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립닷컴 Nov 01. 2019

베이징 자유여행: 베이징 여행코스 & 가볼만한 곳

중국의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북경! 그 매력에 빠져볼까요?

@Unsplash

주말을 활용하여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 때 쉽게 떠오르는 여행지, 가까운 이웃나라 중국 아닐까요? 중국의 여러 도시는 각각의 개성을 뽐내는데요. 특히 베이징은 중국의 수도로 중국의 역사의 흔적을 엿보고 현재를 경험할 수 있는 여행지랍니다. 
베이징으로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추운 겨울이 오기 전, 지금이 딱 적기! 비행시간도 짧고 시차도 단 한 시간이라 주말을 활용하여 2박 3일의 일정으로도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는데요. 중국의 수도,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여행지, 대륙의 웅장한 스케일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 매력 넘치는 베이징으로 떠나볼까요?


베이징 항공권
@Unsplash

베이징은 우리나라에서 직항으로 2시간 3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는 가까운 여행지로 비행시간에 대한 부담 없이 언제든 여행을 떠날 수 있는데요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중국 남방항공 등에서 직항 항공편을 운행하고 있으며 20만 원 안쪽의 가격에 베이징 항공권 예약이 가능합니다
트립닷컴에서는 일부 항공편에 할인 코드를 증정하여 더욱 저렴한 가격에 항공편 예약이 가능할 뿐 아니라 경유 횟수와 항공사항공편 시간공항 등으로 필터링하여 원하는 항공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중국의 역사 속으로 떠나는 베이징 여행트립닷컴에서 항공편을 예약하세요.


* 베이징 항공권 예약 바로 가기





베이징 가볼 만한 곳

1. 자금성

@Unsplash 자금성

자금성은 원래 고궁박물관이 정식 명칭이지만 ‘천제가 사는 자궁과 같은 금지 구역’이라는 뜻으로 자금성으로 불리게 되었는데요. 세계에서 가장 큰 고대 건축물로 72만m2 의 면적을 자랑할 뿐 아니라 700여 개의 건축물과 9,999개의 방이 있는 궁궐이랍니다. 명나라에 이어 청나라까지 24명의 황제가 자금성을 거쳐갔으며 약 105만 점의 진귀한 문물을 소장하고 있는데요. 자금성은 1987년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으며 중국에서 현존하는 3대 구룡벽 중 하나를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베이징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베이징의 상징, 베이징 여행 필수 코스 자금성을 놓치지 마세요.


* 운영 시간: 월요일 휴관, 11월 ~ 3월 8시 30분 ~ 16시 30분

   15시 40분 마지막 입장


2. 만리장성

@Unsplash 만리장성

만리장성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중국 최대 건축물로 무려 6,300km의 길이를 자랑하는 성벽인데요. 춘추전국시대에 소국들이 다른 나라의 침략을 막고자 장성을 구축했는데 진나라 때 이를 연결하여 완성시켰다고 전해집니다. 이후 수리와 확장을 반복하며 명나라 때 현재의 장대한 규모를 갖추게 되었으며 산과 협곡, 사막까지 이어져 보존되고 있는데요. 베이징에서는 팔달령 장성과 거용관 등의 장성을 견학할 수 있으며 팔달령 장성까지는 슬라이딩카, 케이블카를 이용하여 올라갈 수 있습니다. 만리장성은 달에서 보이는 유일한 건축물, 진시황제가 건설한 인류 최대의 건축물로 일컬어지는 만큼 꼭 제대로 둘러보기를 추천드려요.


3. 천안문

@Getty images bank 천안문

베이징 구궁의 정문, 마오쩌둥의 대형 초상화가 걸린 천안문으로 들어가면 천안문 광장이 나타나는데요. 천안문 광장은 동서 500m, 남북 800m, 총 44만m면적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광장이랍니다. 천안문은 명나라 영락제 때 건설되었던 승천문이 전신으로 청나라 때 불탄 것을 재건하여 천안문으로 부르게 되었다고 해요. 재건 이후 1958년 확장 공사를 거쳐 현재의 규모가 되었으며 대규모 시위와 집회, 각종 행사의 장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5·4 운동, 문화 대혁명, 중화인민공화국 선포와 천안문 사태 등 중국 근현대사의 상징적인 장소인 천안문에 들려 베이징 여행 인증샷을 남겨보는 건 어떠세요?


4. 왕푸징

@Getty images bank 왕푸징

베이징의 중심에 위치한 왕푸징은 ‘왕부(왕족의 저택)의 우물’이라는 뜻의 거리로 왕족과 귀족의 저택이 모인 곳에 우물이 있어 붙여진 이름인데요. 청 건륭제 시대 귀족과 관료들의 저택이 있었던 곳으로 우물의 위치가 청동 표식으로 남아있습니다. 현재의 왕푸징은 베이징 최대 번화가이자 쇼핑의 중심가로 우리나라의 명동과 비슷한데요. 차 없는 거리로 지정되어 마음 편히 번화가를 활보하고 쇼핑과 미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역 근처의 쇼핑몰 둥팡신톈디에서는 최신 브랜드의 아이템을 만날 수 있으며 영화관, 식당 등 즐길 거리가 풍성한데요. 왕푸징샤오츠제 거리에서는 양쪽 포장마차의 길거리 음식을 맛보고 노점상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베이징의 역사를 만나봤다면, 왕푸징에서 베이징의 현재를 느껴보세요.


호텔 추천 : 옌치 레이크 부티크 호텔
@Trip.com 옌치 레이크 부티크 호텔 (호텔 외관 / 프레지덴셜 스위트)

베이징의 옌치 레이크 부티크 호텔은 2018년에 문을 연 5성급 호텔로 옌치 호수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머무는 동안 아름다운 풍경을 조망하고 물에 떠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호텔에서 제공하는 무료 와이파이를 비롯한 리셉션 컨시어지 서비스, 환전과 관광안내 서비스, 짐 보관 서비스 등과 함께 더욱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데요.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객실에서 베이징 여행의 피로를 풀고 탁 트인 창밖으로 호수를 감상하며 여유를 느껴보세요. 또한 호텔 내 레스토랑과 카페, 스파, 사우나 등 부대시설을 활용하여 지루할 틈 없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베이징 옌치 근처의 호텔을 찾는다면, 옌치 레이크 부티크 호텔을 추천드려요.


* 옌치 레이크 부티크 호텔 예약 바로 가기

* 베이징 호텔 예약 바로 가기


살면서 꼭 한 번은 봐야 한다는 만리장성뿐 아니라 자금성과 천안문왕푸징까지 유명한 관광지와 풍성한 문화유산을 베이징에서 모두 만날 수 있는데요. 2박 3일 또는 3박 4일 정도면 베이징 곳곳을 둘러보며 베이징의 매력을 실감하고 쾌적한 호텔에서 푹 쉬며 휴식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아직 베이징을 다녀오지 않았다면어디론가 떠나고 싶은데 시간이 넉넉하지 않다면 베이징은 어떠세요이번 기회에 트립닷컴과 함께 베이징으로 떠나는 여행을 계획해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부산에서 출발하는 해외여행지 추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