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함의 끝판 왕] 유송자 작가님 습관 스토리 강연 초대
‘3W 783주, 감사 일기 1,005일, 맨발 걷기 646일’
유송자 작가님이 지속하고 있는 습관 중 일부분이다. 현재 신한 라이프에서 15년 차 보험 재정설계사로 활동 중이다.
한주에 3건의 보험계약 체결을 뜻하는 3W는 보험업계에서 설계사의 꾸준함을 보여 줄 수 있는 지표다. 1년은 52주다. 783주는 무려 15년 동안 1주일에 3건의 보험을 연속으로 해 왔다는 것이다. 입이 쩍 벌어질 수밖에 없다.
이 외에도 15년 동안 매주 월요일 고객에게 문자발송, 헌혈 등 생활 속에 이어지는 습관들은 너무나 많다. 나도 작가님 영향을 받아 2년 전부터 헌혈을 시작했다.
유송자 작가님은 작년 7월 ‘꾸준함으로 유혹하라’ 책을 출간했다. 출간 강연에서 얘기했던 ‘사소함의 꾸준함이 위대함을 낳는다.’는 말이 지금도 잊혀 지지 않는다.
퍼스널 습관 전문가는 나의 퍼스널 브랜딩이다. 평소 규칙적으로 살아왔던 삶을 기반이 되었다. 금년도부터 오픈 채팅방 이름을 퍼스널 습관 만들기 메신저 방으로 바꿨다. 많은 분들에게 습관을 주고받는 메신저가 되기 위해서다.
퍼스널 습관 만들기 1기, 2기 과정을 배출했다. 현재 3기 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3기부터는 습관 만들기 기본 4주가 끝난 후 코칭 5회를 추가했다.
“저의 오픈 채팅방에서 습관과 관련해서 강의 부탁드립니다. 이번 강연은 책이 주제가 아니라, 작가님께서 평소 해 오시고 있는 습관에 대해 편안히 얘기해 주시면 됩니다.”
몇 주 전 작가님께 강연을 요청했다. 작가님의 삶에서 형성된 습관들은 분명 많은 분들에게 영향을 줄 것 같다는 생각에서다.
꾸준함은 결국 습관을 만드는 가장 기초가 되는 핵심 과제다. 대부분 꾸준함을 유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새로운 습관이 만들어지지 않는다. 습관은 꾸준함이 생명이다. 유송자 작가님의 삶 자체가 꾸준함의 승리라고 얘기할 수 있다. 나는 작가님을 꾸준함의 끝판 왕이라고 얘기한다.
‘작가님이 그 많은 습관을 유지해온 꾸준함의 비결은 어디에 있는 것일까?’ 이번 강연은 작가님의 강연 후, 습관과 관련해서 인터뷰 질문을 준비했다.
습관이 좀처럼 잡히지 않으신 분들, 중단된 경험이 많으신 분들,
퍼스널 습관 전문가로서, 습관과 관련한 모든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짚어드립니다.
강연 신청은 아래 구글폼 신청으로 가능하다.
https://forms.gle/mygNzm5dfKWvUeHC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