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텀생살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텀블벅 영퍼센트 Sep 17. 2021

향수 창작자가 만들어줬으면 하는
'이 향기'

취'향'탐구: 보편적으로 선호하는 향기부터 독특한 향기까지

민트향, 오이향・・・. 향기만큼 호불호가 강하게 나뉘는 게 있을까요? 여러 번의 샘플 제작을 거치고도 마지막의 마지막까지 고민하는 향수 창작자들을 위해 텀블벅 SNS를 통해 꼭 향수로 제작되길 바라는 '내가 좋아하는 향기'를 들어봤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선호해 중복답변이 많았던 향기부터 콕 집어 설명할 수 없는 독특한 향기까지. 다양한 향기가 한데 모였습니다.



계절

봄, 여름, 가을, 겨울 초입에 나는 냄새

봄에만 나는 풀냄새. 비 오고 난 후에 공기 중에 나는 흙냄새와 비슷하지만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면서 딱 그 시기에만 나는 향기가 있어요. 가디건을 꺼내 입을 온도의 맑은 날에 점심시간 즈음 산책 나가서 나무가 많은 곳으로 가면 나는데, 갓 자라는 어린잎들 때문에 다른 건지 다른 계절의 비 온 뒤 흙냄새가 진한 풀향과는 확실히 다르고 여리고 신선하고 마음을 들뜨게 하는 그런 향인데 설명이 어렵네요ㅠㅠ 다른 사람들은 잘 모르겠다 그러고...비슷한 향의 향수를 찾는게 소원입니다. 진짜 봄에만 나는 향이라서요.

여름향

여름 바람의 냄새

여름날 비오고 난 뒤 나무가 머금은 풀내음

겨울 냄새

겨울에 몸은 따듯하게 자고 일어났는데 코만 차가운 차가운 공기 냄새

엄마 코트에 밴 겨울 냄새

겨울 새벽 냄새

눈 내리는 밤


새벽과 아침 

새벽 공기

새벽 내음 향수

아침 햇볕 냄새

아침 샤워 향기

뜨거운 땅이 비랑 만났을 때 냄새

비 내리는 새벽 향

비 오는 날 풀 많은 흙 길 냄새!

비 오면 나던 달달하고 산뜻한 아카시아 냄새

비 오고 난 뒤 밤..... 그 서늘한 밤공기 향

비 오고 난 다음 날, 올라오는 흙 내음

비 온 뒤 새벽 공기 향

비 온 뒤 풀 향기

비 온 뒤 숲 냄새

물 향, 비 향, 시원한 숲향

비에 젖은 낙엽이 썩어가는 냄새


초록의 향 

자연스러운 풀숲 향기

아침 안개 내린 울창한 숲속 향기

비 온 뒤 숲의 맑은 맑은 하늘을 담은 향

숲 냄새

바다와 맞닿은 숲 바람향

비온 뒤 삼나무 숲 향기

아침 수목원 향기

상쾌하고 맑은 숲의 향기

숲속에 있는 것만 같은 피톤치드 향

잔디 깎을 때 나는 풀냄새

유칼립투스랑 티트리 믹스향 

바닐라

바닐라 머스크, 우디, 플로럴 향


새 책 향

오래돼서 노랗게 바랜 갱지 책 냄새

서점에서 나는 오래된 방향제 향

도서관 특유의 나무로 된 선반 냄새와 책의 종이 냄새


사랑하는 누군가의 향 

사랑하는 사람과 포옹했을 때 느낄 수 있는 안정감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향

엄마 냄새

이불 안에서 아빠한테 안겼을 때 나는 포근한 향기

고양이 발바닥 냄새

강아지 발바닥 냄새

고양이 입 냄새

강아지/고양이 털에 코를 박고 훅 들이켰을 때 나는 향기


세탁향 

이불에 코 박고 맡았을 때 맡을 수 있는 향

다우니 냄새

바싹 마른 이불 향

스위글 섬유 유연제 향수

빨래방 냄새

갓 세탁한 이불에서 나는 자스민 섬유유연제 냄새

세탁소 냄새


장미향

생장미 향기. 단향 없이 부잣집 담쟁이 덩굴에서 엄청나게 많이 피어난

라벤더 향기

자연스러운 라일락 꽃향기

짙은 국화향

달콤하고 산뜻한 꽃+꿀 향

칡꽃향

매화향

꽃시장향

화이트 자스민 향

달콤한 꽃향기

꽃집 향기


추억을 되돌아 볼 수 있는 냄새

오랜만에 찾아간 할머니 집 장롱향기

복도 향기. 이상한 담배 냄새 말고 시원한 복도 향기

해돋이, 해넘이 냄새

지브리 영화 테마의 향기

수련회 둘째 날 아침 향기


맛있는 향 

솜사탕이랑 상큼한 과일 조합

커피 탄 내

새콤한 향

우유향

갓 구운 빵, 요거트

계란 과자 냄새

갓 구운 따끈따끈한 초콜릿 칩 쿠키의 묵직하고 진한 단 냄새

쿠키 반죽 냄새

빵 냄새


독특한 향  

시원한 하수구 냄새

에어컨 냄새

수영장의 락스 냄새

아기들 정수리에서 나는 우유에 담근 쿠키 냄새

집밥 냄새

나무 타는 냄새

짭짤한 바다와 바닷바람 향

태평양 섬나라 향기

일본 료칸 냄새



↪ 텀블벅 프로젝트 구경하러 가기



텀블벅 뉴스레터 0% 구독하기


편집 홍비

디자인 최재훈

매거진의 이전글 하나의 프로젝트가 탄생하기까지 걸리는 시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