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행복가진 May 19. 2024

[말레이시아] 말라카 Dato Chachar 축제

말레이시아 힌두교축제

일요일(2024.05.19) 아침부터 북적이는 소리에 끌려 바깥을 나와 보았더니, 퍼레이드가 진행 중이더군요.

주위에 물어 보니 Dato Chachar Festival이라고 합니다.


힌두교 신자들이 신성한 의식을 수행하며, 다양한 의식을 수행하면서, 행진 및 공물을 드리는 종교행사라고 합니다. 갈고리를 등, 얼굴, 팔뚝에 뚫어서 연결한 모습은 사진이나 영상에서만 봤지, 실제로 본 건 처음이었고, 환각상태에서 춤을 추고 종교의식을 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네요.(영상참고)


한국에서는 대부분 불교, 천주교, 크리스천이다 보니, 잘 모르는 다른 종교에 대해서는 어색함과 두려움이 많았는데, 해외를 이렇게 다니면서 다양한 사람과 종교를 보고, 경험하다 보니 이전에 가졌던 편협한 생각이 많이 바뀌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종교에 대한 강한 믿음을 볼 수 있는 곳에서는 저 스스로 더 많이 겸손하고 다른 것에 대한 존중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말레이시아(Malaysia)에 와서 다양한 인종, 국적, 음식, 종교를 가까운 곳에서 보게 되고, 경험하면서 해외를 돌아다니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말레이시아를 떠나기 전까지 말라카(Malacca)와 쿠알라룸푸르 외에 다양한 도시를 돌아봐야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많은 사진작가분들이 사진을 찍고 있길래, 저도 폰을 들고 퍼레이드를 따라다니며 진지하게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말레이시아] 말라카에서 이런 맛의 수제비를 맛보다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