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여행을 위한 언택트 여행지 찾고 계세요?
하루하루 보내기 아쉬운 계절, 가을의 한복판입니다.
여행 가기에도 최적의 계절 아니겠어요?
트립닷컴에서는 이 황금 같은 계절을 보다 안전하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언택트(비대면) 여행지를 골라 여러분께 추천합니다
계절이 선사하는 찰나의 충만함을 듬뿍 느끼게 해 줄 다음의 여행지들을 참고하셔서,
트립닷컴과 함께 행복한 가을여행 계획해 보시길 바라요!
유유자적 국내 가을 여행지 추천 5
양림동은 100여 년 전 서양 선교사들의 흔적을 살필 수 있는 마을입니다. 오웬 기념각이나 서양 선교사 사택과 같은(사진은 우일선 선교사 사택) 근대 문화 유적지부터 전통 한옥까지 아름다운 문화재가 잘 보존되어 있어요. 가을이 물든 고요한 양림동을 찬찬히 산책하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죠. 나무들도 울긋불긋 물들어 그 정취가 더욱 깊어져요.
광주광역시 민속자료로 등록된 최승효 가옥과 이장우 가옥은 전통가옥의 기품을 잘 간직하고 있는 양림동의 또 다른 보물이에요.
‘펭귄 마을’이라 이름 붙은, 좁다란 골목길 따라 벽화와 골동품들로 꾸며진 아기자기한 동네도 양림동에 위치해 있으니 역사 문화 산책길에 한 번 같이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부산의 새로운 핫스폿, 기장에 위치한 죽성성당은 실제 미사를 드리는 성당은 아니고 드라마 <드림> 촬영지로 활용된 세트장이에요. 드라마는 끝났어도 촬영지인 이곳은 남았죠. 바다마을 해안가 끄트머리에 위치해 있고, 붉은 지붕이 이국적인 정경을 연출하는 탓에 인생샷 스폿으로 각광받고 있어요.
성당 주변으로 뻗어있는 해안 도로를 따라 바다 내음 맡으며 산책을 즐기기에도 최적의 장소입니다. 해안 도로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다 한 번쯤 들르는 것도 좋겠어요. 바닷바람이 꽤 센 편이니 외투를 잘 챙기셔야 해요!
언뜻 경주를 떠올리게 하지만, 이곳은 대구 불로동의 고분군입니다! 봉긋봉긋 솟아오른 고분 사이에 나 홀로 선 나무가 비현실적인 풍경을 만들어내요. 이 풍경을 본다면 사진을 찍지 않을 수가 없겠죠? 고지가 제법 높은 탓에 높다란 언덕에 올라 서면 탁 트인 대구 시내 전경을 내다볼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풀과 억새가 어우러진 산책코스도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빼놓지 말고 둘러보세요! 간단히 먹을거리를 준비해 와서 피크닉을 즐기는 이들도 있다고 해요 :)
여수 오동도가 멋진 건 이미 많이들 아는 사실이죠? 오동도의 멋진 풍경에 사람들이 몰리는 게 걱정된다면, 좀 더 느긋하고 여유로운 매력의 낭도를 추천합니다! (*트립닷컴의 여수 토박이 직원 'Sally'님이 귀띔해 주셔서 자신 있게 추천합니다!)
낭도는 캠핑의 여유를 즐기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섬이에요. 올해 새로이 다리가 놓이게 되면서 차로도 건너갈 수 있는 섬이 되었어요.
아름답고 한적한 낭도의 바다 정경은 마음에 여유를 가져다줍니다. 잘 조성되어 있는 둘레길을 따라 거닐며 여수 낭도만의 낭만을 느껴보세요.
이번 가을에 제주를 찾는다면, 아름다운 제주의 자연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환상 자전거길’을 달려보는 건 어때요? 차로 드라이브하는 것과는 또 다른 제주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을 거예요.
환상 자전거길은 제주 섬 바깥쪽을 한 바퀴 크게 돌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어요. 용두암, 쇠소깍, 성산일출봉, 아름답기로 이름난 표선해변이나 김녕 성세기 해변 등등 가는 길마다 제주의 진미를 만날 수 있습니다. 각 구간마다 인증센터도 있어서 자전거길 종주를 인증하는 스탬프를 받아볼 수도 있어요.
나의 호흡대로, 자전거 길이 닿는 대로, 그렇게 제주를 여행하다 보면 제주의 매력에 더 흠뻑 빠질 거예요 :) 제주 곳곳에 공공자전거 정거장 및 사설 대여점들이 있어 어렵지 않게 자전거를 빌릴 수 있습니다. 전기 자전거도 빌릴 수 있는 건 안 비밀! (개인적으로 애정 하는 제주 구좌의 자전거길을 추천해보고 싶어요)
가을 여행을 위한
전국 호텔&항공 할인 예약
※호텔 할인 예약 바로 가기※
※항공 할인 예약 바로 가기※
트립닷컴은 여러분의 안전하고 행복한 여행을 응원합니다.
더 좋은 콘텐츠로 돌아올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