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스트 사용법 (4)
상담사와 상담횟수를 선택하고 결제했다면 이제 상담을 진행해볼텐데요, 트로스트에서는 오프라인 센터나 상담소에서 상담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상담사와 사전에 상담 시간을 예약하고 상담을 진행하게 됩니다. 예약후에는 상담시간 전까지 상담접수지작성, 문장완성검사를 완료해주시면 되고 상담접수지와 문장완성검사는 내담자(상담받는사람)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상담사에게 전달됩니다.
그럼 상담예약부터 상담접수지, 문장완성검사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까요?
상담시간 예약하기
결제를 하고나면 상담사로부터 상담 예약을 위한 메시지를 받게됩니다. 그리고 서로 일정을 조율하고 예약을 하면 완료! 상담예약 시간 변경은 상담사와 이야기 후에 변경이 가능하며, 상담예약 시간 10분이 지난 후에도 내담자(상담받는 사람)가 상담방에 입장하지 않을 경우 예약된 상담1회기가 소멸되니 꼭 일정을 잘 확인하고 시간을 잡아주세요!
상담접수지 작성하기
다음은 상담접수지를 통해 상담을 통해 얻고자 하는게 무엇인지, 현재 내가 어떤 문제를 가지고 있는지 작성해야합니다. 상담사가 상담하기전, 상담접수지를참고하여 상담 진행방향을 결정하기 때문에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어려움을 솔직하게 적어주시면 상담효과가 더 좋아집니다. 자신의 구체적인 문제를 몰라도 괜찮아요, 그럴땐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적어주시면 상담사 선생님들이 상담을 이끌어가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문장완성검사 작성하기
문장완성검사는 상담에 자주사용되는 검사로 현재 내담자가 가지고 있는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문장의 빈칸을 깊이 고민하지 말고 자신의 경험이나 생각에 따라서 가능한 빨리 적으면 됩니다. 상담방에서 문장완성검사를 진행하실 수 있어요.
전화상담 진행하기
전화상담의 경우, 상담예약을 잡은 후에 약속된 시간에 상담방에 입장을하면 트로스트 어플을 통해 상담사에게 전화가 오게됩니다. 다만 일반 전화가 아닌 데이터 네트워킹을 사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환경설정에서 ‘모든 전화 수신 차단'을 설정한 후에 사용하면 상담을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상담 전에 생각을 한번 정리해보고 싶다면 어플에서 감정스캐너를 사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300자 정도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쓰면 인공지능이 나도 몰랐던 나의 감정을 분석해주어 나도 몰랐던 내 감정을 알 수 있답니다! 감정스캐너 사용법이 궁금하다면 다음 이어지는 글을 읽어주세요!
심리상담 메신저 트로스트입니다.
나를 더 알아가고 싶다면,
더 사랑하고 싶다면 트로스트를 찾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