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정호 Dec 04. 2018

다른생각을 위한 다른생각

신정호 박사의 다른생각 028


 아주 작은 회사 이트리즈에서는 올해 새롭게 시작하여 매주 연재하고 있는 ‘발명왕 토리즈’ 만화, 올해 말 출간을 목표로 출간 예정인 어린이들을 위한 동화책, 1년 넘게 개발하여 거의 완성 단계에 있는 새로운 보드게임, 여기에 하나 더 3년 넘게 준비해온 새로운 책 등 많은 프로젝트들이 동시 다발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조금씩 줄이고는 있지만 기업과 대학 강의들을 위한 교육도 쉴 새 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저를 포함한 모든 팀원들이 스스로 정한 데드라인에 쫓기며 매일 조금씩 이루어가는 중입니다. 이렇게 바쁘게 일하던 중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뭔가 다른 일을 해볼까?’


 그래서 시작한 것이 바로 ‘다른생각’ 칼럼입니다. 한 사람은 새로운 소재를 찾고, 다른 사람은 소재에 대한 글을 쓰고, 또 다른 사람은 이 글에 맞는 그림을 그리기로 했습니다. 우리가 해야 할 여러 일들을 시작하기 전에 말입니다. 아무리 급한 일들이 있더라도 출근해서 딱 30분 동안은 다른 일들을 제쳐두고 모두 자신이 맡은 다른 일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해서 탄생한 것이 오늘까지 작성한 27편의 ‘다른생각’ 칼럼입니다. 아무런 부담 없이 취미처럼 시작한 작은 일인데 많은 독자들의 응원도 받게 되고 한 편 한 편 소중한 의미들이 담긴 작품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다른 생각은 맞고 틀리고가 아닌 또 다른 관점을 던져주는 작은 생각의 단편들입니다.


 언제 멈출지 모르지만 99편까지 완성하게 되면 멋진 책으로 세상에 엮어 내놓을 생각입니다. 어쩌다보니 부담 없는 다른 일이 작은 부담이 생긴 일이 되어버렸네요. 그래도 뿌듯하답니다. 여러분도 늘 하던 일이 아닌 작은 다른 일을 시작해 보세요. 분명 작은 것들이 모여 특별한 것이 되는 기쁨을 얻게 되실 것입니다.


작은 다른 일을 시작해보세요.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천재들의 산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