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리플 Mar 05. 2018

파리에서의 PARTY TIME

파리 대표 축제 BEST 5


연중 세계인이 몰려드는 파리는 예부터 다양한 축제가 발달해왔다. 이미 들어서 아는 축제도 있고, 생소한 축제도 있을 것이다. 파리 시민들이 사랑하는 축제 정보를 모아봤다.

신개념 유럽가이드북 무료 다운받기 >




파리 롤랑가로스 - 세계 4대 테니스 축제 중 하나

매년 늦봄, 파리 16구에 자리한 테니스장에서 열리는 테니스 축제. 롤랑가로스 테니스란 ‘프랑스식 테니스’를 뜻한다. 세계 4대 테니스 축제로 언급되는 권위 있는 대회인 만큼 수많은 관람객이 몰려들어 정신이 없을 정도. 테니스 규칙을 잘 모르더라도 상관없다. 현지인들의 압도적인 응원 풍경만으로도 흥분될 테니.


간단정보

・ 시기 : 5월 말-6월 초
・ 장소 : 파리 16구 포르트 도테이유(Porte d’Auteuil)역


알아두면 좋아요!

홈페이지나 여행안내소에서 미리 예매할 수 있다. 한낮에는 햇볕이 강하니 모자와 선글라스, 선크림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테니스장 옆에 마련된 박물관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홈페이지

신개념 유럽가이드북 무료 다운받기 >




파리 음악축제 - 파리 시내 전체가 하나의 공연장

매년 6월 21일에 파리 전역에서 행해지는 음악축제. 축제 당일에는 길거리, 클럽, 성당 심지어 미술관에서도 하루종일 음악공연이 열린다. 버스커들의 공연부터 수준높은 클래식 공연까지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종류의 음악을 만날 수 있다. 아침부터 밤중까지 길거리 곳곳에서 울려 퍼지는 음악 소리는 당신의 파리 여행을 더욱 낭만적으로 만들어 줄 것이다.


간단정보

∙ 시기 : 매년 6월 21일
∙ 장소 : 파리 시내 전역


알아두면 좋아요!

공연 일정은 미리 홈페이지에 공지되니 보고싶은 공연의 시간과 장소를 체크해두자.

홈페이지

신개념 유럽가이드북 무료 다운받기 >



파리 플라주 - 파리 도심에서 만나는 해변

매년 7-8월이면 센 강변에 인공 해변이 들어선다. 본래 보행자 전용 도로였던 곳이 해수욕장 부럽지 않은 해변으로 재탄생하는 것. 5000톤 이상의 고운 모래와 열대 나무, 선베드 등이 깔리는 것이 특징. 도심에서 즐기는 이색 바캉스로 유럽에서는 이미 명성이 높다. 인공 해변 주변으로 공연장, 임시 도서관, 샤워실 등도 함께 들어선다.


간단정보

・ 시기 : 7-8월
・ 장소 : 센 강변 일대


알아두면 좋아요!

수영복과 읽을 책, 음료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한낮에는 햇살이 강하니 선글라스와 선크림을 챙겨야 한다.

신개념 유럽가이드북 무료 다운받기 >




락 엉 센 - 파리의 국제적인 락 페스티벌

지난 2003년부터 매년 8월 말 펼쳐지는 이 축제는 일 드 프랑스 지역 문화를 대표하는 이벤트로 급성장했으며 세계적인 가수들의 공연은 물론 락 아트 전시회, 테마별 이벤트 등이 함께 열린다. 락 페스티벌이라고 락만 있는 것이 아니다. 팝, 포크, 일렉트로닉 등 다양한 음악을 만날 수 있다.


간단정보

・ 시기 : 8월 말
・ 장소 : 메트로 10호선 오스테를리츠(Gare d’Austerlitz)역 / 불로뉴 - 퐁 데 생 클라우드(Boulogne - Pont de St.Cloud)역


알아두면 좋아요!

홈페이지를 통해 공연 프로그램을 미리 확인하고 예매할 수 있다.


홈페이지

신개념 유럽가이드북 무료 다운받기 >



파리 백야축제 - 잠들지 않는 파리의 밤

2002년부터 시작된 파리의 대표적인 축제. ‘파리 역사 유적은 밤에도 잠들지 않는다’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 시작되었다.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 등 파리의 유명 미술관과 광장에서 열린다. 축제 기간 파리 곳곳에 아티스트들의 작품이 설치되어 현지인, 여행자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 낭만적인 파리의 밤을 더욱 특별하게 보낼 수 있다.


간단정보

・ 시기 : 10월 첫째 주 토요일
・ 장소 :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 콩코르드 광장 등


알아두면 좋아요!

파리 곳곳에 설치된 예술작품을 관람하고 아티스트들과 이야기하는 시간을 꼭 가져보자. 광장 일대에서 함께 펼쳐지는 거리 공연과 각종 퍼포먼스도 놓치지 말 것.

신개념 유럽가이드북 무료 다운받기 >




매거진의 이전글 맥주에 가려져 몰랐던 독일 와인 이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