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리플 Dec 06. 2017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의 촬영지

#유럽여행 #스페인여행 #바르셀로나여행 #바르셀로나근교 #지로나

카탈루냐 북동부에 자리한 역사 유적 도시. 고풍스러운 성벽과 오나르 강으로 둘러싸인 구시가는 마치 중세로 시간여행을 한 느낌이 든다. 드라마 <왕좌의 게임>이 촬영지로 유명하며 한국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도 지로나의 바다에서 촬영되었다! 바르셀로나와 전혀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어 출사 여행지로도 유명한 이 곳을 '트리플'이 소개한다.


신개념 유럽가이드북 무료 다운받기 >





지로나 당일치기 추천코스

바르셀로나
↓ 기차 2시간
피게레스역
↓ 도보 13분
달리 미술관
↓ 기차 50분
지로나 구시가지
↓ 도보 5분
지로나 성벽






구시가지 - 세계에서 가장 잘 보존된 유대인 지구

마치 이탈리아의 피렌체나 베로나를 찾은 듯 갈색 지붕의 물결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 낭만이 흐르는 오나르 강변의 파스텔톤 집들을 따라 걷거나 바로크 양식과 고딕 양식이 혼재된 지로나 대성당을 찾아도 좋다. 파리 에펠탑을 설계한 귀스타브 에펠이 만든 빨간색 다리도 눈길을 끈다.



지로나 성벽 - 성벽의 도시

지로나는 고대 로마시대에 세워진 성벽이 그대로 보존되어 구시가지를 감싸고 있다. 특별한 랜드마크는 없지만 오래된 성벽과 건물, 정원, 강변이 선사하는 특유의 낭만 때문에 여행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피게레스 - 스페인과 프랑스의 국경 근처에 자리한 도시

보통 여행자들은 바르셀로나 근교 여행시 지로나와 이곳을 함께 묶어서 다녀온다. 초현실주의 화가였던 살바도르 달리(Salvador Dali)가 말년을 보낸 도시로도 잘 알려져 있다.



달리 미술관

피게레스는 스페인의 거장 살바도르 달리가 태어나고 말년을 보낸 도시다. 스페인 내전 중 훼손된 시민 극장을 달리 미술관으로 개조했다. 달리의 생전 작품 6백여 점이 전시되어 있다. 기상천외한 작품이 많아 아이는 물론 어른들도 시간가는 줄 모르고 둘러보게 된다.



지로나 추천 음식점

엘 보이라

지로나 대성당 근처에 있는 디저트 카페. 초콜릿이 들어간 메뉴들이 인기이다.


라 포마

지로나 대성당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친절한 서비스와 세심한 요리를 보여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샐러드가 가장 인기메뉴.



미모레트

지로나 대성당 인근에 위치한 레스토랑. 스페인의 정통 요리로 유명하다. 오리, 생선등의 구이요리가 유명.




#해외여행 #가이드앱 #트리플

지금 새로운 여행을 경험해보세요!

신개념 유럽가이드북 무료 다운받기 >


매거진의 이전글 나폴리를 보기 전에는 죽지마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