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리퍼 Mar 20. 2023

로컬과 자연의 상생, MZ 소도시여행가 '주영언니'

언제나 생각이 예쁜 크리에이터 주영언니를 만나다  

"오랜만이에요 잘 지내죠?" 

"잘 못 지내요.."

"왜요??"

"광고대행사에 취업하게 됐는데 집에를 못 가요 ㅠㅠ" 


광고 대행 경력 12년 차인 나로서는 주영님의 저 말에 그저 수긍할 수밖에 없었다. 콘텐츠 제작자로 활동하면서 광고 대행 쪽에서 여러 문서 작업과 경험 그리고 활동 범위를 넓히기 위해 최근에 취업했다고 하는 주영님. 어린 나이지만 항상 본인의 커리어 계획이 확실함에 다시 한번 이 사람이 좋아진다. 


오늘은 자기만의 여행 철학이 확고한 주영언니를 특별히 만났다. 나는 이 사람의 매력을 너무 잘 알고 있지만, 많은 분들에게 소개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소도시 여행자는 어떤 의미로 시작한 거예요? 


"저는 여행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데 여행을 너무 좋아해요. 여러 여행의 방법 중에서 작은 도시에서만 느낄 수 있는 소소함과 평화로움, 더 나아가 여행 중에서 만난 작은 인연들과 여행에서 더 가치롭게 느껴지는 소소 함들이 제게 여행에 있어 가장 행복한 순간이 됐더라고요" 


"그래서 작은 도시와 숨어있는 여행지의 매력을 알리면서 그 도시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로컬들과 협업하고 싶은 마음에 소도시 여행가라는 타이틀로 활동하게 됐어요" 





 소도시 여행이 요즘에 많이 부각되고 있더라고요

"나이로는 제가 MZ인데 사회 생활한 지 이제 4년 차가 되어서 그런지 젊은 꼰대가 되고 있어요 ㅠ.ㅠ"


"최근 MZ들은 가치소비를 원하는 특징이 있는데, 제가 추구하는 소도시 여행이 최근 MZ들의 특징에 부합했는지 소도시 여행이 많이 뜨고 있는 거 같아요. 단순히 랜드마크를 가고 경험하는 것보다 취향 중심의 마이너 한 여행 방법이 부각되는 거죠"


"제 주변에는 서핑을 하러 한 달 살기를 한다던지 키치 한 카페만 찾아서 떠나는 사람이 있어요.  그리고 인상 깊었던 사람은 동물을 학대하지 않으면서 상생할 수 있는 가치 중심의 여행을 하는 사람들까지 생겨나고 있는 거 같아요" 






 어떤 소도시 여행이 인상 깊었어요?

"저는 소도시를 돌아다니며 제 인스타그램에 (@juuuyomi_) 사진을 올리며 제 기록을 남겨요"


"그런데 이런 활동을 넘어 저와 마음이 맞는 사람들이 모여서 함께 여행을 즐기면 어떨까 라는 생각에 정기적으로 시골집 모임을 주선해서 만났어요. 최근에는 영종도에 시골집에 모여서 힐링크리스마스를 사람들과 즐겼는데 너무너무 좋았어요"


"서로가 파티에 어울리는 소품을 가져와 시골집을 크리스마스 컨셉으로 꾸미고 힐링되는 정원에서 바비큐를 구워 먹고, 영화를 보고, 밤새 수다를 떠는 모임인데 혼자가 아니라 여럿이서 이런 파티를 즐기는데 너무 행복한 경험이고 추억이네요" 


@juuuyomi_





앞으로는 직장 생활만 계속하실 거예요?

"당분간 직장생활을 시작한 이상 계속할 것 같아요"


"일은 매우 힘들지만 콘텐츠 제작자로서 기획이나 홍보 분야에서 얻는 인사이트들이 많아 아직은 많이 배우는 단계라고 생각하거든요"


"물론, 소도시여행자라는 여행 크리에이터로서의 활동도 계속 이어서 나갈 거예요. 요즘은 일반인과 크리에이터 간의 경계가 모호해서 모두가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잖아요? 저는 현재 직장에 속해있지만 소도시 여행은 계속할 거예요" 








많은 MZ들을 위한 주영언니의 최애 여행지를 추천해 주세요

"음... 추천할 여행지는 국내외 총 3곳을 추천드려 볼게요"


"첫 번째 여행지는 바로 영화 투어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대만 상견니 영화 촬영지와 관련된 여행지예요. 주연 배우 3명이 실제 국수를 먹는 장면이 나온 '타이난 시엔칭 국숫집'부터 카페, 셀렉트 샵까지 너무 특별한 여행지예요" 


▷ 대만 상견니 영화 촬영지 관련 정보 (보러가기)


"두 번째 여행지는 평화로운 이색 여행지로 추천하는 방콕 근교 소도시 여행지예요. 방콕 근교에는 칸자나부리 국립공원이 있는데 그곳에 있는 7단계로 구성된 에라완 폭포가 정말 좋았죠" 


▷ 방콕 근교 소도시 여행지 정보 (보러가기)


"마지막은 국내 인생 물놀이 스팟인 제주 판포포구예요. 저는 제주에서 판포하숙에서 쉬는 여행을 했었는데, 동남아 뺨치는 에메랄드 빛 물색의 판포포구에서 3박 4일 동안 수영만 하다 온 기억이 나네요. 2021년 여행 중 가장 힐링했던 진짜 여행을 경험했던 여행지여서 적극 추천드려요" 


▷ 제주 판포포구 여행 정보 (보러가기)





'요즘 여행'을 소개하는 편집장

요즘 여행에 대한 좋은 콘텐츠를 좋은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겠습니다.


홈페이지 https://www.trippers.me/

뉴스레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240273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trippers_me/

매거진의 이전글 'OH!PQR' 단역을 주연으로 만든 행궁동 이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