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폰토그래퍼 김두혁 Mar 30. 2017

폰카로 '한복 인물사진'에 도전하다!

폰토그래프X스튜디오휴X화웨이P9 | 한복 입고, 폰카 들고, 출사 가고

폰카로 찍는 인물사진, 그리고 한복


폰카로 다양한 제주의 풍경사진은 찍어본 적이 많은데 아직 인물사진은 도전해본 적이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꼭 폰카로도 찍어보고 싶었던 인물사진! 따뜻한 봄이 찾아와 야외에 나들이하기 좋은 요즘 날씨, 그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아 '스튜디오 휴' 가족들과 함께 한복을 들고 중산간에 있는 다희연을 찾았습니다.


폰토그래프X화웨이P9은 화웨이(HUAWEI)P9의 기본 카메라 앱으로 촬영하고, 갤러리 앱 내의 편집(보정&필터 등)기능만을 사용한 사진들로 이루어졌습니다.


그냥 봄에 어울리는 일상복으로 사진을 찍어보는 것도 좋겠지만 무언가 테마를 정하고 나가면 어떨까라는 생각에 특별한 행사가 아니면 평소엔 접하기 힘든 우리의 전통의복인 '한복'과 재미있는 '무사옷'을 입고 찍으면 특별한 사진이 나올 것 같아 의상을 빌려 촬영을 하러 떠났습니다.

DSLR 카메라를 누군가 챙겨 왔지만... 과감히 버려두고 폰카 하나만 들고 다희연 이곳저곳을 기웃거리며 폰카로만 사진을 찍기로 했습니다. 저는 폰토 그래퍼니까요! ㅎㅎㅎㅎㅎ

나는야 폰카로 사진 찍는
폰토그래퍼, 그리고 폰토그래프™

바람이 유난히 많은, 그래서 물가의 반영을 찍을 기회가 그리 많지 않은 제주! 바람소리가 조용해짐을 느끼고 바로 반영 사진에 도전했습니다. 인물사진이 익숙하지 않은지라 구도나 배경을 제대로 잡지 못했지만 반영 사진을 찍는데 의의를 두고 찍어봤답니다.

푸른 녹차밭을 배경으로 노랗고 빨간 한복이 더욱 아름답게 느껴졌습니다. 부채를 들고 저 멀리 우뚝 솟은 한라산을 바라보며 한 컷, 한 컷 정서스럽게....

검은 무사와 한복 여인이라는 주제로 사진도 찍고, 꽃잎이 날리는 합성도 해보고... 찍을 때도 재미있었지만 보정과 편집을 하면서도 폰에 이런 기능이 있다는 게 또 재미를 느끼게 해줬습니다.

폰카로 인물사진을 찍는 일, 특히나 야외에서 한복을 입은 인물사진을 찍는 일은 정말 쉽지 않은 작업이었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앞으로도 자주 기회를 가져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일반 카메라로 할 수 있는 일들, 분명 폰카로도 가능하니까요!!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처럼...


사진 몇 장은 에버필터(Everfilter)앱을 통해 애니메이션 느낌으로 바꿔봤습니다. 밋밋했던 하늘의 하얀 구름이 두둥실, 그리고 마치 붉은 석양이 비추는 것처럼... 일반 사진과 확 다른 느낌을 주는 게 재밌고 또 분위기도 살려주는 것 같아 작업해봤습니다. 물론 이 모든 것도 스마트폰에서!!

푸른 하늘과 새하얀 구름이 두둥실
붉게 물든 석양을 향하는 무사

여러분도 폰카로 찍은 사진 중에 뭔가 밋밋한 느낌이 있다면 에버필터앱으로 함 느낌을 바꿔봐 주세요! 때로는 사진을 찍었던 환경과는 180도 다른 새로운 사진이 탄생할 수 있답니다.


여름처럼 더웠던 봄 날씨에 한복과 무사복장을 입고 열심히 촬영에 임해주신 김소연, 이지은 모델님께 이 글을 빌러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화웨이P9으로 촬영한 원본사진

글을 쓰면서 사용한 사진들은 화웨이P9 기본 앱으로 설치되어 있는 편집 앱을 사용해 보정한 사진들입니다. 원래 사진들의 느낌을 전해드리고자 보정하지 않은 원본사진도 함께 업로드해봅니다. 



한복협찬 : 상큼발랄 한복스튜디오 '휴'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중앙로8길 2 1층

064-724-9837



PHONTOGRAPH is the art of creating photo & video with smartphone.

모든 사진과 영상은 폰카로 촬영하고 스마트폰 앱을 활용하여 편집한 폰토그래프™입니다.


포토블로그 : 폰토그래프

www.phontograph.kr

스토리블로그 : 제주 그리고 길

JEJU.noriter.net

페이스북 : 폰토그래퍼 김두혁

www.facebook.com/phontograph

팟캐스트 '제주라디오'

RADIO.noriter.net

유튜브채널 @tuburkis

인스타그램 @tuburkis

매거진의 이전글 흑백사진으로 보는 '북촌한옥마을'의 풍경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