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기묘한 May 04. 2023

세일즈포스와 태블로, 슬랙이 모인 최초의 컨퍼런스

세일즈포스 라이브 코리아 2023을 놓치지 마세요!

 B2B SaaS(Business to Business Software as a Service) 시장은 최근 수년간 테크 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분야였습니다. 북미에서는 유니콘 기업의 80%가 B2B SaaS 기업이라고 하니까요. 국내에서도 센드버드나 아이지에이웍스 같은 곳들이 새로이 유니콘의 반열에 오르기도 했고요.


그런데 여러분은 글로벌 No.1 B2B SaaS 기업이 어디인지 아시나요? 바로 세일즈포스입니다. 세일즈포스는 1999년 설립된 이래, CRM을 시작으로 다양한 SaaS 제품들을 내놓으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어요. 특히나 CRM 분야에선 세일즈포스는 업계 1위이기도 합니다. 물론 여전히 세일즈포스에 대해 낯선 분들도 있으실 수 있겠지만요. 하지만 태블로(Tableau)와 슬랙(Slack)은 너무나도 익숙하지 않으신가요? 이들도 세일즈포스에 속한 제품이라는 것. 즉 CRM 및 영업, 데이터 분석, 그리고 협업 분야에서 세계 최고라 칭하는 제품들이 모두 세일즈포스의 일원인 겁니다.


 세일즈포스는 매년 세일즈포스 라이브 코리아라는 행사를 주최하는데요. 작년에도 소개해드린 적 있었던 것 혹시 기억하시나요? 당연히 세일즈포스가 제공하는 여러 솔루션들을 이용하는 회사는 물론이고, 전체 B2B SaaS 시장의 흐름을 알기 위해서라도 참여하면 좋을 텐데요.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작년에는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지만, 올해는 무엇보다 오프라인에서 다시 진행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가 준비되었다고 하네요.



세계 최고의 B2B SaaS 삼대장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올해 행사가 다시 오프라인에서 열린다는 것도 큰 소식이지만, 더 특별한 건 세일즈포스, 태블로, 슬랙이 한 자리에 모이는 국내 최초의 공동 컨퍼런스라는 점입니다. 세일즈포스는 태블로를 지난 2019년에 인수하였고, 이어서 슬랙을 2020년에 인수하였는데요. 이들이 하나의 회사로 합쳐진 지 얼마 되지 않아서, 국내에서 이렇게 대규모 행사를 같이 연 경우가 이번이 처음이랍니다.


최초로 이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출처: 세일즈포스)


 그래서 영업과 CRM, 데이터 분석, 협업이라는 각기 다른 분야에서 최고의 SaaS 솔루션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겠죠. 뿐만 아니라 이들이 대표하는 AI, DATA, CRM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더 높은 성과를 창출하는 방법에 대한 팁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세일즈포스는 주로 대기업들이 많이 사용하는 반면, 슬랙과 태블로는 작은 규모의 스타트업들도 많이 사용하는 툴이라서요. 이번 행사가 더욱 조금 더 다양한 분들에게 유익하고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더욱이 각 회사의 슬랙 챔피언들에게 듣는 슬랙 사용 실전 꿀팁들과, 태블로 사용법에 대한 강의까지 준비되어 있어서요. 정말 실무에 당장 적용할 수 있는 것들도 많이 배워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2C에서 B2B까지 모두 섭렵할 수 있습니다


물론 원래 주인공인 세일즈포스와 관련된 세션도 아주 풍부하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세일즈포스는 세계 1위의 CRM툴이기 때문에, 커머스는 물론, 금융, 헬스케어, 심지어 NGO까지 다양한 산업군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분야의 이야기들을 듣고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세일즈포스의 솔루션들은 정말 다양한 분야에 사용됩니다 (출처: 세일즈포스)


 더군다나 세일즈포스는 최종 소비자 대상으로는 CRM 툴로 활용되기도 하고, B2B 기업들에게는 영업 효율을 올리기 위한 도구로도 동시에 쓰이고 있어요. 그러다 보니 이 둘을 넘나들며 여러 사례들을 접하고 배울 수 있다는 점 역시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작년 행사에서도, 마케팅은 물론 백오피스부터 직원 관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곳에서 쓰이는 세일즈포스 활용 사례들을 접하며 새로운 관점의 인사이트들을 얻을 수 있었는데요. 혹시 이번에 참석하시는 분들은 기회가 된다면 본인의 분야와 좀 거리가 있는 세션을 일부러 참가하여, 새로운 관점을 얻어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양한 기업들의 일하는 문화가 궁금하다면!


 또한 다양한 분야에서 쓰이는 툴답게,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들의 면모도 정말 다양한데요. 세일즈포스의 SaaS 제품을 사용하며 디지털 혁신을 이끌고 있는 트레일 블레이저라고 칭하는 분들이 소중한 인사이트들을 나눠주신다고 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준비된 프로그램 리스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대 모비스, 비케이브, 대상홀딩스, LG 유플러스, GS 건설, 종근당 건강, 아디다스, 카페24, 토스, 우아한형제들 등 정말 다양한 산업군의 서로 다른 특색이 지닌 기업들의 세션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상이한 도메인의 차이를 보는 것과 동시에, 개별 기업들의 특색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겁니다.


 특히 일반적인 행사에선 B2B 회사에서 고객 사례를 대신 공유해 주는 것과 달리 기업 담당자들이 직접 참여하다 보니, 조금 더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내용들이 공유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더욱이 업무와 밀접한 연관이 있다 보니 기업들의 문화나 가치관도 일정 부분 엿볼 수 있으니, 관심 있는 기업의 세션이 있다면 꼭 참여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니 망설이지 마세요!


 그리고 무엇보다 세일즈포스 라이브 코리아 2023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무료 행사라는 점입니다. 세일즈포스가 자사의 제품들을 홍보할 목적으로 준비한 자리라서, 이메일 사전 등록만 하면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글을 읽으시면서 관심이 생기셨다면 망설일 필요가 없으시겠죠?


 B2B SaaS 툴의 도입 계획이 있거나, B2B SaaS 제품을 가지고 있는 회사에 속하신다면 당연히 참가해야 하고요. 그렇지 않더라도, 업무에 필요한 노하우나 산업의 트렌드를 알고 싶다면 한 번쯤은 참여를 고민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세일즈포스, 슬랙, 태블로 중 적어도 하나는 쓰고 계시는 분이라면 더욱더 그렇고요. 아래 링크로 가셔서 어떤 세션들이 준비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흥미가 있으시다면 늦지 않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 일시: 5월 23일 (화) 1PM – 6PM

✅ 장소: 코엑스 컨벤션 센터 (사전 등록 시 이메일을 통해)

✅ 비용: 무료

✅ 신청링크



※ 세일즈포스 라이브 코리아를 소개하면서 세일즈포스로부터 원고료를 지급받았음을 명시합니다

#세일즈포스 #태블로 #슬랙 #CRM #고객관리프로그램 #SAAS #코엑스

#컨퍼런스 #IT #Tech

매거진의 이전글 세일즈포스 라이브 코리아, 1년 동안 달라진 트렌드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