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포스트이십일 Feb 10. 2020

"누구십니까?"... "조심히 가세요"

 님... 다시 한번 뵙게 되면 정중히 인사 드리고 싶습니다.

포스트21 에디터 최현종



어제 9일 오전 10시 50분 경 동대문구 휘경동에     

소재한 한 편의점 앞에서 담배를 피고 있었던 나.  

  

전 날 내가 사는 동네에 친구 몇 명이 찾아와     

함께 소주 한잔한 나의 몸 상태가     

이 날, 이 시간 그렇게 좋지 못해 멍하니

   

아무 생각 없이 담배연기를 날리고 있었는 데     

한 순간 나의 등을 토닥토닥 감싸주시며 “시원해”라고 물어 보시는 어느 할머니.  

   

그 순간 깜짝 놀란 나는 “누구신데요?”...    

아무 말씀 없이 몇 번 더 토닥토닥.   

  

그리고 발길을 돌리신 그 할머니    

늦게나마 그 순간을 알아차렸을 때는     

이미, 저 만큼 가시고 있는 할머니의 뒷모습.    


나의 아버지, 어머니 같은 뒷 모습.


그 몇초 사이에 내 마음, 내 입에서 나온 말은, “조심히 가세요”    

할머니의 따듯한 손 마음으로 나의 등은 잠시 놀라기도 했지만

   

오히려 더 큰 감동으로 나의 마음은 한 없이 커졌다는 사실을    

이 시간 브런치 채널을 빌어 전합니다.      

 

님... 다시 한번 뵙게 되면 정중히 인사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다음에 또 이러한 경우가 있다면    

“조심히 가세요” 앞에 꼭 “감사합니다”라고 전하겠습니다.   

  

연로하신 작은 ‘손’ 이셨지만, 그 마음은     

그 순간 하늘 보다 더 넓게 느껴졌습니다.   

 

더욱 더 긍정적인 마음으로 살아 가겠습니다.    

할머니 건강하세요

     

세상이 이렇게 훈훈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박목수의 건축여행 이야기 굿하우스박승태 대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