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립닷컴 Nov 01. 2019

베이징 자유여행: 베이징 여행코스 & 가볼만한 곳

중국의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북경! 그 매력에 빠져볼까요?

@Unsplash

주말을 활용하여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 때 쉽게 떠오르는 여행지, 가까운 이웃나라 중국 아닐까요? 중국의 여러 도시는 각각의 개성을 뽐내는데요. 특히 베이징은 중국의 수도로 중국의 역사의 흔적을 엿보고 현재를 경험할 수 있는 여행지랍니다. 
베이징으로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추운 겨울이 오기 전, 지금이 딱 적기! 비행시간도 짧고 시차도 단 한 시간이라 주말을 활용하여 2박 3일의 일정으로도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는데요. 중국의 수도,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여행지, 대륙의 웅장한 스케일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 매력 넘치는 베이징으로 떠나볼까요?


베이징 항공권
@Unsplash

베이징은 우리나라에서 직항으로 2시간 3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는 가까운 여행지로 비행시간에 대한 부담 없이 언제든 여행을 떠날 수 있는데요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중국 남방항공 등에서 직항 항공편을 운행하고 있으며 20만 원 안쪽의 가격에 베이징 항공권 예약이 가능합니다
트립닷컴에서는 일부 항공편에 할인 코드를 증정하여 더욱 저렴한 가격에 항공편 예약이 가능할 뿐 아니라 경유 횟수와 항공사항공편 시간공항 등으로 필터링하여 원하는 항공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중국의 역사 속으로 떠나는 베이징 여행트립닷컴에서 항공편을 예약하세요.


* 베이징 항공권 예약 바로 가기





베이징 가볼 만한 곳

1. 자금성

@Unsplash 자금성

자금성은 원래 고궁박물관이 정식 명칭이지만 ‘천제가 사는 자궁과 같은 금지 구역’이라는 뜻으로 자금성으로 불리게 되었는데요. 세계에서 가장 큰 고대 건축물로 72만m2 의 면적을 자랑할 뿐 아니라 700여 개의 건축물과 9,999개의 방이 있는 궁궐이랍니다. 명나라에 이어 청나라까지 24명의 황제가 자금성을 거쳐갔으며 약 105만 점의 진귀한 문물을 소장하고 있는데요. 자금성은 1987년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으며 중국에서 현존하는 3대 구룡벽 중 하나를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베이징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베이징의 상징, 베이징 여행 필수 코스 자금성을 놓치지 마세요.


* 운영 시간: 월요일 휴관, 11월 ~ 3월 8시 30분 ~ 16시 30분

   15시 40분 마지막 입장


2. 만리장성

@Unsplash 만리장성

만리장성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중국 최대 건축물로 무려 6,300km의 길이를 자랑하는 성벽인데요. 춘추전국시대에 소국들이 다른 나라의 침략을 막고자 장성을 구축했는데 진나라 때 이를 연결하여 완성시켰다고 전해집니다. 이후 수리와 확장을 반복하며 명나라 때 현재의 장대한 규모를 갖추게 되었으며 산과 협곡, 사막까지 이어져 보존되고 있는데요. 베이징에서는 팔달령 장성과 거용관 등의 장성을 견학할 수 있으며 팔달령 장성까지는 슬라이딩카, 케이블카를 이용하여 올라갈 수 있습니다. 만리장성은 달에서 보이는 유일한 건축물, 진시황제가 건설한 인류 최대의 건축물로 일컬어지는 만큼 꼭 제대로 둘러보기를 추천드려요.


3. 천안문

@Getty images bank 천안문

베이징 구궁의 정문, 마오쩌둥의 대형 초상화가 걸린 천안문으로 들어가면 천안문 광장이 나타나는데요. 천안문 광장은 동서 500m, 남북 800m, 총 44만m면적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광장이랍니다. 천안문은 명나라 영락제 때 건설되었던 승천문이 전신으로 청나라 때 불탄 것을 재건하여 천안문으로 부르게 되었다고 해요. 재건 이후 1958년 확장 공사를 거쳐 현재의 규모가 되었으며 대규모 시위와 집회, 각종 행사의 장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5·4 운동, 문화 대혁명, 중화인민공화국 선포와 천안문 사태 등 중국 근현대사의 상징적인 장소인 천안문에 들려 베이징 여행 인증샷을 남겨보는 건 어떠세요?


4. 왕푸징

@Getty images bank 왕푸징

베이징의 중심에 위치한 왕푸징은 ‘왕부(왕족의 저택)의 우물’이라는 뜻의 거리로 왕족과 귀족의 저택이 모인 곳에 우물이 있어 붙여진 이름인데요. 청 건륭제 시대 귀족과 관료들의 저택이 있었던 곳으로 우물의 위치가 청동 표식으로 남아있습니다. 현재의 왕푸징은 베이징 최대 번화가이자 쇼핑의 중심가로 우리나라의 명동과 비슷한데요. 차 없는 거리로 지정되어 마음 편히 번화가를 활보하고 쇼핑과 미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역 근처의 쇼핑몰 둥팡신톈디에서는 최신 브랜드의 아이템을 만날 수 있으며 영화관, 식당 등 즐길 거리가 풍성한데요. 왕푸징샤오츠제 거리에서는 양쪽 포장마차의 길거리 음식을 맛보고 노점상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베이징의 역사를 만나봤다면, 왕푸징에서 베이징의 현재를 느껴보세요.


호텔 추천 : 옌치 레이크 부티크 호텔
@Trip.com 옌치 레이크 부티크 호텔 (호텔 외관 / 프레지덴셜 스위트)

베이징의 옌치 레이크 부티크 호텔은 2018년에 문을 연 5성급 호텔로 옌치 호수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머무는 동안 아름다운 풍경을 조망하고 물에 떠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호텔에서 제공하는 무료 와이파이를 비롯한 리셉션 컨시어지 서비스, 환전과 관광안내 서비스, 짐 보관 서비스 등과 함께 더욱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데요.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객실에서 베이징 여행의 피로를 풀고 탁 트인 창밖으로 호수를 감상하며 여유를 느껴보세요. 또한 호텔 내 레스토랑과 카페, 스파, 사우나 등 부대시설을 활용하여 지루할 틈 없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베이징 옌치 근처의 호텔을 찾는다면, 옌치 레이크 부티크 호텔을 추천드려요.


* 옌치 레이크 부티크 호텔 예약 바로 가기

* 베이징 호텔 예약 바로 가기


살면서 꼭 한 번은 봐야 한다는 만리장성뿐 아니라 자금성과 천안문왕푸징까지 유명한 관광지와 풍성한 문화유산을 베이징에서 모두 만날 수 있는데요. 2박 3일 또는 3박 4일 정도면 베이징 곳곳을 둘러보며 베이징의 매력을 실감하고 쾌적한 호텔에서 푹 쉬며 휴식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아직 베이징을 다녀오지 않았다면어디론가 떠나고 싶은데 시간이 넉넉하지 않다면 베이징은 어떠세요이번 기회에 트립닷컴과 함께 베이징으로 떠나는 여행을 계획해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부산에서 출발하는 해외여행지 추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