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리퍼 Mar 25. 2023

세계를 기록하는 배낭여행자

여행하는 슈리링을 만나다 

"슈리링님은 참 붙임성이 좋으신 거 같아요"

"저..  완전 사람들이랑 잘 어울리죠"

"..."

"그리고 사람들이 저를 너무 좋아해서 피곤해요"

"..."

"그렇군요" 


오늘은 첫 인터뷰를 했던 주영님이 추천해 준 또 다른 여행 크리에이터 수진님을 만나고 왔다. 수진님은 장기 체류를 하는 해외여행을 통해 크리에이터로 시작하게 되었는데, 아쉽게도 코로나로 인해 최근에는 국내 여행을 주로 즐기며, 주영님과 동일하게 여행 관련 마케팅 회사에서 기획자로 근무 중이라고 한다. 


오늘은 사람이 한 없이 밝고 MBTI 맹신자 인 수진님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소개드릴게요. 





슈리링은 어떤 사람이에요?



"저를 설명하기에 가장 빠른 방법은 바로 MBTI죠" 


"저는 ESFP로 자유로운 영혼의 사람이에요. 현재의 삶을 즐기고 외향적인 성격으로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여행을 가고, 일상적인 대화를 하는 것을 정말 좋아하는 사람이에요"


 "재미있는 사실은 한번 해외여행을 장기로 간적이 있는데 그곳에서 만난 사람들이 대화도 잘 통하고 여행에 있어 공감 되는 부분들이 많았는데, 현재 다 국내에서 함께 여행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고, 그중에서 영상을 찍던 오빠가 저를 이 회사로 소개까지 해주게 되었어요" 


"그 계기로 저는 인스타그램에서 국내·외 여행 기록가로 활동하고 있고, 그 오빠와 함께 현재 여행 관련 마케팅 회사를 같이 다니고 있어요. 저를 정말 좋아하는 오빠라 피곤해요" �





여행 크리에이터, 어떻게 시작하게 됐나요?


"딱히 여행 크리에이터라는 개념을 생각하진 않았어요"


"자연스럽게 제 여행의 기록을 남겨야지라는 생각으로 사진과 글을 인스타그램과, 블로그에 남겼는데 많은 사람들이 공감해 주는 것과, 함께 했던 여행가들이 팔로워가 되어 댓글로 소통을 하다 보니 지금의 슈리링으로 성장하게 된 것 같아요" 


"저는 지금도 크리에이터라는 생각은 하지 않아요. 단순히 저는 좋은 사람들을 만나는 여행을 가고 싶은 마음이 더 크거든요. 그 과정 속에서 남겨 야하는 제 기록이 곧 콘텐츠로 드러날 뿐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지금도 4월, 6월 여행 계획을 잡아놨어요" � 





최근 그 여행 기록이 조금은 더딘 것 같아요



"아.. 한번 제가 멘붕이 온 적이 있었어요. 바로 해킹을 당해 버렸어요"


"그래서 제 해외여행의 기록들이 다 삭제가 됐어요" � 


"다행히 지금은 다시 찾아서 다시 국내 기록을 시작하고 있는데 국내는 해외와 다르게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들과 좋은 스냅 촬영 명소의 정보를 주는 쪽으로 활동하고 있어요" 


"그런데 이제는 코로나가 지나갔으니 진지하게 장기 체류의 해외여행을 다시 계획을 잡고 있어요. 예전에 해외 게스트하우스에서 일을 하며 장기 체류를 한 적이 있는데 그 경험으로 인한 좋은 추억이 아직도 제 가슴을 뛰게 만들거든요" 


"많은 분들도 여행을 떠나실 때 같이 가는 사람도 좋지만, 현지에서 다양한 로컬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열어 놓으시면 좋을 거 같아요. 한국 분들 부터 다양한 외국 분들까지 대화하고 쉬며 그때의 그 대화의 기억은 또 다른 여행의 기록이 될 수 있거든요"





마지막으로 꼭 여행해야 하는 곳을 추천해 주세요


"우선 제가 추천하는 곳들은 3곳 인데 첫 번째는 노들섬이에요. 가장 노을이 아름답고 특히 한강과 불타는 노을 사이로 지나가는 지하철의 감성이 예사롭지 않은 곳이죠. 그리고 이제 날씨가 슬슬 풀리고 있는데 이곳은 피크닉 장소로도 아주 좋은 곳이에요 " 


▷ 서울 노들섬 관련정보 (보러가기)




"두 번째 장소는 바로 제주도에서 꼭 가야 하는 인생 에그타르트 가게에요. 저는 365일 다이어트를 할 정도로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곳은 환상적인 맛은 물론이고, 외관부터 내부 감성이 완벽한 곳이었어요. 그리고 이곳을 갈 때 알아본 게 아니라 주변 크리에이터들이 적극 추천해 준 곳이에요." 


▷ 제주 아줄레주 관련정보 (보러가기)



"마지막은 베트남 하노이에요. 최근 큰 기대 없이 베트남을 가게 되었는데 완전 취향 저격의 여행지가 됐어요. 거리에서 느껴지는 매력부터 맛집까지 많아서 완전 좋았어요. 그리고 마사지를 왜 이렇게 잘하는 거죠? 회사에서 받았던 스트레스를 한 번에 풀고 왔어요." 


▷ 베트남 하노이 관련정보 (보러가기)




'요즘 여행'을 소개하는 편집장

요즘 여행에 대한 좋은 콘텐츠를 좋은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겠습니다.


홈페이지 https://www.trippers.me/

뉴스레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240273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trippers_me/

매거진의 이전글 로컬과 자연의 상생, MZ 소도시여행가 '주영언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