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카로 찍는 제주, 2015년 8월의 나름 베스트
스마트폰(smartPHONe)과 사진(phoTOGRAPH)의 합성어로 스마트폰으로 찍고 편집한 사진과 영상을 의미합니다!
2015년 8월 한 달 동안 찍었던 폰토그래프 중에 나름 뽑아본 베스트 사진을 공개합니다.
지난 8월 한 달 동안 제주를 다니며 담았던 풍경들입니다. 아름다운 제주의 풍경을 찍다 보면 저도 어느새 제주를 닮아가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이 사진은 아직도 미스터리입니다. 원래는 바람에 날리는 깃발을 찍으려 했는데 사진을 찍고 확대해보니 창가에 정확히 말 모양이! 그래서 뒤쪽으로 돌아가 봤더니... 창가에는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폰카로 도전한 별사진의 두 번째 작품! 유난히 하늘이 맑았던 어느 날, 멀리 가지 않고 옥상에 올라가 찍은 별의 일주 사진입니다. (완성된 작품은 158장의 별 사진을 프로그램을 통해 합성한 사진입니다.)
폰토아트는 폰카로 찍은 사진을 스마트폰 앱을 통해 다양한 작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작업입니다. 사진과는 또 다른 그림의 느낌, 때로는 합성을 통해 상상 속의 장소를 만들기도 합니다.
이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렸을 때 많은 논란(?)이 있었습니다. '도대체 이곳이 어디냐?'는 질문을 가장 많이 받았는데요, 사실 이 사진은 반영을 만들어 주는 앱을 통해 재탄생된 한라산의 모습이랍니다.
포토블로그 : 폰토그래프
스토리블로그 : 제주 그리고 길
페이스북 : 제주,어디까지가봤니?
유튜브채널 @tuburkis
인스타그램 @tuburk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