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이국적인 세계 음식 맛집 리스트!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답답한 마음, 어떻게 달래고 계시나요?
여행의 그리움 중에서도 큰 부분을 차지하는 건 현지 먹거리가 아닐까 싶어요.
이번 주 #트립닷컴 에서는 ‘먹어서 세계 여행’을 제안해봅니다
뻔하지 않은, 낯설면서도 익숙한 이국적인 세계 음식을 맛보며 세계 여행을 실현해보세요!
매주마다 새로운 나라의 음식으로 여행하기, 어때요?
해방촌에 위치한 곳으로, 이국적인 모로코 가정식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샌드 핑크 빛깔의 벽과 화려한 그림자를 드리우는 조명이 어우러진 인테리어가 더욱더 모로코를 떠올리게 해요. 인기 메뉴는 양고기 미트볼에 모로코식 소스가 어우러진 '양고기 타진'. 바로 건너편 ‘카사블랑카’도 같은 주인이 운영하는 곳으로, 그곳에서는 모로코식 샌드위치를 맛볼 수 있으니 참고하셔요!
서울역/후암동 인근의 온두라스 음식점. 낯선 듯 낯설지 않은 중미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대표 메뉴는 온두라스식 타코인 '발레아다'와 라이스 메뉴인 '칠리쁠라또' 입니다. 멕시칸 음식을 좋아한다면 크게 거부감을 느끼지 않을 테니 도전해보길 바라요! 모히또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
와인과 함께 그리스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그리스 음식의 핵심이 되는 치즈 또한 훌륭합니다. 방배동에 위치하고 있어요. 노스티모는 국내외 음식문화를 다루는 콘텐츠 플랫폼 '잇센틱'의 운영자가 문을 연 곳인데, 잇센틱은 트위터에서 현지 음식 맛을 잘 구현한 음식점들을 찾아내고 추천하는 계정 ‘타드샘플잇츠(taddsampleeats)도 운영하고 있어요.
베트남과 태국 음식점은 많지만 라오스 음식점은 흔하지 않죠! 쌀국수 러버 분들이 사랑해 마지않는 곳이어요. 닭고기, 돼지고기, 도가니 등을 사용한 라오스식 쌀국수를 맛보고 싶다면 망원동라오삐약으로 향해보세요. 특히 도가니 국수를 맛보러 많은 이들이 이곳을 찾는다고 합니다. 참, 라오삐약은 반려견 동반도 가능한 식당이에요!
독일의 맛을 느끼고 싶을 때 찾기 좋은 곳이에요. 주말 오후 느지감치 일어나 브런치를 즐기기에도 좋을 것 같고요 이태원과 삼청동 두 군데 지점이 있고 느낌이 조금 달라요. (이태원점은 대다수가 외국인 손님이라 더욱 외국 같은 느낌!) 담백한 독일식 빵과 따끈한 수프의 조합이 참 좋습니다. 이외에도 슈니첼 등 독일 정통 음식을 만날 수 있어요.
한국식 피자, 미국식 피자, 이탈리안 피자 모두 다르죠. 모터시티는 미국 피자, 그중에서도 디트로이트 스타일의 딥디쉬 피자를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바삭한 크러스트가 맛있기로 유명하죠! 맥주와도 환상적인 궁합을 이루는 맛! 사이드 디쉬인 메가 크런치 프라이, 양송이 튀김 등도 인기가 많아요. 이태원점 외에도 강남, 잠실 등의 지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