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포사 이목원 Sep 14. 2021

[퍼스널습관전문가] ’퍼스널 습관‘ 4주강연을 마무리

[퍼스널 습관 전문가] ’퍼스널 습관‘ 4주 강연을 마무리하며


“대표님 퍼스널 습관 만들기 4주간의 여정이 오늘 마무리되었습니다. 참가하신 분들이 흡족해하는 모습이었습니다. 4주 강연 자료를 만들 때만 해도 막연했었는데, 무에서 유를 창조 했는 느낌, ~중략~

이 모든 것이 대표님의 코칭과 컨설팅 덕분입니다.

지난주 토요일 퍼스널 습관 만들기 4주 과정 강연 후 송수용 대표님께 총 4주 과정을 무사히 완료되어 감사하다는 내용으로 톡을 드렸다.

돌이켜 보면 이번 습관 만들기 과정도 사람이 연결고리가 되어 완성되었고 한 분 한 분 소중한 분들의 도움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마치 퍼즐 조각처럼 생각되었다. 

책 쓰기 할 때도 한 분 한 분 연결된 사람들로 인해 책이 나왔듯이 이번 퍼스널 습관 만들기 4주 과정도 마찬가지다.

브랜딩포유 장이지 대표님은 퍼스널 습관 전문가라는 브랜딩을 만들어 주셨다. 대표님을 만나 전문 스튜디오에서 생애 최초로 프로필 사진도 촬영했다. 지난 5월 퍼스널 습관 만들기 4주 과정을 알리는 홍보영상을 촬영했다. 이 홍보영상을 만들 때만 해도 놀랐다. 영상을 혼자 만들어야 한다는 사실조차 몰랐고 아무 생각 없이 도전했다. 근 한 달에 걸쳐 PPT 자료를 홀로 만들고 무사히 촬영에 임할 수 있었다. 서울 금천구 가산 디지털 플라자 건물에서 장이지 대표님을 만났고, 홍보영상 촬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때 무에서 유를 창조했다는 느낌을 처음 받았다.


홍보영상의 내용이 4주 강연 자료의 뼈대가 되었고, 이곳에서 살을 붙여 가며 1주 차부터 4주 차까지 강연 자료를 만들었다. 이 모든 기획과 구상은 직접 했지만, 송수용 대표님의 세심한 체크와 보완을 거쳤기 때문에 콘텐츠 질도 월등히 올라갔고, 객관성을 담보해 줄 수 있게 되었다.

“평생 핵심 습관을 만들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로 비의식적 자아 중 핵심 요인 5가지를 정했습니다. 5가지는 소망, 신념, 자아상, 자기암시, 잠재의식입니다. 대표님은 이 5가지가 습관 형성에 어떤 영향이 있다고 생각하시는지요?”

“대표님께서 가장 오랫동안 하고 계신 좋은 습관은 어떤 것인지요? 이 습관이 지속되는 요인 중 비의식적 자아와 연관이 있는지 궁급합니다. 연관이 있다면 소망, 신념, 자아상, 자기암시, 잠재의식 중 작성할 수 있는 것만 작성 부탁드립니다.”

퍼스널 습관 만들기 4주 강연 자료를 준비하면서 송수용 대표님께 위와 같이 인터뷰 질문을 드렸다. 습관의 뿌리인 비 의식적 자아가 대표님께 어떤 의미로 다가왔는지, 가장 오랫동안 하고 계시는 습관이 비 의식적인 자아와 상관관계가 있는지도 궁금했다.

대표님은 비 의식적인 자아의 핵심 요인인 다섯 가지를 의도적으로 잘 관리하면 자신이 원하는 습관을 잘 형성할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 가장 오래된 좋은 습관은 DID 저자 특강을 매주 한 번씩 386회 약 7년 넘게 매주 진행한 것이라고 했다. 이때 대표님의 내면에는 비의식적 자아가 나도 모르게 작동이 되었다고 했으며 소망, 신념, 자아상, 자기암시, 잠재의식 5가지를 명확하게 적어 주셨다. 


4주 과정은 나에게 큰 도전이었지만 또 다른 기회가 되었다. 2기 과정에서 콘텐츠 내용을 더 견고하게 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진 것이다. 할 수 없다고 생각했으면 지금의 내가 없었을 것이다. 생전 처음으로 습관 전문가라는 낯선 길로 들어왔고, 새로운 사람을 만났다. 내가 평상시 꾸준히 습관으로 해 왔던 것을 메신저로 만들었다. 백만장자 메신저에서 브랜던 버처드가 얘기한 누구든지 메신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직접 실현하게 된 것이다. 그 중심에 사람이 있었다. 혼자라면 절대 이룩할 수 없는 성과였다.


10월 중순 오픈 강연을 거쳐 10월 말 퍼스널 습관 만들기 2기 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비댓으로 사전 신청도 가능하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97020688


작가의 이전글 [강연 후기] ’퍼스널 습관 만들기‘ 4주차 강연 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