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포사 이목원 Jun 10. 2022

[구독자 65만 단희쌤 TV] 인생 2막 준비 클래스,

[구독자 65만 단희쌤 TV] 인생 2막 준비 클래스, 인클, 7월 28일 촬영합니다.


㈜단희캠퍼스(회사)와 이목원(강사)은 다음과 같은 조건으로 계약 체결합니다. 본 계약은 강의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판매함에 따른 상호간의 권리와 의무 제반 사항을 규정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어제 ㈜단희캠퍼스 영상 제작 담당 PD님으로부터 이메일을 받고 계약서에 최종 서명했다. 요즘은 ‘모두싸인’ 이라는 업체의 어플을 이용하여 계약을 진행했다. 비대면으로 온라인에서 할 수 있는 편리한 세상이 됐다. 작년 12월에 임어금 작가님 소개로 단희쌤을 만난 후 6개월 만의 결과다. 그동안 담당 PD님과 이메일을 교환하면서 수신을 제때 확인하지 못하는 등 우여곡절이 있었다. 늦게나마 강연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기도 하고 한편으로 설렌다.     

”7월 19일 화요일부터 29일 금요일까지 촬영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날짜 말씀해 주시면 픽스해 놓겠습니다.“ 담당 PD님으로부터 톡을 받고 28일로 날짜를 잡았다.     

강의 목차 (제목: 쫓기지 않는 50대를 사는 법)

1. 강사소개

2. 인생 후반기 살던 대로 살면 죽도 밥도 안 된다.

3. 인생의 허리 50, 내안의 깜빡이를 켜자.

4. 가을 서리의 마음으로 나를 엄격히 다스리자.

5. 평생 공부하는 마음은 늙지 않는 삶을 선물로 준다 

6. 50대 건강관리는 인생 후반의 나침판이다.

7. 호기심은 뇌를 늙지 않게 해주는 무기이자 열쇠다.

8. 당분간 쉼이라는 불청객은 쫓아버리자.

9. 남과 비교하지 않는 나만의 속도가 중요하다.

10. 무의미한 시간을 줄여 생산적인 시간으로 활용하자.

11. 50대부터는 용서와 사랑이 필요한 나이

12. 가족에게 사랑받는 삶이 진정한 삶이다.     

”대기업을 포함한, 기업 임원도 X세대인 70년대 생으로 세대교체가 되고 있다. X세대가 은퇴한 후 펼쳐지는 인생 후반기는 기성세대와는 달라질 것이다. 120세까지 장수하는 시대가 되기 때문이다. 80세 이후 놀 거리, 일할 거리를 준비하고 찾아내는 과정이 필요하다. 늦어도 50대에 해야 한다. 그동안 살아왔던 삶의 방식과 고정관념을 바꿔야 한다. 그러기 위해 조금은 불편하고 어렵고 힘든 길을 가야 한다. 원래대로 살면 120세 장수 시대가 본인에게 재앙이 될 수 있다.“ 

㈜단희캠퍼스로 부터 인클 강의 제안 요청을 받고, 본 강의 제목으로 강의를 하게 된 이유를 적었다.      

강의 구성은 강사소개를 제외하고 총 11장으로 기획했다. 강의(안) 구상은 출간된 책을 기반으로 11개 꼭지를 만든 것이다. 아직 강의 제목과 목차는 최종 확정된 것은 아니다. 간결하고 임팩트 있는 제목과 목차가 있는지 고민 중이다.     

㈜단희캠퍼스에서는 PPT를 사용하는 경우, 전자칠판을 사용하는 경우, 자료없이 진행하는 3가지 타입중에 어떤 형식으로 할 것인지 물었다. 아무래도 전자칠판과 자료없이 한 경우가 없기 때문에 PPT를 하며 진행하는 것이 무난할 것 같았다.

11강 안에 들어갈 강연 콘텐츠를 만드는 일이 남았다. 온라인을 통해 공개되는 자료인 만큼 자료에는 저작권에 영향을 주는 자료는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기존에 온라인 줌 강연 관련 PPT를 만들었던 경험은 큰 위안이 되고 있다. 아침마당에 출연했던 경험, 퍼스널 습관 전문가 브랜딩 촬영을 했던 경험도 소중하게 다가온다. 

인클 강연은 나에게 새로운 도전이자 새로운 것을 할 수 있는 연결 통로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      

인클 강연과 연결해 준 인생의 롤모델이자, 책 쓰기 동기이신 임어금 작가님께 감사 말씀을 드린다.

작가의 이전글 [나에게 걷는 것이란] 걷는 재미에 푹, 빠지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