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포사 이목원 Jul 22. 2021

[쫓기지않는50대를사는법] 카카오톡 선물하기 가능합니다

[쫓기지않는50대를사는법] 카카오톡 선물하기 가능합니다.     


“인생 2막 필독서 ‘쫓기지 않는 50대를 사는 법’ 책을 지인에게 선물로 보내려고 합니다. 그런데 그분 주소를 몰라요. 어떻게 방법은 없는가요? 물론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코너에서 책 이름을 검색하면 책이 나옵니다. 주소를 몰라도 쉽게 보낼 수 있습니다.“

기성준 대표님으로부터 톡을 받기 전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코너에서 책을 선물할 수 있다는 사실을 전혀 몰랐다.

“작가님 이거 아셨어요? 작가님 책 선물도 가능하네요. ㅋㅋㅋ”. 며칠 전 퇴근 무렵 기성준 대표님으로부터 ‘쫓기지 않는 50대를 사는 법’ 책 선물이 카톡으로 왔다. 

“이것 대표님이 제게 주신 거예요. 전 몰랐는데요.”라고 하며 사무실의 바쁜 일 때문에 간단히 답을 드렸다. 대표님께서 다시 ’아신 기념 선물‘이라 하면서 톡이 다시 왔다. 헐!, 이것이 뭐지 생각하며 다시 자세히 보았다. 이제야 알았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내 책을 선물로 보내 준 것이다.

퇴근 때 전화를 드렸다. 혹시 누군가가 내 책을 선물할 일이 생긴다면 주소를 모를 경우에도 카카오 선물하기 코너에서 내 책을 선택하여 선물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 그 얘기를 듣고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내 책을 검색해 보았다. 정말로 신기하게도 책 검색이 되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검색결과 화면캡쳐

카카오 선물하기에도 책을 이렇게 등록해 놓았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배송지에 집 주소를 입력하면서 곰곰이 생각해 보았다.

기성준 대표님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이 느껴졌다. 카카오 선물하기 코너에 책이 있다는 사실을 알리기 위해 직접 보내 주신 정성이 감동스러웠다. 책 한 권 속에서 평상시 대표님이 어떤 생각과 태도로 생활했는지도 보였다. 아! 이런 가슴 따뜻한 마음이 기성준 대표님을 오늘에 있게 하지 않았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쫓기지 않는 50대를 사는 법‘ 도서 판매지수는 4,863이다. 아침에 기상하면 스마트폰에서 습관적으로 YES 24 앱에서 검색한다. 벌써 수개월째 지수는 4천 대에서 맴돌고 있다. 도서 판매지수는 YES24에서 판매되는 것을 지수화 한 것이다. 이 데이터가 높으면 높을수록 안정적 판매와 추가 인쇄가 가능할 수 있는 신호로 볼 수 있다.

YES24는 도서 시장에 최강자다. 이곳에 판매지수를 높인다는 것은 그만큼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다. 

“작가님 책은 꾸준히 잘나가고 있습니다. 아마도 올해 안에 3쇄는 찍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가끔씩 출판사 대표님과 통화한다. 그러면 책은 꾸준하게 팔리고 있다고 하며 힘과 용기가 되어 주는 말씀을 하신다. 

곰곰 생각해 보면 기성준 대표님처럼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주는 많은 분 들 덕분에 잰걸음이지만,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것이라 생각했다.

가끔씩 오픈 채팅방을 통해 책 구입 후기도 블로그에 올라온다. 강연을 듣고 책을 사인해서 보내달라고 송금을 해 주시는 분도 있다. 경기도 동탄 도서관에서 책을 보았다고 하면서 인증 사진도 보내 주신다. 이러한 분을 덕분에 책이 꾸준히 판매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금년 1월에 출간되고 출간 10일 만인 2.2일 2쇄 인쇄를 찍었다. 2. 15일 자에 2쇄가 출고됐다. YES24 도서 판매지수가 한때 최고 9,000까지 올라간 적도 있다. 아쉽게도 1만은 넘기지 못했다. 하지만 출간된 지 10일 만에 2쇄를 찍었다는 것은, 지금 생각해도 기적에 가까울 만큼 큰 성과였다. 1년 남짓한 출판사가 처녀작을 들고 도서 출판시장에 이룩한 성과치고는 아주 크다고 생각했다. 

기성준 대표님께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선물해 준 ’쫓기지 않는 50대를 사는 법‘ 책이 오늘 도착 예정이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알게 해 준 대표님께 감사 말씀을 드린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97020688


작가의 이전글 [메타 버스] 죽은 사람을 살려내는 카일룸 서비스 들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