건의 보험계약 체결을 뜻하는 3W는 보험업계에서 설계사의 꾸준함을 보여 줄 수 있는 지표다.

이러한 보험 성과 746주를 지금까지 이어오고 계신다. 말 그대로 한 주도 그러지 않고 746주 동안 매주 3건의 보험계약을 해오고 있다는 것이다.

’생꾸 438의 기적 161일 차‘, 생꾸는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는 얘기로 많은 분야에서 꾸준함을 이어오고 있다. 

https://blog.naver.com/cs50mdrt

이사님의 블로그를 잠시 들어가 보았다. 행복감사습관, 사랑실천습관, 배움나눔습관 코너가 있다. 이 모든 것에 근원에는 꾸준함이 있었다. 맨발 걷기 390일차 진행하고 있다. 생활 전반에 꾸준함이 배어있는 분이라 생각했다. 

유송자 이사님의 그동안 행보를 보아 왔을 때 꾸준함의 진정한 끝판왕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꾸준함은 결국 습관을 만드는 가장 기초가 되는 핵심 과제다. 대부분 꾸준함을 유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새로운 습관이 만들어지지 않는다. 습관은 꾸준함이 생명이다. 유송자 이사님의 삶 자체가 꾸준함의 승리라고 얘기할 수 있다. 삶에서 어느 것 하나 꾸준함이 묻어나지 않는 것이 없을 정도로 끈질기게 이어져 왔다는 생각이다.

작년 책 쓰기가 시작되어 1년이 넘게 이어져 오면서 이제야 책이 출간된 사실만 보더라도 증명이 된다. 책 쓰기를 함께 시작했지만, 아직 책이 출간되지 못하는 동기 작가분들이 많다. 중도 포기하고 싶은 생각 아니면 힘든 과정이 분명히 있었을 것이다. 그 어려운 과정을 이겨내고 오늘에야 책이 출간된 것이다.

유송자 이사님은 습관 시스템의 기본 골격 중 하나인 꾸준함이 견고하고 탄탄하다. 꾸준함은 의식적으로 외친다고 되는 것도 아니고, 남이 하는 것을 본다고 절대로 달성되지 않는다. 내 안에 간절함이 꾸준하게 발현되어야 한다. 타인의 꾸준함을 내 것으로 만들려면 반드시 꾸준함과 관련된 연결고리 즉, 내 안의 비의식적 자아를 움직일 수 있는 모멘텀을 만들어야 한다. 

유송자 이사님의 꾸준함, 그녀만의 시스템은 탁월하다. 홀로 독자 생존할 수 있는 꾸준함을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블로그 등 SNS에도 나왔듯이, 삶의 다양한 분야에서 습관을 만들어 가는 모습을 통해 충분히 알 수 있다. 평생 꾸준함을 추구하실 분이다.

결국 꾸준함의 종착역은 평생 습관을 만들어 가는 것이다. 그 꾸준함을 통해 평생 함께할 습관을 만든다면 인생은 바뀐다. 이사님의 살아온 삶의 행적이 책이 되었다. 이 책을 통해 꾸준함을 찾는 충분한 동기부여가 될 거라 확신한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2833494


작가의 이전글 [쫓기지않는50대를사는법] 카카오톡 선물하기 가능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