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이 정도면 열심히 살았어.
‘이목원 5월 한 달 동안 이정도 면 열심히 살았어, 100점 만점에 90점 이상 줘도 될 것 같아.’ 5월 끝자락에 내 스스로 자신을 향해 응원의 말 한마디와 점수도 부여해 봤다.
5월 시작이 어제 같았는데 한 달이 훌쩍 지나갔다. 시간이 쏜 살 같다는 말이 틀린 말이 하나도 아니다. 얼마나 빨리 시간이 가는지 생각해 보면 끔찍할 정도다. 앞으로 나이가 들면 더 빨리 간다고 하는데...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되돌아보게 해주는 순간이다. ‘어떻게 살아야 할지’ 물음은 끝없는 나의 성찰과 통찰의 과정이라 자주해 오고 있다.
1. 주말농장 고구마 심기 완료
2. 퍼스널 습관전문가 PPT자료 만들기
3. 장이지 대표 주관 이브랜딩 스타 홍보 동영상 촬영
4. 회사에서 지원하는 원어민 영어회화 2달 과정 시작
5. 5.21일 평생 마셔온 커피와 절교선언
6. ‘쫓기지 않는 50대를 사는 법’ 오픈채팅방 강연
7. KAC 코치시험 서류접수 및 필기시험 실시 그리고 합격
8. 6.12일 KAC자격 실기 시험을 위한코칭 연습
9. 둘째아이와 함께 해운대 호캉스 휴가
10. 매일아침 PT 및 바디프로필 촬영 준비
11. 강연가로 거듭나기 위한 보이스 스피치 훈련 마무리
5월 한 달 동안 했던 목록을 적어 보았다. 11가지는 늘 해왔던 일들 보다 처음 시도한 것들이 많이 있다. 퍼스널 습관전문가, 보이스 스피치 훈련, 코치 시험을 보기 위한 일련의 과정이 그러했다. 이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퍼스널 습관전문가의 삶을 살기 위해 준비했던 일들이다.
미리캔버스 툴을 이용해서 PPT를 혼자 만들었다. 맨 바닥에 시작하는 느낌이었다. 도저히 할 수 없을 것 같은 일을 해냈다는 생각이다. 장이지 대표님의 도움으로 성공적으로 홍보 동영상 촬영도 마쳤다. 준비하고 도전하면 뭐든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인해 준 일대 사건이었다. 적어도 나에게는 하나의 사건으로 기억될 것 같다.
남들 가는 길로 갔다면 편했을 것 같은데 그 무리에서 나와 나만의 길을 개척한 것도 의미가 있다. 외롭고 힘들었다. 지금도 여전히 그러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 4주간의 교육프로그램을 만들어야하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해 왔듯이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이런 길을 걸어 오셨던 분들이 주변에 있기 때문에 큰 힘이 될 것 같다. 그래서 감사하다.
내 삶의 모토는 헛된 시간을 보내지 않는 것이다. 지금까지도 늘 그래 왔듯이 앞으로도 그렇게 보낼 것이다. 혹자는 이런 나를 보고 ‘빈틈이 없는 사람이라고’ 얘기한다. 곰곰 생각해 보니 시간을 철두철미 하게 사용해서 붙여진 이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시간을 허투루 쓰는 것은 스스로에 대해 용납하지 않는다. 철저한 시간관리가 오늘의 나를 있게 한 것 같다.
쫓기지 않는 50대를 사는 법 책에서도 언급을 했듯이 나는 몸이 조금은 고달픈 것을 좋아한다. 몸이 편해지면 몸을 망치기 때문이다. 운동을 할 때 힘든 순간, 생활하면서 받는 일상의 스트레스는 삶을 강하게 유지 시켜주는 영양성분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고통이요 그 속에 행복도 피어난다. 고통과 행복은 양면의 축이다. 5월 한 달 동안 했던 수많은 일들은 힘든 순간을 이겨내고 견뎌 온 것들의 결과물이다. 결코 후회 하지 않는 날들 위해 하루하루 시간을 허투루 보내지 않는 것이 제일 중요한 것 같다.
인생 후반기는 타인과 비교하지 않고 내만의 속도로 살아갈 것이다. 나이 60이 되기 전 내 안의 가능성이 100이라면 90이상의 능력을 이끌어 내고 싶다. 안주하고 있는 곳에 능력이 나오지 않는다. 어떤 식으로든지 내가 하고 싶은 것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내 능력을 최대한 발휘해야 한다. 때로는 뛰고 달려야 한다. 결코 지치지 않고 꾸준히 목표를 향해 다음 달에도 꿈을 향해 달려갈 것이다. 결코 후회 하지 않는 인생2막 준비를 위해, 한해를 마무리할 때 잘했다고 스스로에게 칭찬해 주기 위해 5월의 끝자락에서 다짐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