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립닷컴 Jan 13. 2021

마셔서 호주 속으로! 홈카페 호주 여행

향기롭게 집콕 호주 여행하는 법

영하의 날씨가 이어지는 강추위가 찾아온 겨울,

따뜻하고 향기로운 커피 한 잔이 큰 위로로 다가오기도 해요.

이왕이면 맨날 마시던 커피 말고, 색다른 커피를 탐험해 보는 건 어떨까요?


최근 국내에 호주 로스터리에서 건너온 원두를 소개하는 곳들이 많아졌어요. 호주로 여행을 할 수는 없지만 호주 커피 맛은 볼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면 다행이랄까요?

이제는 많이 알려진, 카페에서 흔히 만나볼 수 있게 된 ‘플랫 화이트’ 메뉴의 발상지가 호주라는 거 알고 계셨나요? 커피 좀 좋아하시는 분들은 호주, 그중에서도 특히 멜버른 쪽으로 커피 여행을 떠나기도 하죠! 

(직접 다녀왔는데 커피 러버로서 천국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습니다!)


테이크아웃으로, 또 원두와 드립백 구입으로 집에서도 얼마든지 누릴 수 있는 호주 커피 맛이 궁금하다면 이번에 소개하는 곳들은 스크랩해두고 참고해주세요!




멜버른 – 에이커피(Acoffee) by 에이커피서울 쇼룸


사진: 인스타그램 @acoffee_seoul

멜버른을 기반으로 한 에이커피(Acoffee)를 부암동 에이커피서울 쇼룸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제철 가장 신선한 생두를 선별해 소량으로 로스팅하여 시즈널 원두로 선보입니다. 멜버른 현지에 있던 바리스타님이 서울 쇼룸에 계시니 사실 쇼룸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다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멜버른 – 마켓레인커피(Market Lane Coffee) by 모멘토 브루어스


사진: 인스타그램 @momento_brewers_
사진: 인스타그램 @momento_brewers_

멜버른 여행자라면 꼭 한 번쯤 가게 된다는 필수 코스 마켓레인커피! 성수동의 카페 모멘토 브루어스가 이 마켓레인커피의 원두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집콕 커피족을 위해 매 시즌 가장 최상의 싱글 필터 빈 만을 담은 드립백도 준비되어 있어요. 원두 및 드립백은 쇼룸과 웹사이트에서 모두 구매가 가능합니다. 심플한 디자인의 마켓레인커피 굿즈도 함께 판매하니 같이 둘러봐도 좋을 것 같아요.



멜버른 – 세인트알리(ST.Ali) by 멜브


사진: 인스타그램 @melb.kr
사진: 인스타그램 @melb.kr

멜버른 로컬이 사랑하는 세인트알리의 원두는 합정동의 카페 멜브 에스프레소 바 그리고 인천 부평동의 카페 멜브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원두를 접할 수 있는 선택지가 많아서 더 좋아요. 원두 자체로는 블렌드와 싱글 오리진 버전, 드립백은 블렌드 2종, 네스프레소용 캡슐로 블렌드 2종과 디카페인까지 준비되어 있답니다. 귀여운 세인트알리 자체 굳즈도 함께 소개하고 있어요.



시드니 – 식스디그리스(Six Degrees) by 식스디그리스 쇼룸


사진: 인스타그램 @sixdegrees_oz

2008년 시드니에서 시작된 식스디그리스는 호주 골든빈어워드, 인터내셔널 커피 어워드 등 수상 경력에 빛나는 원두를 선보입니다. 현지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로스터리이자 카페 이지만 아직 국내에는 상대적으로 덜 알려져 있어요. 식스디그리스의 블렌드 원두는 100% 스페셜티 블렌드로, 열풍 로스팅 후 블렌딩으로 진행합니다. 원두는 자양동 쇼룸과 자체 웹사이트에서 구입 가능해요.



시드니 - 놈코어 커피(Normcore Coffee) by 어나더룸


사진: 인스타그램 @another.room.coffee

연남동의 카페 어나더룸은 시드니 기반의 놈코어커피를 공식 수입하고 소개합니다. 카페와 온라인 스토어에서 놈코어 커피의 원두와 드립백 구매가 가능해요. 드립백은 세 종류의 블렌드로 나뉘어요. 놈코어 DG 블렌드는 산미는 적고 묵직한 바디감의 초콜릿의 단맛이 느껴지고, CS 블렌드는 균형 잡힌 단맛과 부드러운 산미를 선보이며, JH 블렌드는 풍부한 과일향과 꽃차의 향 깔끔함이 느껴집니다.



바이런베이 - 문샤인커피(Moonshine Coffee) by 플라스크 카페


사진: 인스타그램 @moonshinecoffee.kr

바이런베이에서 시작해 브리즈번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문샤인 커피도 국내에 소개되고 있어요. 문샤인 커피는 청정 지역의 100% 유기농 원두만을 취급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국내에선 명동 플라스크 카페와 29cm 온라인 스토어에서 드립백과 원두를 구입할 수 있어요. 이곳도 마찬가지로 문샤인만의 감성이 담긴 머그와 에코백 등 굿즈 역시 인기래요!



▶트립닷컴 오늘의 특가 바로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 공항 근처 핫플 BEST 8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