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포사 이목원 Jun 15. 2021

[출간기념회] ’온앤오프 뮤직북콘‘ 참석합니다.

[출간기념회] ’온앤오프 뮤직북콘‘ 참석합니다. 

    

“<쫓기지 않는 50대를 사는 법>을 출간한 저자 이목원입니다. 2010년 아내를 사별 후 임계점을 만나며 삶의 위기를 성장의 기회로 만들었습니다. 살면서 느꼈던 삶의 고통을 바탕으로 첫 책을 출간하였습니다. 코로나19는 홀로 살던 때의 삶의 고통에는 비교가 되지 않았습니다. 모든 고통이 상대적이듯 코로나19위기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위기 속에 기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위기를 기회로 안내하는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퍼스널 습관 전문가 – 이목원

지난달 중순 장이지 대표님으로부터 책 출간 관련 응원 메시지 한마디 부탁을 받고 보내드렸다. 이번 주 출간 예정인 <애프터 코로나,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법> 책 제일 마지막 부분에 나온다. ’쫓기지 않는 50대를 사는 법 책‘ 출간 후 타인이 출간되는 책에 나의 의견을 적은 것은 처음이다. 신기했다. 이장우 박사님의 응원 메시지도 있었다. 내가 쓴 글을 자세히 읽어 보니 응원 메시지보다는 추천서 쪽이 가까웠다. 응원 메시지인데, 왜 추천서처럼 적었는지 조금 의아한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하이어 에듀 장이지 대표님을 포함해 14명이 공동으로 집필했다. 펴낸 곳은 <영향력을 돈으로 만드는 기술> 책을 출간한 박세인 작가께서 운영하는 ’사람북 닷컴‘에서 출판했다.

박세인 작가는 금년 3월 송수용 토요 저자 특강에서 출간 특강을 하면서 알게 되었다. 박세인 작가는 29살까지 백화점 식품관 점원, 영화 촬영 스텝, 대학 조교, 바텐더, 웨딩촬영기사, 화장품 방문 판매원, 보험 판매원, 신발가게 사장, 환전소, 모바일 회사 영업사원, 유통회사 직원 등 13가지 직업으로 살았다. 평범하지 않다. 작가는 진정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답을 찾기 위해 호주에서 3년 반 동안 생활한다. 비범한 사람이라 생각했다. 그래서 이분을 꼭 만나 보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장이지 대표의 출간 기념회를 통해 조인하게 된 것이다.

출간 기념회는 2021. 6. 19(토) 오후 4시 ‘온앤오프 뮤직북콘’이라는 주제로 경기도 부천에서 개최된다. 저자분들이 아닌 분들은 유튜브 실시간으로 참석해야 하는데 장이지 대표님의 배려로 특별히 초대받았다. 너무 기뻤다. 책을 출간했던 14명의 작가분들과 함께 할 수 있다는 사실이 가슴 설레게 했다. 특히 박세인 작가를 만난다는 사실이 기분을 더 설레게 했다. 

지난 5월 서울 금천구 모 스튜디오에서 <퍼스널 습관 전문가>홍보 동영상 제작 때 장이지 대표님을 처음 만났다. 그 당시 책 출간 기념회가 6. 19일 있다는 것을 얘기했고 참석하겠다고 부탁을 드린 적이 있었다. 그때 공동 집필자인 최덕분 대표님도 처음 만났다.

이번 주 토요일 밤 9시는 ‘쫓기지 않는 50대를 사는 법‘ 오픈 채팅방에서 최우선 강사님의 스페셜 강연이 있다. 출간 기념회 참석했다가 저녁 9시 전에는 집에 도착해야 했다. 시간이 빠듯했다. 그렇다고 오프라인 출간기념회 참석을 포기할 수는 없었다. 이런 기회가 잘 오지 않는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출간 기념회를 다 못 보고 돌아올 수도 있을 것 같았다. 행사가 길어지면 중간에 나온다고 생각하고 KTX 예매를 마쳤다.

‘책 구입이 아직 안 되는지요? 검색하니 안 나오네요.

장이지 대표님께 톡을 드렸더니 온라인 구매는 교보문고에서만 가능하다는 얘기를 들었다. 참석하기 전 책을 구입해서 참석해야 할 것 같았다. 지난번 스튜디오에서 홍보 동영상 촬영할 때 책 출판 과정을 잠깐 들을 수 있었다. 내용도 궁금하고 많은 저자들이 협업해서 출간된 책이라 구입해야 될 것 같았다. 이번 출판에는 출판사를 운영하시는 박세인 작가께서 큰 역할을 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의 강점은 연결성이다. 이번 출간 기념회를 통해 많은 분들과 인연이 된다는 사실 또한 가슴 설레게 한다. 신선한 만남으로 기억될 것이다. 이분들을 통해 인생 2막의 기회와 성장의 요인이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97020688


작가의 이전글 [방랑식객의죽음] 산다는 것은 한순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