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그래피 폰트로 쉽게 사진 꾸미기! 커버이미지도 거뜬~
사진 위에 쓰여 있는 짧은 문구! 내용을 떠나서 손글씨나 캘리로 쓰여 있는 사진을 보면 더욱더 예뻐 보이는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캘리는 아무나 쓸 수 없는 게 사실~ 저처럼 악필인 사람은 캘리는 고사하고 손글씨를 써넣기도 무척 두렵(?)습니다.
그러던 중 만나게 된 다온폰트! 캘리그래피를 폰트만으로도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을 통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감성한글 폰트를 제작하고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그런데 다온폰트에서 스마트폰으로도 캘리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을 서비스하고 있다는 소식을 뒤늦게 알고 이렇게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 '커버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앱의 설명과 주요 기능들은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너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넘어갈게요~
다운 후 앱을 열면 페이스북, 구글 아이디, 네이버 아이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회원가입, 또는 다온폰트 홈페이지의 회원정보와 연동되면 좋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봅니다.
편집을 시작하면 커버스토리 툴박스 소개와 작업 팁이 나옵니다. 앱에 대한 설명부터 사용법까지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어 제가 자세하게 설명할 필요가 없네요~ (메인 메뉴 중 '백그라운드'는 정확하게 어떤 기능인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인앱 구매가 앱 다운 시에도 안내되어 있어 터치해보니...
다양한 이용권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사용용도에 따라 다양한 인앱 구매 옵션을 둔 건 괜찮은 것 같네요! 유료라서 어떻게 테스트를 해볼까 걱정했는데~ 웬일! 앱을 다운로드하면 한 달 동안은 충분히 무료로 써볼 수 있도록 '스토리콘+캘리그래피 30일 9,900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우선 가장 궁금한 내가 찍은 사진에 캘리를 입히는 기능만 사용해봤습니다.
갤러리에서 사진을 불러오면 사진의 방향에 따라 가로/세로 모드로 바뀝니다. (큰 화면에서 편집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사진에 따라 가로/세로 모드를 고정한 것 같은데 단순히 텍스트만 넣을 땐 세로 고정 모드도 지원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글자를 넣으면 비율과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세밀한 편집을 위해서 안내선도 표시할 수 있어요~
툴박스를 클릭하고 폰트를 누르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고딕명조체, 캘리그래피 폰트, 스페셜 폰트 등 엄청나게 다양한 폰트를 느낌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어 폰트로 꾸밀 수 있는 앱은 많은데 다양한 한글 폰트를 원하는 대로 디자인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은 거의 없었던 게 사실입니다.
폰트의 컬러를 정하고 저장을 누르면 사진처럼 완성이 짜잔! 테스트로 빨리 만든 결과물이라 아직은 어색하지만 차근차근 편집을 하면 내 사진에도 멋지고 예쁜 캘리를 담을 수 있으니 커버스토리는 폰토그래퍼에게 꼭 필요한 앱이라는 확신이 듭니다.
캘리 폰트 외에도 스토리콘 이라는 다양하고 강력한 꾸미기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폰트로 제목을 달고, 스토리콘으로 꾸미면 유튜브나 네이버TV에 영상을 올릴 때 커버이미지도 커버스토리로 만들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앗? 커버이미지를 만들 수 있으니 커버스토리?
암튼 커버스토리는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고,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편집하는 폰토그래퍼에겐 꼭 다운로드하여야 할 앱임에 틀림없습니다! 아직 아이폰에는 출시되지 않았지만 조만간 아이폰에서도 커버스토리를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