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유럽의 크리스마스마켓 Best20 上

유럽관광객이 뽑은 최고의 크리스마켓 BEST20 중 1-10위

유럽의 겨울은 가장 아름다운 크리스마스마켓을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 입니다. 권위있는 유럽의 관광사이트에서는 매년 최고의 크리스마스마켓을 선정하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유럽 관광객14만명을 대상으로 투표를 실시하였고 여행자가 뽑은 최고의 크리스마스마켓 BEST20이 선정 되었습니다. 예상대로 동유럽의 도시들이 대부분이었고 의외로 프라하의 크리스마스마켓이 1위가 아니라는 사실에 조금 놀랬어요. 크리스마스마켓 하면 우리가 익히 알고 있던 도시들 보다도 생소한 도시들이 더많았던 만큼 유럽은 아직도 우리가 방문해봐야할 도시들이 무궁무진 하기만 합니다. 크리스마스가 아직 먼 얘기 같으시다구요? 지금이 딱! 준비할 때 입니다. 




1. 자그레브 Zagreb

Croatia 

자그레브의 크리스마스마켓 기간 
2017년 12월 2일 ~ 2018년 1월 7일
출처 : inforzagreb.hr

두번 연속 '유럽 최고의 크리스마스마켓'으로 선정된 곳은 바로 크로아티아의 수도 자그레브(Zagreb) 입니다. 1위의 명성에 걸맞게 유럽에서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기 위한 최고의 여행지라고 할 수 있죠. 12월 내내 자그레브의 도시 곳곳에는 크리스마스의 마법이 펼쳐집니다. 매일 도심 광장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테마 프로그램은 한시도 한눈을 팔수 없을만큼 흥미로움을 전합니다.




2. 스트라스부르 Strasbourg

France

스트라스부르의 크리스마스마켓 기간
2017년 11월 25일 ~ 2017년 12월 31일

2014년과 2015년에 두차례에 걸쳐 '유럽 최고의 크리스마스 마켓'을 수상한 도시 스트라스부르는 프랑스의 크리스마스 수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크리스마스마켓인 Christkindelsmarik은 무려 1570년에 처음 생겼다고 해요. 300여개가 넘는 점포들과 다양한 라이브 음악, 문화 행사들은 완벽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는 스트라스부르의 크리스마스마켓의 자랑 입니다. 




3. 콜마르 Colmar

France

콜마르의 크리스마스마켓 기간
2017년 11월 24일 ~ 2017년 12월 31일

3위를 차지한 도시는 6주동안 이어지는 크리스마스의 마법이 가장 크리스마스답게 경험될 수 있는 곳 콜마르 입니다. 콜마르의 크리스마스마켓 5곳을 잇는 반짝이는 일루미네이션들은 아름다운 수로를 따라 줄지어선 오래된 목조주택 건물을 비추어 근사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알자스 지방의 장인들이 만들어온 갖가지 수공예품들은 콜마르의 크리스마스마켓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죠. 덤으로 맛보는 알자스의 와인들은 더욱 분위기 있는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게 해줍니다.




4. 아헨 Aachen

Germany

아헨의 크리스마스마켓 기간
2017년 11월 24일 ~ 2017년 12월 23일

크리스마스때가 되면 매년 대성당과 거리를 가로지르는 광장의 거리가 빛의 색으로 물들고 축제의 소리와 식욕을 자극하는 음식냄새들이 풍성한 독일의 소도시 아헨 입니다. 크리스마스 박람회가 열리는 아헨의 도시는 남녀노소 모두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는 요소가 시내 곳곳에 있고 독창적이며 세련된 크리스마스 기념품들은 당신의 주머니 사정 따위는 봐주지 않을것 같네요.




5. 비엔나 Vienna

Austria

비엔나의 크리스마스 기간
2017년 11월 13일 ~ 2017년 12월 23일

가장 잘 알려진 비엔나의 크리스마스마켓은 시청앞 광장에서 열리는 'Vienna Magic of Advent' 입니다. 회전목마에 즐거워 하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고 화려한 빛으로 물든 거리의 가로수들은 비엔나가 가장 화려하게 변하는 크리스마스의 모습입니다. 쉔부른 궁전 앞의 크리스마스마켓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비엔나의 아름다움 입니다. 전통 수공예품으로 꾸며진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비엔나 소년 합창단이 선사하는 공연들은 음악의 도시 비엔나 답게 수준높은 크리스마스를 경험하게 해줄 것 입니다.




6.드레스덴 Dresden

Germany

드레스덴의 크리스마스마켓 기간
2017년 11월 29일 ~ 2017년 12월 24일

반짝이는 조명, 반짝이는 별. 12월에는 빛의 바다가 거리와 광장을 지배하게 되며 12개의 크리스마스마켓이 드레스덴을 크리스마스의 수도로 변신시키게 됩니다. 모든 크리스마스마켓중 가장 큰 마켓은 Dresdener Strlezelmarkt 라고 합니다. 크리스마스 기간동안 열리는 각종 이벤트중 하일라이트는 12월 9일에 개최되는 Dresdner Stollenfest 입니다. 역사적인 올드타운을 행진하는 다채로운 퍼레이드와 함께 거대한 빵을 수천개의 조각으로 잘라 수 많은 사람들에게 나눠주는 행사입니다. 




7. 탈린 Tallinn

Estonia

탈린의 크리스마스마켓 기간
2017년 11월 28일 ~ 2018년 1월 7일

7위를 차지한 곳은 진정한 동화의 도시 에스토리니의 탈린(Tallinn)입니다. 키가 큰 크리스마스 트리는 광장의 중심이 되고 조명으로 빛나는 작은 집에 둘러쌓인 역사적인 도시는 산타를 보려는 기대에찬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가득 채워지고 있습니다.  올해의 크리스마스마켓은 다른곳보다는 조금 빠르게 11월 18일 16시 55분에 개최됩니다. 매년 탈린의 크리스마스마켓은 조금씩 바뀌고 있는데 올해는 광장을 장식하는 크리스마스 조명이 새로운 조명으로 바뀐다고 히니 기대가 되지 않으신가요? 무대에는 600개가 넘는 크리스마스 별이 장식되어 있고 타운 홀 광장의 크리스마스마켓에는 4만개 이상의 조명이 켜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첫번째 크리스마스트리가 전시된 이래로 575주년을 축하하는 기념비 적인 행사기 될꺼라고 하니 지금 당장 에스토나이 탈린으로의 크리스마스 여행을 계획해보는건 어떠신지요?

 

유럽의 크리스마스마켓 11위~20위 보러가기




8. 프라하 Prague

Czech Republic

프라하 크리스마스마켓 기간
2017년 12월 2일 ~ 2018년 1월 6일

8위를 차지한 곳은 내 마음속의 언제나 1위. 체코의 프라하(Prague) 입니다. 잊을수 없는 크리스마스를 연출해 내는 프라하의 크리스마스마켓은 중세분위기의 구시가지 광장을 유럽에서 가장 유명하게 만들지도 모릅니다.프라하는 친숙한 분위기로 의심의 여지 없이 당신이 생각하는 크리스마스모습 딱 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어요. 최고의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는 곳 프라하에서는 크리스마스마켓 기간동안 24시간 잠들지 않는 화려함을 만날 수 있답니다. 




9. 부다페스트 Budapest

Hungary

부다페스트 크리스마스마켓 기간
2017년 11월 10일 ~ 2018년 1월 1일

9위를 차지한 헝가리의 부다페스트 크리스마스마켓은 유럽의 아름다운 크리스마스마켓 BEST20중에서 가장 먼저 시작이 되는 곳 입니다. 매일 밤 바실리카는 다채로운 조명으로 밝혀지며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판매하는 매대는 도시 중심을 가득 메우게 됩니다. 세인트 스테판 스퀘어(Saint Stephen's Squre)의 동화속 오두막에는 약 80명의 장인들이 모여 특별한 수공예품을 판매하고 있어요. 대성당에서 열리는 박람회는 여러 사진작가와 그래픽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현대화된 3D비디오 맵핑은 축제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켜줄 것입니다. 친환경 소재를 얼려 만들 200평방미터 규모의 아이스링크는 크리스마스마켓의 하일라이트라고 할 수 있답니다. 핸드메이드 초콜렛과 굴뚝 케이크를 맛보세요. 맛있는 헝가리 음식들은 크리스마스마켓 기간을 맞이하여 더욱 그 솜씨가 빛나고 있답니다. 




10. 브뤼셀 Brussels

Belgium

브뤼셀 크리스마스마켓 기간
2017년 11월 24일 ~ 2017년 12월 31일

브뤼셀의 크리스마스마켓은 2km에 달하는 거대한 축제같은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브뤼셀 만의 독특한 분위기, 맛있는 요리, 동화같은 조명은 마치 다른세상에 온것 같은 느낌을 들게 하기에 충분하죠. 매혹적인 만남, 크리스마스 향기, 화려한 포장마차들은 브뤼셀에서만 느낄 수 있는 최고의 크리스마스 분위기랍니다. 크리스마스마켓이 열리는 동안 De la Monnale는 아이스링크로 바뀌게 되고 크리스마스 분위기는 극에 달하게 됩니다. 무엇을 상상하던 그 이상의 모든것을 보여주는 브뤼셀의 크리스마스마켓.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유럽의 크리스마스마켓 11위~20위 보러가기




자유여행기술연구소 투리스타  
www.turista.co.kr                                              


자유여행기술연구소 투리스타   

(02-546-6644)                                      

◆ "자유여행기술연구소"란, 뭐하는 곳? 보기
◆ 크리스마스마켓 상품 보러가기

◆ 유럽 자유여행 문의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지금도 그곳은 여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