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rey Jan 29. 2020

#13. 나는 이거 보러 LA 왔는데, 할리우드 사인

[2일차_LA]

Hollywood Sign, Los Angeles, CA  United States

LA를 소개하는 사진이나 자료에는 항상 등장하는 곳이 있다. 희고 커다란 광고판 같은 Hollywood 사인이다. 그저 영어로 HOLLYWOOD라고 적혀있을 뿐인데 LA와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상징이 되어버렸다. 사실 LA에서 가장 기대한 곳이 여기다.


첫날 렌터카를 빌려 이동하던 도중 저 멀리서 잘 보이지도 않게 'HOLLYWOOD'라고 적힌 사인을 발견했다. 휴대폰 카메라로는 선명하게 나오지도 않을 만큼 멀고 작은 모습이었지만 너무나도 감동적이었다. '내가 정말 저걸 보는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 나와 할리우드 사인에 가기까지는 얼마 걸리지 않는다. 같은 동네, 할리우드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이다. 할리우드 사인이 있는 곳에는 올라가지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리고 그 사인이 있는 곳에 올라간다면 글자를 제대로 보기 힘들 것 같기도 하다. 그래서 우리는 할리우드 사인이 잘 보이는 근처 공원을 목적지로 하고 운전을 시작했다.

3160 Canyon Lake Dr  Los Angeles, CA 90068  United States

레이크 할리우드 공원(Lake Hollywood Park)은 오르막길을 따라 올라가는 도중에 위치하고 있는데 갓길로 차를 주차할 수 있다. 차들이 엄청 많이 주차되어 있지만, 금방 금방 자리가 생겨나므로 주차하기 부담스럽거나 하지는 않았다.


차에서 내려 한동안 할리우드 사인을 바라보았다. 별다를 것 없는 흰 글자들이지만 도시의 상징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서인지 멋있게 보였다. 마침 해 질 녘 햇빛이 가장 아름답게 비치는 시간이어서 더욱 아름다웠던 것 같다. 혹시 할리우드 사인을 가까이에서 관찰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일몰과 함께 찾아오는 '매직 아워'에 방문하는 것을 강력 추천한다.

할리우드 사인은 'HOLLYWOOD LAND'라고 쓰인 간판이었다고 한다. 부동산 업체가 근처의 땅을 구하기 위하여 세운 표지판에서 'LAND'만 떼어내고 현재의 사인이 되었다고 한다. 사진으로는 담기지 않는 웅장함이 있다. 실제로 보면 사진과 원근감의 느낌이 다르게 다가온다. 글씨는 더욱 거대해 보이며, 주변의 분위기가 따뜻하다. 사진으로 그 분위기를 함께 담지 못하는 것이 너무 아쉽다.


할리우드 사인 주변으로 아름다운 주택가들이 많다. 2층 침실에서 이른 아침 커튼을 열고 바라보는 할리우드 사인은 어떤 느낌으로 다가올까. 바쁜 하루를 마치고 맥주 한 캔을 마시며 창 밖을 바라보는 할리우드 사인은 어떤 느낌으로 다가올까.

Hollywood Sign from Lake Hollywood Park

할리우드 사인에만 집중하던 와중에, 뒤를 돌아보게 되었다. 공원 자체가 높은 지대에 있다 보니 할리우드 반대편 풍경, 즉 LA 시내 풍경을 시원하게 내려다볼 수 있었다. 해 질 녘의 따뜻한 빛이 넓디넓은 도시를 가득 채우고 있는 풍경이 너무나도 아름다웠다.


할리우드 사인을 뒤로하는 것은 아쉽지만 이제 저 따뜻한 도시로 내려가 맛있고 포근한 식사를 하고 싶어 졌다. 다음번 여행에서는 할리우드 사인이 가까이 보이는 집에서 하룻밤 묵을 수 있기를 바라며 다시 차에 탔다.

매거진의 이전글 #12.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 꽉 채워 즐기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