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트렌드 영문 기사 스터디
2020년 여름에 진행했던 포스트 코로나 트렌드 스터디 자료입니다.
스터디 커리큘럼 아래부터 선정된 영문 기사, 토론 주제, 주요 문장 해석 및 단어가 나옵니다.
여기 브런치에서는 스터디에서 다루었던 주요 문장과 해석, 단어만 올립니다.
3가지 분야(‘패션’, ‘디자인’,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 주요 이슈, 해결방안, 인사이트를 다루는 영문 아티클을 읽고 토론하는 온라인 스터디를 진행했었습니다. 코로나 19는 앞으로 우리의 삶과 여러 업계에 많은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됩니다. 코로나 시대에 가능한 해결책은 무엇이고 앞으로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관한 대답을 생각해보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1) 패션 분야: Vogue Business, Business of Fashion, New York Magazine 등에서 영문기사 선택
_ 1주: 코로나 19 이후, 패션은 어떻게 변화할까?
_ 2주: 패션업계의 새로운 게릴라 마케팅 규칙.
_ 3주: 패션의 미래였던 의류 렌털 & 리세일. 코로나 19가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
_ 4주: 코로나 위기와 패션 매거진의 미래.
2) 디자인 분야: Design Week, Dezeen, Fast Company 등에서 영문기사 선택
_ 1주: 코로나 19가 디자인 선도 기업에 미칠 영향.
_ 2주: 미래 전염병에 대처하기 위한 도시 리디자인.
_ 3주: 코로나 19 대응한 온라인 가상 트레이드 쇼.
_ 4주: 포스트 코로나 가구 비즈니스: 디지털 디자인.
3) 마케팅 분야: Forbes, Marketing Week, Business Insider 등에서 영문기사 선택
_ 1주: 포스트 코로나 시대 고객 경험 사고방식.
_ 2주: 코로나 19 시대의 마케팅 모범 사례.
_ 3주: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코로나 시대에 적응하는 방법.
_ 4주: 코로나 19와 Z세대 마케팅.
Business of Fashion 기사 (기사 원문)
기사 제목: Rental and Resale Were Supposed to Be the Future. Could Coronavirus Change That? (코로나 19 이후 의류 렌털 & 리세일)
코로나 19 이후, 실제로 소비자 입장이 되어 의류 렌털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바이러스 감염과 위생 문제가 걱정되어 꺼려지시나요? (소비자 심리/염려 문제)
럭셔리 패션 브랜드 의류 렌털 서비스 주 이용객은 실제 full cost를 지불하고 럭셔리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보다 낮은 임금을 받는 사람들이라고 합니다. 삶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이지 않는 비용 지출을 줄이고 있는 현상황에서 패션 브랜드들은 살아남기 위해 어떤 대처를 해야 할까요?
코로나 19로 인해 수많은 행사가 취소됨. 특정 이벤트에 적합한 옷을 차려 입고 외출할 기회가 (예: 이벤트, 페스티벌, 행사, 결혼식, 파티 등) 줄어들었다는 점이 의류 렌털 서비스 매출 감소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이걸 온라인으로 가져온다면 렌털 시장이 재 활성될 가능성이 있을까요? (온라인 파티가 열린다면 과연 파티복을 대여하기 위해 렌털 서비스를 이용하게 될까요? 자유롭게 상상해봅시다)
On the rental side, demand for workwear and occasionwear is quickly drying up as conferences, weddings and other events are being canceled across the board. (Nova Octo, an evening wear rental service, saw its new rentals dip more than 90 percent last week, according to founder Silje Lübbe.)
렌털 부문에서는 콘퍼런스와 결혼식, 다른 이벤트가 취소되면서 작업복을 비롯한 특별한 날에 입는 옷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감소했습니다. (이브닝 웨어 렌털 서비스 Nova Octo 설립자 Silje Lübbe에 따르면 신규 렌털이 90퍼센트 이상 감소했다고 합니다.)
dry up: 줄어들다 [고갈되다]
across the board: (회사·산업 등의) 전반에 걸쳐
dip: (보통 일시적인) 하락[감소]
Shoppers that use rental and resale services, additionally, may have less disposable income than those who purchase luxury fashion at retail, according to Neil Saunders, managing director of GlobalData Retail. This means that they are likely to cut non-essential purchases out of their spending habits if they feel a squeeze on their wallets.
GlobalData Retail 전무이사 Neil Saunders에 따르면 렌털과 리세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매장에서 럭셔리 패션 제품을 구입하는 사람들보다 더 낮은 소득을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이는 그들이 경제적 압박을 느낄 때, 소비 습관에서 꼭 필요하지 않은 구매를 줄이는 경향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disposable income: 가처분 소득
those who + 동사 = people who + 동사: -하는 사람들
feel a squeeze on wallet: 경제적 압박을 느끼다
So far, medical experts are not entirely sure how long the coronavirus can survive on soft surfaces. (분사구문: As they are 생략) Transmitted through respiratory droplets, certain exposed surfaces could be infectious for hours and even days — according to Harvard Medical School’s Coronavirus resource centre, the virus can survive on plastic for up to three days and on cardboard for 24 hours.
지금까지 코로나바이러스가 부드러운 표면에 얼마 동안 생존할 수 있는지 의료 전문가들은 완전히 확신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호흡기 비말을 통해 전염된 노출 부분은 몇 시간 동안 심지어는 며칠 동안 전염성이 있을 수 있고 Harvard Medical School의 코로나 바이러스 자료센터에 따르면, 바이러스는 플라스틱에 3일까지, 판지에 24시간 동안 생존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분사구문: 1) 분사는 형용사이지만 분사구문 전체는 부사구 (접속사 + 주어 + 동사 형태), 2) 접속사 생략 가능 3) 분사구문과 주절의 주어가 같으면 주어 생략 가능
respiratory droplet: 호흡기 비말
Online shopping overall may see a boost by work-from-home habits. According to retail customer service platform Hero, e-commerce purchases made between the hours of 9am and 6pm jumped 52 percent in the second week of March compared to the same period last year. Some rental users, in fact, are embracing dressing up at home rather than for the office.
전반적으로 온라인 쇼핑은 사람들의 재택근무 습관으로 증가할 것입니다. 리테일 고객 서비스 플랫폼 Hero에 따르면 3월 둘째 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 온라인 구매가 작년 같은 시기와 비교하여 52퍼센트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사실상 일부 렌털 이용객들은 오피스 대신 집에서 옷을 차려입는 걸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compared to + 명사: ~와 비교하여
rather than = instead of : 대신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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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부터 비즈니스, 마케팅, 패션, 큐레이팅 등 다양한 분야에 호기심 많은 탐구쟁이 트렌드버터입니다.
브런치를 통해 <트렌드 예측 방법론>, <트렌드 관찰 및 분석>, <트렌드 사례>를 다루는 글을 꾸준히 발행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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