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텀생살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텀블벅 영퍼센트 May 14. 2021

심도있는 노하우를 담은
분야별 가이드를 소개합니다.

게임, 영화, 음악, 만화 프로젝트 준비를 위한 가이드


나만의 프로젝트를 열고 싶지만 어디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할 때가 있지 않으셨나요? 그 시작하는 과정에 도움이 되고자 텀블벅에서는 초심자 가이드창작자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분야의 프로젝트를 준비하느냐에 따라 추가로 고려해야하는 사항이 있지요. 그런 창작자님을 돕기 위해 텀블벅 분야 담당자가 작성한 ‘분야별 가이드’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게임

테이블 탑 게임부터 비디오 및 모바일 게임까지. 신뢰를 주는 SNS 운영 방법부터 게임 프로젝트의 선물 구성 팁 등 게임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창작자를 위한 심화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바로가기)



영화·비디오

한국 영화 최초로 선댄스영화제 심사위원 대상을 수상한 창작자부터 이제는 4만 명의 구독자가 주목하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창작자까지. 이들을 묶는 공통점이 있다면, 그 시작의 모습이 당신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바로가기)



음악

음반 제작에, 공연 준비에, MD 기획까지... 바쁜 와중에 펀딩은 또 어떻게 해야 하나 막막하진 않나요? 조금은 다른 루트로 자신의 음악 경로를 차근차근 밟아가는 많은 뮤지션에게 지속가능한 창작을 위한 텃밭을 텀블벅으로 마련할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바로가기)



만화·일러스트

자신의 만화·일러스트로 어떻게 책을 만들어야 할지 모르는 분을 위한 책 제작 방법 A to Z를 담았습니다. 관련 지원사업 소식과 인터뷰 콘텐츠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바로가기)



✦ 창작자 가이드 보러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온라인, 독립영화의 기적이 될 수 있을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