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 #로마여행 #로마쇼핑 #트리플
놓쳐서는 안 될 즐거움, 로마에서의 쇼핑. 알찬 쇼핑타임을 선사해 줄 스팟 다섯 곳을 트리플이 소개한다.
에트로나 페라가모 등 명품뿐 아니라 나이키 디젤 등 알려진 브랜드도 함께 있다. 테르미니역 1번 플랫폼 쪽 출구로 나가 로얄 산티나 호텔 앞에서 셔틀버스가 출발하니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카스텔 로마노는 유럽 최대 규모의 럭셔리 아울렛이다. 오스트리아, 영국, 네덜란드, 독일 등 유럽 9개국에 운영중며 연중 최대 70%까지 할인되는 가격과 150여개의 매장이 입점해 있다.
카스텔 로마노는 맥아더글렌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현대적인 인테리어의 아울렛이다. 곳곳에 고객들이 이용하기 좋은 레스토랑, 카페와 어린이를 위한 시설이 있어 쇼핑과 함께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다.
자라나 H&M같은 SPA 상점은 물론 브랜드, 서점, 음반 전문점 등 다양하다. 트레비 분수와 판테온 사이에 있어 이동 중에 오며 가며 쇼핑하기 좋다.
고풍스러운 분위기의 갤러리아 알베르토 소르디는 브랜드 상점과 카페, 레스토랑이 있는 쇼핑 아케이드이다. 고가의 명품 브랜드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브랜드가 많아 비교적 부담없는 쇼핑을 할 수 있다.
갤러리아 알베르토 소르디에는 의류 매장 뿐 아니라 서적과 DVD로 가득한 매장, 가죽 가방과 문구류를 판매하는 매장 등 다양한 상점가가 들어서있다. 또한 카페나 레스토랑도 있어 쇼핑 전, 후 식사를 즐기기에도 좋다.
쇼핑에 관심이 많다면 쇼윈도만 구경해도 한 시간은 훌쩍 지날 만큼 매력적인 상품과 전시로 눈길을 끈다. 이곳에서 구매를 원한다면 비싸기만 하던 이탈리아 명품이 살짝 콧대를 낮춰주는 여름과 겨울 세일기간에 가자.
스페인 광장 중앙에서 이어지는 골목을 따라 나가면 이탈리아의 명품 숍들이 줄지어 있는 콘도티 거리가 나타난다. 콘도티 거리에는 구찌, 프라다, 루이비통 등 유명 명품숍들이 모여 있어 한번에 쇼핑을 즐기기에 좋다.
저렴한 가격의 상점은 물론 미국 케네디 대통령이 다녀간 남성복 매장도 있다. 유명 관광지와 접해 있다 보니 기념품 점과 생활용품점들도 많아 코르소 거리에서의 쇼핑은 필수.
코르소 거리는 콘도티 거리에서 포폴로 광장으로 향하는 길에 위치해 있는 쇼핑 거리이다. 명품 거리인 콘도티 거리와 달리, 일반 브랜드 상품 위주의 숍들이 들어서 있는 거리이며, 현지인들이 주로 쇼핑하는 곳이기 때문에 로마의 패션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콘도티 거리에는 흔히 아는 GAP, ZARA 등의 글로벌 브랜드부터 로컬 브랜드 숍까지 다양한 숍들이 있다. 곳곳에 길거리 음식도 판매하고 있고, 카페 등도 있어 관광지로 이동하는 중에 쇼핑을 즐겨보거나 카페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AS 로마 구단의 공식매장으로 축구팬이라면 꼭 방문해야 하는 곳이다. 유니폼과 로고가 새겨진 각종 상품들이 팬들의 주머니를 열게 만든다. 공식스토어에서는 옷에 이름을 새겨주는 네이밍서비스가 되지 않으니 참고하자.
A.S 로마 스토어에서는 이탈리아 프로 축구 명문구단인 AS 로마의 각종 홈, 어웨이 유니폼과 점퍼, 머플러, 응원도구, 기념품, 시계, 인형, 축구공 등 다양한 기념 품목을 판매하고 있어 AS 로마의 팬인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한다.
이탈리아 명문 축구단인 AS 로마의 홈경기를 관람하기 위한 관광객들이 경기전 A.S 로마 스토어에서 응원도구를 구입해간다. A.S 로마 스토어에서 축구 유니폼과 각종 응원도구를 구입한 후 스토어 2층에서 경기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A.S 로마 스토어에서는 구단에 관한 역사를 볼 수 있다, 또한 토티, 바티스투타와 같이 현재 혹은 과거에 소속되어 이탈리아 축구 역사에 한 획을 그었던 선수들의 사진과 사인 유니폼 등이 전시되어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탈리아에서 상점 한 곳 또는 백화점에서 구매한 금액이 155유로 이상이면 세금 환급을 받을 수 있다.
・ 구매처에서 텍스리펀 서류(Global reufund cheque)를 요청한다.
・ 출국 체크인 시 텍스리펀을 위해 짐표만 붙이고 짐은 돌려받는다. (환급 시 구매한 물건을 확인하는 경우가 있다.)
・ ‘Agenzia delle dogane-customs’ 또는 ‘Vat refund’라고 표시된 세관창구로 가서 서류에 도장을 받는다.
・ 도장이 찍힌 서류를 봉투에 넣고 창구 옆 우체통에 넣는다.
・ 현금으로 환급 받고 싶다면 ‘Cash refund’라고 쓰인 곳에서 현금을 받는다.
・ 짐을 다시 붙인다.
실시간 여행 가이드 '트리플'
#가이드북무료 #구글맵연동 #주변맛집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