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폰토그래퍼 김두혁 Nov 26. 2015

두근두근 설레는 첫눈 "제주에도 눈이 내려와~요!"

한라산 중산간 '제주마방목지'의 첫 눈 내린  아름다운 풍경

15초로 미리보는 하이라이트 풍경 ⓒ폰토그래프™


여기저기 들려오는 첫눈 소식


며칠 전에 강원도에는 많은 눈이 내렸다고 하고, 육지에 있는 친구들의 타임라인에도 첫눈 소식이 들려오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주도는 남쪽에 있어서 그런지 - 한라산 정상을 제외하고는 - 다른 지역보다 첫눈 소식이 늦은 게 사실입니다. 게다가 중산간에 비해 해안가가 있는 제주시내에는 눈을 보기 힘듭니다.


겨울에 태어나서 그런지 겨울과 눈을 너무나 좋아하는 저로서는 제주에서의 삶 중에 딱 하나 안타까운 점이기도 합니다. 아쉬움을 간직하고 있던 오늘....



제주에도 첫 눈 소식이~


제주와 서귀포를 오가는 516도로에 많은 눈이 내렸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한라산을 향해 출발했습니다. 이런 기회를 절대 놓칠 수는 없죠!!

마방목지로 향하는 516도로 ⓒ폰토그래프™

제주시내에서는 비가 되어 내리던 모습이 한라산에 가까워 올수록 점점 눈으로 변해가고 있었습니다. 좀 더 오르자 드디어 새하얀 눈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도로 양쪽에 쌓여 있는 눈, 나뭇가지에 쌓여 있는 눈! 마음까지 시원 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제주마방목지에 도착!

여기는 겨울왕국~


마방목지에 내리자마자 온 세상이 하얗게 보였습니다. 올 겨울 보는 첫눈, 그리고 첫눈이 내린 풍경을 이렇게 아름답게 간직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두근거렸습니다. 하늘에는 구름이 가득해서 낮임에도 불구하고 어둑어둑했지만 새하얀 풍경이  더욱더 주위를 밝게 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제주마방목지 전망대로 가는 길 ⓒ폰토그래프™

얼마나 많은 눈이 내렸는지 나뭇가지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쌓여있고, 아무도 밟지 않은 곳에 발을 내딛으니 깊숙하게 쑥쑥 들어갔습니다. (덕분에(?) 신발과 양말이 다 젖는 피해를...)

눈발이 날리는 제주마방목지 ⓒ폰토그래프™

전망대에 오르자 갑자기 강한 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옷 속까지 스며드는 바람에 많이 추웠지만 추위는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는 것을 멈추게 하지는 못했습니다. 사진을 찍으니 바람결에 날리는 눈발까지 나왔네요.

이 아름다운 풍경을 보기 위해 사람들이 속속 제주마방목지를 찾고 있었습니다. 저는 손을 호호 불어가며 작은 꼬마 눈사람을 만들어 기념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조금 예쁘게 만들었으면 좋았을 텐데... 너무 손이 시려서 빨리 돟그랗게 뭉쳐 올리기만 했답니다.

제주 그리고 겨울 ⓒ폰토그래프™


아름다운 제주의 겨울숲길


마방목지를 떠나 다시 시내로 내려오기 위해 사려니숲길 쪽으로 차를 돌렸습니다. 잠깐 스치듯 지나간 길이었지만 숲길의 풍경은 너무나 아름다웠답니다.


1분으로 떠나는 제주여행


제주에 첫눈이 내린 풍경, 비록 공식적인 첫눈은 아닐지 모르겠지만 저에게 있어서는 첫눈! 이 아름다운 풍경을 담은 소식을 여러분께 전해드릴 수 있어서 저도 너무나 행복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제가 만나고 온 겨울 풍경을 1분의 영상으로 담아왔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1분으로 떠나는 제주여행 ⓒ폰토그래프™




PHONTOGRAPH is the art of creating photo & video with smartphone.

모든 사진과 영상은 폰카로 촬영하고 스마트폰 앱을 활용하여 편집한 폰토그래프™입니다.


포토블로그 : 폰토그래프

www.phontograph.kr

스토리블로그 : 제주 그리고 길

JEJU.noriter.net

페이스북 : 제주,어디까지가봤니?

www.facebook.com/jejuradio

유튜브채널 @tuburkis

인스타그램 @tuburkis

매거진의 이전글 금오름(금악), 작은 백록담을 만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