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리퍼 Nov 07. 2023

BTS만큼이나 한국을 알리는 인플루언서

서울의 바이브를 전세계로 <gonnyday> 이야기


여행 sns를 많이 팔로우하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은 봤을 거야! 바로 gonnyday의 채널이지! 처음에 봤을 때 피드에 사진은 분명 다 서울인 거 같은데 삽입된 글씨는 영어라서 '아 외국인이 하는 채널인가..?' 생각했었는데 계정 주인을 보니 누가 봐도 한국인이더라구! 우리나라 사람들뿐만아니라 외국인들을 상대로 서울 여행을 알리는 gonnyday님이였어. 이 정도면 국위선양 아니겠냐며,,만약에 외국인 친구가 생긴다면 어떤 곳을 소개해 주고 싶어? 이 생각을 실현 시킨 고니데이님의 이야기! 지금 바로 들려줄게 -


Q. 안녕하세요, gonnyday님!구독자들에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여행 콘텐츠 크리에이터 고니데이 입니다. 인스타그램 @gonnyday 채널을 통해 한국, 특히 서울을 좋아하고 방문을 계획하고 있는 외국인을 타겟으로 유익한 콘텐츠를 공유하고 있어요. 여행과 영상 콘텐츠 제작이 취미에요. 그래서 현재 살고 있는 서울을 주제로 여행 콘텐츠 채널을 만들게 되었구요. 좋아하는 것을 해야 몰입과 집중, 지속 가능하다고 생각했어요. 재밌게 즐기고 있답니다. 현재는 인스타그램을 기반으로 다양한 활동을 시도하고 있어요. 최근에는 외국인 여행객을 대상으로 용산 이브닝 투어 호스트로 활동하고 있구요. 게스트들은 대부분 제 계정의 소중한 팔로워분들이에요. 게스트분들에게 기억에 남을 만한 시간을 만들어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Q. 서울 여행을 소개하는 인플루언서이시잖아요? 어쩌다 이 일을 하게 되신 건가요?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을 장기간 하지 못하게 되었잖아요. 그때부터 서울을 중심으로 국내 여행을 많이 다녔어요. 그런데 해외 못지않게 서울에 너무 멋진 여행지와 공간이 많더라구요. 혼자만 알기엔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서 숏폼 콘텐츠를 만들어 공유하기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팔로워가 지인 포함 약 100명으로 시작했던 거 같아요. 약 1년 반 동안 꾸준히 서울과 지역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현재는 팔로워가 생각보다 많이 늘었어요. 역시 꾸준히 하는 것이 최선이다라는 것을 몸소 깨닫고 있답니다. 그리고 다양한 국가의 친구들과 소통하는 것을 즐깁니다. 제가 미국 테네시와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거주한 경험이 있는데요, 그때 현지 친구들과 여행을 많이 다녔던 기억이 나요. 현재는 제 계정의 팔로워들과 소통을 하며, 서울 여행의 팁과 정보를 공유하고 있어요. 이 자체가 여행이라고 생각이 되더라구요.


Q. gonnytrip에서 용산투어 호스트를 맡고 계시더라구요. 많은 지역들 중에서 용산을 택하신 이유는?

용산에서 약 5년 정도 거주했어요. 현재 용산에 위치한 회사에서 일하는 평범한 직장인이기도 해요. 용산에는 정말 매력적인 곳이 많아요. 특히 한강대교와 이촌한강공원 그리고 노들섬을 특히나 좋아해요. 야경이 정말 끝내주는 곳이에요. 서울의 맨하튼 뷰라고 스스로 지칭하고 있습니다. 공감하실거에요. 저는 외국인을 타겟으로 하는 크리에이터잖아요. 용산에는 바로 K-Pop의 성지 BTS의 컴퍼니! 하이브 사옥이 위치해 있잖아요. 외국인 게스트들 99% BTS를 알고 좋아해요.그리고 용산에 맛집과 감성카페도도 많아요. 로컬 감성을 전달하기엔 정말 좋은 곳이에요. 그래서 용산 투어의 기획하게 되었어요.


Q. 한국 집밥과 경복궁 투어, 삼겹살 등등 재밌는 카데고리가 있더라구요 - 타인을 상대로 하는 호스트의 역할에서 중요한 게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가장 중요한 것은 '진심' 이라고 생각해요. 대부분의 게스트분들은 저의 채널을 오랫동안 봐주시고 사랑해 주신 분들이에요. 그래서인지 전혀 낯설지 않고 오랜 친구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멀리서 와주신 저의 팔로워이자 친구이자 게스트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함을 느껴요. 또한 '진심'으로 기억에 남을 만한 경험과 시간을 만들어 주고 싶어요. 투어 때 만큼은 엄청 몰입을 하는거 같아요. 많은 게스트분들이 제 진심을 알아주시겠죠?사소하지만 질문을 많이 해드리고 대화를 많이해요. 그리고 작지만 선물을 매번 준비해서 서프라이즈로 드리면 정말 좋아하세요. 모든 게 다 신기한 것들이니까요. 정말 감사하게도 대부분의 게스트분들은 각자의 도시에서 저의 가족과 제 선물을 챙겨 와주세요. 너무 감동적이라고 밖엔 표현이 안되요. 이럴 때 너무 보람을 느껴요. 게스트분들의 진심도 100% 느껴집니다. 이러한 진심이 호스트의 역할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Q. 외국인들의 반응이 가장 뜨거웠던 여행은 어떤 걸까요?

제가 주로 진행하고 있는 '용산 이브닝 투어' 겠죠? 간략히 코스를 말씀드리면, ① 한강로 용산 육교에서 남산타워 뷰 감상 ② 하이브 사옥 주변 탐방 ③ 한국식 K-치킨으로 저녁 ④ 한강대교, 노들섬  코스에요.각 장소마다 포인트가 있어요. 요즘 인스타에서 핫플로 뜨고 있는 용산 육교에서 고니데이의 시그니쳐 샷을 찍구요. BTS 아미들의 성지에서 K-Pop의 세대별 역사를 간략히 설명을 해드려요. 그리고는 한국식 치맥으로 저녁을 즐깁니다. 마지막으로 한강대교와 노들섬에서 서울의 맨하튼뷰라 불리는 여의도 야경을 배경으로 멋진 추억 사진을 남깁니다. 특히 제가 콘텐츠 크리에이터라 모든 투어를 숏폼 콘텐츠로 만들었어요. 게스트를 태그해 업로드 하고 공유드리고 있어요.여행과 사진, 콘텐츠가 어우러진 차별화 된 투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더욱 만족도가 높았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Q. 가을도 이제 곧 있으면 끝나갈거같아요! 가을 여행지로 추천해 주실 만한 곳이 있나요?

한강을 추천 드려요. 따릉이로 한강 주변 라이딩 하는 것을 너무 좋아해요. 각 계절의 특징이 있지만, 특히 가을의 한강은 특별한 매력이 있어요. 가을 바람 내음과 색이 변해가는 단풍을 보는 것! 힐링 그 자체에요.개인적으로 이촌 한강 공원에서 망원 한강 공원까지 따릉이로 달리는 것을 추천드려요. 노을이 지는 저녁에 산책 또는 자전거 라이딩은 정말 서울의 한강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이라 생각해요. 보물 같은 시간을 느낄수 있을 거에요.예전에 용산에 거주할 때는 매일 저녁 따릉이를 타고 나갔던 거 같아요. 지금은 결혼 후 이사를 하여 한강을 자주 못 가서 너무 아쉽네요. 지금 시즌이 가을의 절정인데, 이번 주말 한강 라이딩 가야겠어요. 여러분도 Let's go.


Q. 끝으로 앞으로의 계획도 궁금합니다!

서울 여행 콘텐츠 크리에이터 활동을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에요. 특히 한국을 방문할 예정인 외국인분들에게 더욱 가치있고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할 생각이에요. 제 채널의 영향력 또한 더 키우고 싶은 게 욕심이에요.현재 서울에는 다양한 서울 여행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있어요. 저도 자주 협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더욱 많은 협업을 통해 더 많은 분들에게 서울의 매력을 알리고 싶어요. 그리고 gonnytrip을 통해 용산투어 뿐만 아니라 다양한 투어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장기적 관점에서 꼭 하고 싶은 활동은, 지금까지 제가 만났던 게스트들을 다시 만나러 각 게스트들의 도시로 여행을 가는 것 입니다. 당장은 직장 일 때문에 힘들 것 같아요. 인생의 버킷리스트로 생각하며 계획하려구요.이 과정들을 모두 @gonnyday 계정에 공유할 예정이에요!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gonnyday>

인스타그램 : (링크)

gonnyday 트립이 궁금해? : (링크)


사진 출처 : 고니데이 본인제공



Find your trip. Tripper 

일상 속 새로운 여행의 가치 발견 


홈페이지 https://www.trippers.me/

뉴스레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240273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trippers_me/


매거진의 이전글 낭만이란 바이크를 타고 떠나갈거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