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동쪽 북해도 (시레토코&아칸호) 3박4일 가이드북

CASE_여름에 부부끼리 떠나는 푸르고 파란 동쪽 북해도.

여행은 자유여행이 답이다.
여행할 사람, 여행할 시즌, 여행할 장소, 여행할 목적.... 여행의 스타일은 각양각색이죠.
자유여행 전문여행사에서 오래 근무한 제가 지금까지 다녀오신 고객들의 자유여행 일정을 소개합니다. 
by. 자유여행기술연구소 투리스타



동쪽 북해도 (시레토코&아칸호) 3박4일


인원 : 2명 (부부)
시즌 : 7~8월
테마 : 부부여행 / 여름여행 / 힐링여행 / 자연여행 / 온천여행 / 걷기여행 / 풍경여행


# 김○○고객 CASE
여름의 북해도라고 하면, 후라노와 비에이의 라벤더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한국의 약 80% 면적인 북해도에는 여름에만 볼 수 있는 매력이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어요. 여러번 북해도를 다녀온 고객님의 여름 여행지는 또 북해도. 하지만, 이번에는 삿포로, 오타루, 하코다테, 노보리베츠, 후라노, 비에이를 제외한 색다른 곳으로 가고 싶어하셨죠. 이번에 추천한 여행지는 북해도 동쪽, 시레토코와 아칸호 지역입니다. 삿포로에서는 아주 먼~ 곳에 있어 평상시에는 가기 힘들었던 곳. 세계자연유산 등록된 시레토코와 아름다운 호수와 북해도 선주민의 문화를 볼 수 있는 아칸호. 여태까지 보지 못했던 색다른 북해도의 모습을 짧은 3박4일 기간에 담았습니다. 




1일차 | 쉽고 빠르게, 저렴하게 시레토코로 이동해요!


14:05 직항보다 더 합리적인 경유편        

북해도 내에는 12군데 공항이 있습니다. 이번 여행지는 삿포로에서 아주 먼 동쪽지역. 아예 비행기로 목적지에 가까운 공항까지 날라가요~! 국내선 전용 공항이라 서울-도쿄까지 국제선을 이용하고, 국내선으로 갈아타 메만베츠공항까지! 경유하고 가지만, 여름시즌에 엄청 비싼 인천-삿포로 구간보다 거의 20~30만원 정도 저렴하게 갈 수 있다는 것! 목적지도 가까워지고, 항공비용도 저렴하고, 1석2조죠! 투리스타에서는 국제선&국내선 같이 부킹해드려요!

 

16:20 공항버스 타고 석양이 아름다운 숙소로.                                             

공항에서 첫번째 목적지 우토로까지는 공항버스를 이용합니다. 소요시간은 약 2시간! 도착하면 편의점에서 조식을 대신하는 먹거리를 구입한 다음에 호텔에 픽업서비스를 받아 호텔까지 이동해요. 호텔은 우토로마을의 언덕 위에 위치한 호스텔! 석양이 정말 아름답게 볼 수 있는 호텔이에요. 도착할 때쯤에 해가 지는 절경을 볼 수 있을거예요. 


19:00 오호츠크해산 해산물을 만끽하기!

숙소 근처에는 식당이 있어요. 오호츠크해의 해산물을 마음껏 맛볼 수 있는 해산물요리를 먹어볼까요? 회, 생선구이, 초밥, 해산물덮밥, 조개구이 등 다양한 시레토코의 맛을 맛볼 수 있습니다. 






21:00 천연온천으로 피로 풀기  

숙소에는 투숙객이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남녀별 천연온천 대욕장이 있습니다. 오늘은 하루종일 이동하느라고 힘드셨죠? 내일부터 본격적인 여행이 시작하니 몸의 피로를 온천으로 잘 풀고, 푹~ 쉬세요. 



북해도 초보자가 가장 많이 다니는 3박4일 여행코스




2일차 | 세계자연유산의 땅, 시레토코

 

8:15 시레토코 유람선으로 오호츠크해 크루징

시레토코 첫 번째 관광은 해상에서! 시레토코반도 연안을 따라 오호츠크해를 크루징하는 유람선을 타요. 절벽과 폭포의 절경이 이어져 운이 좋으면 곰 등의 야생동물도 볼 수 있습니다. 코스는 1시간 30분 코스로 유람선은 투리스타에서 사전에 예약해드려요. 시레토코 필수 관광코스 중 하나입니다. 


10:30 시레토코의 기본지식을 얻어요

시레토코를 관광할 때, 꼭 들리고 싶은 곳이 바로 시레토코 자연센터입니다. 시레토코의 기본지식을 비롯해 등산이나 트레킹, 자연관찰에도 도움이 되는 최시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푸드코트에서는 식사도 가능합니다. 시레토코 오호로 이동하기 전에 점심은 이곳에서 해결해서 갑니다. 폭포까지 이어져 있는 왕복 약 40분거리 산책길도 있습니다.



13:00 시레토코의 메인, 시레토코 오호

시레토코 오호란, 시레토코반도의 오호츠크해 따라 단벽 위에 점재된 5개 호수입니다. 그 주위는 시레토코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원시성이 높은 자연이 남겨져 있습니다. 시레토코 오호에는 무료로 언제든 볼 수 있는 고가목도 코스와 모든 호수를 가이드와 함께 순례하는 지상산책길 코스가 있습니다.

 


13:40 호수를 순례하는 가이드투어 참가

시레토코까지 갔으면 모든 호수를 다 둘러보는 지상산책로 코스를 가야죠! 단, 5/10~7월말까지는 불곰활동기간으로 이 코스를 이용하려면 등록인솔자가 인솔하는 가이드투어에 참가해야 합니다. 소요시간은 약 3시간. 시레토코 베테랑 가이드님과 안전하고 재밌게 시레토코 5호를 즐길 수 있어요. 가이드투어는 사전예약이 필요하여, 이 또한 투리스타에서 예약해드렸습니다.


17:30 와규 야키니쿠 먹기

체력을 많이 쓴 오늘은 저녁식사로 보양식을 먹어볼까요? 숙소 인근에 위치한 야키니쿠집은 와규와 일본국산 돼지고기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이 걸어다닌 나를 위해 고기를 맛있게 구워드세요! 고기뿐만이 아니라, 곰탕, 국밥 등의 메뉴도 준비되어 있어요.  숙소에 돌아가서 온천하고 푹 쉬세요~ 



여름에 아름다운 '북해도 블루'는 이곳에도 있어요.




3일차 | 마슈호 & 아칸호에 매료되다.


12:00 마슈역 이동 & 부타동 런치 

시레토코를 떠나 오늘은 마슈&아칸호 청정구역으로 갑니다. 공항버스 + 열차를 이용해 약 2시간. 마슈역에 도착합니다. 마슈역 앞에서 유명한 맛집에서 점심식사를 합니다. 돼지고기가 푸짐하게 올라간 부타동과 라멘이 인기메뉴. 마슈호 관광을 떠나기 전에 점심식사를 든든히 하세요! 



13:00 마슈호의 '마슈블루'를 전망하기

마슈역에서 버스를 타고 마슈호수를 보러 갑니다. 일본에서 손꼽히는 아름다운 호수, 마슈호는 최대수심 211.4m나 되는 그 새파란 색깔이 아주 매력적인 호수입니다. 그 색깔은 '마슈블루'라는 이름으로 유명합니다. 마슈호를 대표하는 전망대에서는 아름다운 경관이 눈 앞에 펼쳐집니다. 버스는 전망대에서 35분 정차 후, 다시 마슈역으로 이동합니다. 

 

16:30 아칸호온천 도착

마슈역에서 아칸호온천행 버스로 갈아타 아칸호로 약 50분 이동합니다. 아칸국립공원의 깊은 숲 속에 위치한 아칸호는 아칸 칼데라 내에 생긴 호수입니다. 아칸호 주변에서는 천연온천도 즐길 수 있어 온천료칸과 호텔이 즐비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밤은 이곳에서 호수와 온천을 즐기는 걸로 온천리조트를 예약해드렸습니다.



17:00 아칸호와 하나가 된 듯한 옥상가든스파

이 리조트호텔의 자랑은 아칸호를 전망하는 온천시설, 그리고 다른 시설에는 없는 옥상에 있는 가든스파입니다. 수영복을 착용하고 이용하는 스파에서는 부부끼리도 이용할 수 있어요. 석식을 먹기 전에 이 옥상가든스파에 석양을 보러갈까요. 아마 이곳에서 본 풍경이 부부에게 또 하나의 잊지 못하는 풍경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18:30 석식 만족도 86.4점의 디너부페

이번 여행의 마지막 디너는 특히 이 리조트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만족도 높은 디너부페입니다. 그 계절의 걸맞는 식재료를 사용한 부페로 좋아하는 음식을 마음껏 드실 수 있습니다. 






20:00 부부의 소원을 마리모에 담아요

세계에서 유일하게 마리모(녹조류의 하나)가 아름다운 동군 모양으로 생식하는 신비로운 호수 아칸호. 7월~8월 기간 밤에 마리모 같은 동근 캡슬에 소원과 희망을 적어 호수에 흘리는 이벤트가 열립니다. 유람선에서 바라보는 환상적인 여름밤을 아칸호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세요. 아칸호에 남기는 부부의 소원은 어떤 소원일까요.

 


21:00 북해도 최대 아이누코탄에서 전통무용 보기

아이누란, 북해도에 살고 있었던 선주민입니다. 아이누코탄이란, 아이누 사람들이 모여사는 마을로, 아칸호에는 북해도에서 최대규모인 아이누코탄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오랜 전부터 전승된 아이누고식무용을 볼 수 있으며, 국가 중유무형민족문화재 그리고, 유네스코 세계무형문화유산등록에 지정된 전통 있는 아이누민족의 문화를 볼 수 있습니다.

 


아칸호의 여름밤을 장식하는 마리모 이벤트 영상 보기 





4일차 | 아칸호를 즐기는 오전, 귀국길에 오르는 오후.


6:00 새벽의 아칸호로 눈 뜨기

아칸호유람선의 첫 편은 6:00출발. 새벽 일찍 일어나 고요하고 새벽아침에 상쾌한 아칸호의 아침을 느껴볼까요. 밤에 탔던 유람선과 또 다른 느낌이죠. 유람선을 타고 마리모전시관찰센터가 있는 추우루이섬에 들리면 천연 마리모를 볼 수 있습니다. 마리모 구경시간 + 유람선 왕복해서 약 1시간 소요됩니다. 

 


7:20 리조트 휴식 & 온천마을 산책

아침공기를 마음껏 마시고 오면 리조트에서 조식부페를 드세요. 공항으로 가는 시간까지 온천을 즐겨도 좋고, 가든스파를 즐겨도 좋아요. 아칸호온천마을을 산책해도 좋아요. 






11:50 공항버스 타고 구시로공항으로.

투리스타에서 사전에 예약해드린 공항버스. 호텔 바로 앞에서 승차할 수 있어요. 소요시간은 약 1시간. 올 때 이용했던 공항과는 또 다른 국내선 전용공항이에요. 올 때와 똑같이 갈 때도 하네다를 경유하고 김포로 돌아갑니다. 3박4일 짧은 시간에 북해도 동쪽지역을 여행하기 딱 좋은 일정으로 다녀오셨어요. 다음에는 또 다른 북해도를 보시게 될 거예요. 

 


여행경비 / 1인 950,000원

<포함사항>
항공권(국제선/국내선), 우토로온천 호텔 2박,   아칸호유람선, 아칸호 온천리조트 1박 + 1석식 + 1조식, 맞춤여행컨설팅 & 맞춤여행일정표(투리스타북) 제작 

※ 현지 식비, 교통비, 입장권 등 불포함
※ 날짜, 인원, 숙소, 룸타입 등에 따라서 금액은 변동됩니다. 본 금액은 상기 고객의 한 CASE에 따른 비용입니다. 


당신만의 여행 CASE는 어떻게 만들까요?



나루미 | Editor / 일본 자유여행 코디네이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하기

일본 가고시마 출신의 일본인으로 한국과 일본 여행을 사랑하여 서울의 모 대학교 졸업 후, 일본 자유여행 컨설턴트로 한국에서 활동 중. 2018년 현재까지 여행 컨설팅을 통해 일본으로 다녀온 고객은 약 550팀. "몰랐던 새로운 일본"을 알리기 위해 나날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유여행기술연구소 투리스타   

02-546-6644                                      

◆ "자유여행기술연구소"란, 뭐하는 곳? 보기
◆ 나만의 일본 자유여행 문의하기       


여행꿀팁과 함께하는 나를 위한 여행을 꿈꾼다면?


투리스타 공식홈페이지 ▶http://www.turista.co.kr

페이스북▶https://goo.gl/7auKzh

인스타그램▶https://goo.gl/xnGUuh

네이버블로그▶https://goo.gl/jCoL87

다음브런치▶https://goo.gl/h9KdFN

유투브▶https://goo.gl/iVTRpZ

매거진의 이전글 가고시마 요론섬 3박4일 가이드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