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텀블벅 Oct 16. 2020

놓치고 싶지 않은 프로젝트,
잊지 않고 참여하는 법

기다려지는 프로젝트에 알림 설정을 해보세요

텀블벅을 자주 이용하셨던 분들이라면 메인 화면의 변화를 눈치채셨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텀블벅이 공개 예정 프로젝트 알림 기능을 추가했거든요. 메인 화면에서 조금만 스크롤을 내리면 공개 예정 프로젝트 영역이 확인됩니다. 말 그대로 곧 시작할 프로젝트를 미리 소개하고, 후원자들이 잊지 않고, 밀어줄 수 있도록 알림 설정을 도와드리는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에 대한 참여 방법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유저분들이 많아 이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현재는 베타 버전으로 진행 중이며, 창작자와 후원자분들의 의견을 받아 지속적으로 개선할 예정입니다. 그러니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 공개예정은 무엇인가요? 


'공개예정'이란 프로젝트의 예고편이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창작자가 본 펀딩을 시작하기 전에 미리 프로젝트를 선보이면, 후원자는 알림 신청을 통해 프로젝트 시작 즉시 후원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공개예정 상태의 프로젝트는 시작 후와 똑같은 주소(URL)를 사용하며, 프로젝트 내용 중 제목, 소개 영상, 대표 이미지, 프로젝트 요약, 창작자 소개만 간략하게 보여집니다. 


❝ 공개예정, 무엇이 좋은가요? 


많은 사람이 모일수록 성공 가능성이 높아지는 펀딩의 특성상, 초반에 최대한의 후원자를 확보하는 것이 성공의 열쇠입니다. 창작자는 프로젝트 시작 전에도 미리 홍보를 시작할 수 있고 펀딩 시작과 동시에 알림을 받고 후원자가 인입되므로 목표 달성에 유리합니다. 알림 신청을 한 후원자는 남들보다 빨리 선착순(얼리버드) 선물을 선택하여 구성이나 금액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기존에도 많은 창작자님들이 펀딩 시작 전에 SNS를 통해 사전 홍보를 하고 있었지만, 랜딩 페이지와 알림 기능을 갖추고 텀블벅 내에 노출되는 공개예정 페이지를 통해 그 효과를 훨씬 크게 늘릴 수 있습니다. 


❝ 공개예정, 어떻게 이용하나요? ❞ 


창작자님들은 공개예정을 위해 별도의 내용을 작성하거나 추가 검토를 거칠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항목 작성을 마치고 공개검토 승인을 받은 모든 프로젝트는 공개예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작성 > 공개 검토 > 공개예정 > 펀딩 시작  


'공개예정' 항목에서 공개예정 기능 사용여부와 공개일 표기방식을 설정합니다.

'프로젝트 공개일시' 항목에서 펀딩을 시작할 날짜와 시간을 지정해 주세요. 공개일시에 자동으로 프로젝트가 공개되고, 알림이 발송되며, 펀딩이 시작됩니다. 아직 정확한 일시가 확정되지 않은 경우에는 '몇월 초·중순·말'과 같이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 공개예정은 무료인가요? 


공개예정 기능은 베타 기간 동안 모든 프로젝트에 무료로 제공됩니다. 최대한 많은 창작자와 후원자분들이 새로운 기능을 이용해 보시고 소중한 의견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에디터_ 권수현 ㅣ 이미지_ 최재훈



✦ 진행 중인 텀블벅 펀딩 전체 보기(클릭)

✦ 텀블벅 프로젝트 시작하는 방법 보러 가기(클릭)


매거진의 이전글 지구를 위해 창작하는 다섯 가지 방법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브런치 시작하기

카카오계정으로 간편하게 가입하고
좋은 글과 작가를 만나보세요

카카오계정으로 시작하기
다른 SNS로 가입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